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1.05.10
알프레드 페니워스 Alfred Pennyworth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알프레드 새디어스 크레인 페니워스(Alfred Thaddeus Crane Pennyworth)
다른 이름:
새디어스 크레인(Thaddeus Crane), 새디어스 미들턴(Thaddeus Middleton), 이글(Eagle), 아웃사이더(Outsider)
직업:
집사, (과거에 군인, 스파이, 연극배우)
소속:
배트맨 패밀리, (과거에 비밀정보기관, 아웃사이더즈)
출신지:
영국
: 파랑 모발: 검정
첫등장:
Batman #16 (April-May, 1943)

초능력

없음
능력

집사의 기술, 연기력, 변장술, 의료기술, 백병전, 사격실력, 원예기술, 컴퓨터 및 기계류에 대한 지식.
무기/장비
총기류.
 
영국의 알프레드 페니워스의 가문은 할아버지 때부터 미국 고담 시의 웨인 가문을 위한 집사로서 일해오고 있었다.
알프레드 역시 아버지로부터 집사 훈련을 받았다. 그러나 어머니가 무대에서 생활하기 위해 아버지를 떠나자, 알프레드도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배우가 되기 위해 어머니를 따라갔다. 알프레드는 연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 후 군대에 들어가 복무하는 동안 많은 의학 훈련을 받았다.
알프레드의 아버지는 여전히 아들을 후계자로 삼을 작정이었고, 결국 알프레드는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웨인 가문의 집사가 되었다. 그가 웨인 가에 왔을 때, 브루스는 어린 아이였다.

몇 달 후, 알프레드는 집사를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배우활동을 계속 하고 싶어졌다.
그러나 어린 브루스가 학교에서 불량학생들과 싸우고 돌아온 일이 벌어졌다. 알프레드는 브루스에게 거친 방법보다는 전략적으로 상대하는 법을 가르쳤고, 충고를 받아들인 브루스는 스스로 그 문제를 처리했다. 하교한 브루스는 알프레드에게 떠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고, 알프레드는 즉시 동의했다.

웨인 부부가 살해된 후, 알프레드는 브루스를 키웠다. 브루스의 법적 보호자가 된 그는 브루스가 배트맨이 되는 과정부터 모든 것을 함께 하며 도왔다. 이후에도 브루스가 입양하여 로빈이 되는 딕 그레이슨, 제이슨 토드, 팀 드레이크를 모두 키웠고, 바바라 고든, 카산드라 케인 등 배트맨 패밀리와 가깝게 지낸다. 그는 브루스에겐 아버지와 같은 역할을, 로빈들에겐 할아버지와 같은 역할을 한다.
슈퍼맨, 원더우먼, 그린 랜턴, 오리지널 틴 타이탄스 등의 히어로들은 알프레드를 매우 존중하고 있다. 의사인 레슬리 톰킨스와는 로맨스가 있기도 했으며, 팀 드레이크의 새어머니에게 반하기도 했지만 그 누구와도 사랑으로 발전하진 못했다.

베인(Bane)이 아캄 정신병원을 파괴하고, 배트맨의 정체를 추리해서 배트 케이브와 웨인 저택을 파괴했을 때 그는 알프레드를 잔인하게 공격했다. 브루스도 베인에게 등뼈와 정신이 파괴되었다. 휠체어에 앉게 된 브루스는 아즈라엘에게 배트맨의 망토를 넘겨주었다. 브루스와 함께 영국으로 떠난 알프레드는, 하반신이 마비된 브루스가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않자 크게 화를 냈다. 브루스가 자기학대적인 행동을 몇 주 간이나 하자 갈등은 최고조에 달했다.
결국 브루스가 고담으로 돌아왔을 때 알프레드는 영국에 남아버렸다. 그는 남극대륙과 바하마 제도에서 짧은 휴가를 보냈으나, 몇 달 후에 딕 그레이슨이 그를 찾아내서 돌아오라고 설득했다.

브루스가 몇 주 동안이나 실종되었을 때 알프레드는 홀로 도시를 감시했다. 그는 살아남기 위해서 배우, 이야기꾼, 의료진, 스파이로 행동하면서 정보를 수집했다. 위험에 처한 그는 혼자서 싸움을 벌이다가 배트맨에 의해 구조되었다.

블랙 글러브(Black Glove)의 부하들은 브루스의 앞에서 알프레드를 공격하여 중상을 입혔다. 고담 가제트 신문의 기자는 고든 경찰청장에게 알프레드가 브루스의 생물학적 친아버지일지도 모른다고 하면서, 그것이 바로 마사 웨인이 살해당한 이유일지도 모른다는 주장을 폈다. 알프레드는 그것은 전부 꾸며낸 이야기라고 부정했다.
브루스가 다크사이드(Darkseid)의 손에 죽었다고 알려진 후, 알프레드는 토머스와 마사 웨인 부부의 묘소에서 아들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죄했다. 그는 브루스를 마치 아들인 것처럼 표현하며 애도했다.

나중에, 알프레드의 방과 연결된 (브루스가 미리 장치한)비밀 방이 열렸다. 영상을 통해서 브루스는 마지막 업무를 주고, 알프레드에게 아버지처럼 생각했다는 진심어린 작별인사를 했다. 실제로 브루스를 아들처럼 여겨온 그도 더 이상 감정을 주체 못하고 통곡했다.
알프레드는 딕과 함께 브루스의 아들인 데미안을 키우기 시작했다. 그는 데미안을 로빈으로 만들고, 영국의 스콰이어(Squire)를 불러서 제이슨을 찾아 나선 팀을 찾는 임무를 돕도록 했다. 또한, 브루스의 유언에 따라서 아웃사이더즈(Outsiders) 팀을 조직하여 이끌었다.

브루스가 무사히 살아 돌아온 후, 알프레드는 다시 충직한 집사의 위치로 돌아왔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