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6.09
알프레드 페니워스 Alfred Pennyworth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알프레드 새디어스 크레인 페니워스(Alfred Thaddeus Crane Pennyworth)
다른 이름: 페니-원(Penny-One), 보이스(Voice), 네스트(Nest), 알프레드 J. 페니워스(Alfred J. Pennyworth), 크누트 브로디(Knute Brody),
직업: 집사, 관리인
소속: 배트맨 패밀리, (과거에 영국 육군, 네메시스 프로그램)
출신지: 영국
가족: 줄리아(딸)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Detective Comics Vol 2 #1 (November,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집사의 기술, 연기력, 변장술, 뛰어난 의학 기술, 전투기술, 스파이 기술, 사격실력, 운전기술, 원예기술, 컴퓨터 및 기계류에 대한 지식. 
무기/장비
총기류.
 
런던에 사는 반항적인 십대 소년 알프레드 페니워스는 수차례 가출을 했으며, 미국의 웨인 가문에서 집사로 일을 하는 아버지와는 결코 가깝게 지낸 적이 없었다. 18세에 영국 육군에 입대한 알프레드는 복무 기간 동안 딸을 하나 낳았다.
하지만 결국 군인의 길을 포기하고 전역한 그는 MI-5에 흡수된 고대 켈트 조직을 이끌고 있는 브라이어(Briar)를 만났다. 이 조직은 네메시스 프로그램(Nemesis Program)으로 명명되었고, 알프레드는 원래 가웨인 드 웨인(Gaweyne de Weyne) 경이 갖고 있던 칭호인 새로운 다크 나이트(Dark Knight)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았다. 그러나 브라이어가 자신의 아들이 죽은 후 완전히 미쳐버린 것을 발견하고 그를 죽이고 프로그램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

런던으로 돌아온 알프레드는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들었다. 웨인 저택으로 간 그는 뒤를 이은 새로운 집사가 되어 4살 된 브루스 웨인을 키우는 것을 도왔다. 한편 브라이어는 죽지 않고 살아남아서 알프레드의 혈액 샘플을 채취해 다크 나이트 클론을 만들었다. 몇 년 후, 토머스와 마사 웨인 부부가 어린 브루스 앞에서 강도의 총에 맞아 숨졌다.
알프레드는 그 골목으로 달려가서 브루스를 집으로 데려왔고, 몇 년 동안 브루스를 돌봤다. 십대 후반이 된 브루스는 알프레드에게 저택을 맡기고 세계일주를 하러 떠났고, 몇 년 후 그가 다시 돌아온 후에는 집사로서의 직무를 재개하며 섬겼다.

조커가 배트맨에 대한 공격을 개시하면서, 그 첫 번째 단계로 알프레드를 납치했다. 패밀리의 일원들은 조커가 배트맨의 정체를 알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나타냈지만, 브루스는 조커가 배트맨 인코퍼레이티드를 통한 브루스 웨인과 배트맨의 연관성 때문에 알프레드를 선택했다고 단언했다. 그러나 나중에 자신이 조커를 시험해봤고, 조커가 배트맨에게 또 다른 정체성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인정할 수 없음을 확인했다고 알프레드에게 고백했다.

배트맨에 대한 대대적인 공격이 벌어지는 가운데, 알프레드는 사이가 멀어진 딸인 줄리아 페니워스와 재회했다.
배트맨은 특수요원인 줄리아를 홍콩에서 발견하고 중국인 갱 두목에게 칼로 가슴을 찔린 줄리아를 웨인 저택으로 데려와 치료를 받게 했다. 줄리아가 군인이었던 알프레드가 브루스 웨인 같은 인간에게 가면서 인생을 낭비했다고 느껴 아버지에게 적대적이었지만, 알프레드가 허쉬(Hush)의 공격을 받고 공포 독소에 감염된 후에 배트케이브를 발견하고 패밀리의 활동을 조율하는 역할을 대신 맡았다.

알프레드는 잠시 아캄 정신병원으로 이송되었는데, 이곳이 공격받아 폭발해버렸다. 살아남은 그는 베인과 함께 무너져 내린 아캄을 탈출하면서 그를 속여 정신병원 아래에 설치한 비상 동굴까지 함께 갔다. 그동안 베인은 어둠 속에서 공격하는 무리들을 막아 싸워주었다. 동굴에 다다르자 알프레드는 방어장치를 이용해 베인을 쓰러뜨리고 배트맨에게 도움을 청했다.

잠시 배트케이브에 포로가 되어 갇혀있던 허쉬가 탈출하여 알프레드를 가두고 배트컴퓨터를 사용해서 배트맨이 타고 있는 배트윙을 추락시키는 등 패밀리의 장비를 파괴했다. 그러나 알프레드는 감방을 빠져나와 허쉬를 때려눕히고, 자신의 집에서 갇혀 있을 일은 거의 없다고 거칠게 말했다.

조커는 배트맨이 마지막 대결에서 ‘규칙을 바꿨다’고 느끼고 마지막 공격을 감행하며 배트케이브에 침입해 알프레드의 오른손을 잘라버렸다. 줄리아가 신속히 처치해서 안정된 상태가 되었지만, 알프레드는 브루스가 죽자 깊은 우울감에 빠져서 손을 다시 붙이는 것마저 거부해버렸다.
그러나 브루스가 살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기억을 잃은 그에게 알프레드는 배트맨을 탄생시키기 전까지 브루스에게 일어났던 모든 일을 이야기했지만, 브루스는 더 이상 알려주지 말라는 요청을 했다. 알프레드는 이것이 브루스가 고통 없는 삶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드디어 브루스 웨인으로서의 삶이 시작되도록 요청을 받아들였다.

그러나 새로운 빌런인 미스터 블룸(Mr. Bloom)이 고담에 대한 집단 공격을 벌이자, 자신이 한때 배트맨이었다고 추론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정보를 모은 브루스는 알프레드에게 배트맨으로서의 모든 기억을 마음속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계를 작동시키도록 설득했다. 원래 이 기계는 브루스가 자신에게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임무를 계속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할 수 있는 클론들을 만드는 용도였지만, 인간의 정신이 배트맨의 트라우마를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했기 때문에 실패로 간주되고 있었다.
기계가 작동되면서 브루스는 뇌사상태에 이르렀다가 텅빈 뇌에 기억들을 다운로드 받고 깨어났다. 미스터 블룸이 패배한 후, 브루스는 알프레드를 위해 손을 다시 붙이도록 주선했다.

플래시포인트 배트맨과 베인이 고담을 점령했을 때, 그들은 배트맨 패밀리를 억제하기 위해 알프레드를 인질로 잡았다.
데미안이 저택 안으로 침투한 뒤 붙잡히자, 베인은 데미안이 보는 앞에서 알프레드를 죽이기로 했다. 알프레드는 데미안이 보지 않도록 해달라고 베인에게 애원했으나, 베인은 데미안의 눈앞에서 알프레드의 목을 꺾었다.
 
알프레드 페니워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