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8.22
아크라타 Acrata (무정부주의자)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안드레아 로하스(Andrea Rojas)

직업:
자경단원, 메소아메리카 인류학자
소속: 없음
출신지:
과테말라 코반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Superman Annual (vol.) 2 #12 (August 2000)

초능력

없음
능력

무술, 곡예술.
무기/장비
마야 심볼: 그림자 속으로 텔레포트할 수 있게 해주는 마야의 작은 조형물.
 
멕시코 국민인 안드레아 로하스의 아버지는 한때 멕시코의 일류 대학(Universidad Autonoma Metropolitana de Mexico)에서 ‘스페인 정복 이전의 문화’를 연구하는 유명한 학자였다.
멕시코의 혁명적인 리더 중 한 명으로 알려진 후에 안드레아는 고양이 자파타(Zapata)와 둘이 살며 아크라타라는 이름으로 자경단원 활동을 한다.

아크라타는 조직 범죄에 주로 대항했다. 그러면서 범죄자를 잡거나 비극을 막는 것을 도울 때마다, 문학적인 인용문을 인용하거나 자신이 무정부주의자라는 것을 암시할 수 있는 그래피티를 그려서 지방 당국을 모욕했다.
아크라타의 능력은 이마에 붙어 있는, 밤의 그림자를 나타내는 고대 마야의 상징에서 나온다. 그래서 그림자에 들어가야만 텔레포트를 할 수 있다. 아크라타가 이 상징을 어떻게 손에 넣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원래 이 상징은 고대 마야 사제들이 어둠 속을 다니기 위해 사용했던 것이다.

멕시코의 배트맨 같은 성향을 보이는 아크라타는 또 다른 멕시코의 슈퍼히어로인 이만(Iman)과 엘 무에르토(El Muerto)와 종종 협력한다. 이들 셋은 슈퍼맨의 협력자이기도 한데, 한 번은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멕시코 마법사 두란(Duran)의 생화학 테러그룹을 막아내기도 했다.

아크라타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