마지막 업데이트 2007.12.19
인빈서블 Invincible (무적)
본명: 마커스 세바스천 “마크” 그레이슨(Markus Sebastian “Mark” Grayson)
직업: 모험가, 학생
소속: 없음, (과거에 틴팀, 팩트)
가족: 놀란(Omni-Man, 아버지)
첫등장: Noble Causes: Family Secrets #3 (December 2002)

초능력

힘, 스피드, 내구력, 비행, 불사.
 
마크 그레이슨은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하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외계의 빌트럼(Viltrum) 제국 출신으로 지구최강의 슈퍼히어로가 된 옴니맨(Omni-Man)이다. 그의 말에 따르면, 빌트럼 종족은 박애와 계몽의 의무를 갖고 은하계를 개척하고 있었다.

마크도 17세가 되었을 때, 초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마크는 인빈서블이란 이름으로 아버지의 도움을 받으며 슈퍼히어로 활동을 시작했다. 틴팀(Teen Team)이라는 슈퍼히어로 팀에 임시로 합류했는데, 팀의 멤버인 아톰 이브(Atom Eve)와 사귀었다. 그런데, 지구최강의 슈퍼히어로 팀인 가디언즈 오브 더 글로브(Guardians of the Globe)가 옴니맨에게 모두 죽임을 당하면서 모든 것이 변했다.
옴니맨은 빌트럼의 목적은 사실 지구침략이라고 마크에게 털어놓았다. 마크가 그 계획에 반대하자, 옴니맨은 그를 죽을 정도로 때리다가, 갑자기 버려두고 우주로 날아갔다.

대학생이 된 마크는 세실 스테드먼(Cecil Steadman)의 밑에서 지구방위국을 위해 일하게 되었다. 고등학생 시절 여자친구인 앰버 베넷과 연애를 했지만, 나중에 마크의 슈퍼히어로 생활 탓에 헤어졌다. 마크의 절친한 친구이자 룸메이트인 윌리엄도 그가 인빈서블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앵스트롬 레비(Angstrom Levy)라는 차원 이동이 가능한 천재가 인류의 이익을 위해 모든 지식을 흡수하여, 다른 차원의 여러 버전의 자신에게 주입시키려고 했다. 몰러 트윈스(Mauler Twins)라는 빌런들이 그를 도왔다.
마크는 그들과 전투를 벌였고 새로운 가디언즈 오브 더 글로브에 의해 구조되었다. 폭발로 인해 흉한 외모가 된 레비는 인빈서블에게 복수를 맹세하고 다른 차원으로 도망쳤다.

나중에, 다른 세계에서 아버지를 만난 마크는 자신에게 이복동생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빌트럼의 선발대가 지구에 도착했을 때, 마크와 옴니맨은 최대능력을 다해서 싸웠다. 싸움에 져서 포로가 된 옴니맨은 마크에게 자신의 책을 읽어보라며 주었다. 그 책엔 혈통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었는데, 빌트럼 제국이 옴니맨을 데려갔다.
스테드먼은 이것이 임박한 침공에 대비한 보안을 허술히 하도록 하는 함정일수 있다고 건의했다. 한편으로 마크는 자신의 이복동생을 지구에 데려와 기르도록 어머니와 합의했다.

마크는 앰버와 함께 아프리카로 아톰 이브를 만나러 갔다. 이브는 지역주민들을 돕고 있었다.
이브는 마크가 여자친구를 데려왔다는 사실에 괴로워하면서, 앰버가 마크에게 어울리는 여자가 아니라고까지 했지만 마크는 그 의도를 알아차리지도 못했다.

떠나기 전날 밤, 앵스트롬 레비의 위협을 알게 된 마크는 집으로 돌진했다.
레비는 위험한 대체현실로 마크를 내던졌다. 그 탓에 마블 유니버스에서 스파이더맨과 뉴 어벤저스를 만나기도 했다. 마지막에 레비가 어머니를 다치게 한 것을 본 마크는 화가 나서 레비를 무자비하게 공격했다. 다양한 차원으로 옮겨 다니며 싸우던 마크는 레비를 죽여 버리고 충격을 받았다.
마크는 15년 후의 미래에서 온 가디언즈 오브 더 글로브에 의해 구조되었다. 아톰 이브는 늘 그를 사랑하고 있었다고 밝히고, 마크가 현대의 자신에게 사랑하지 않는다는 감정을 말해주어야 그만둘 수 있다고 했다. 마크는 이브를 만나면 이성으로 여기지 않는다고 말하기로 결심했지만, 둘이 다음에 만났을 때 키스를 했다. 그리고 화성인의 침공으로 인해, 둘 사이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그 사이에, 렉스 스플로드(Rex Splode)와 듀플리케이트(Dupli-Kate), 슈링킹 레이(Shrinking Ray)가 리저드 리그(Lizard League)에 의한 핵전쟁을 막으려고 파견되었다. 전투 끝에, 듀플리케이트는 죽고 슈링킹 레이도 먹혀버렸다. 렉스는 손을 물어뜯기고 머리에 총을 맞긴 했지만 겨우 살아남았다.

우주에서 돌아온 아톰 이브는 혼자가 된 마크와 만났다. 이브는 이때 마크가 미래의 자신을 만났고, 어쩌면 자신에 대한 감정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날에 마크는 어머니와 점심을 먹다가 한 빌트럼 여성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그 여성은 마크의 얼굴을 때린 뒤에, 마크가 지구에 파견된 요원이므로 침공에 대비하라고 경고했다. 마크는 정중히 거절했다.

앨런 디 에일리언(Allen the Alien)이 옴니맨의 책과 빌트럼에 대한 반역을 알게 된 후에 행성연합(Coalition of Planets)으로 돌아갔다. 마침 빌트럼 함대는 지구를 향해 출발한 상황이었고, 함대와 마주친 앨런은 옴니맨이 갇혀있는 빌트럼의 감옥에 갇히려는 목적으로 그들에게 붙잡혔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