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5.02
알파 센츄리온 Alpha Centurion (알파 백인대장)
본명: 마르쿠스 아엘리우스 Marcus Aelius
직업: 모험가, (과거에 로마군단원, 로마의 대사, 경비책임자)
소속: 없음, (과거에 수퍼맨 레스큐 스쿼드)
출신지: 2세기의 이탈리아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대체 현실에서) Adventures of Superman #516 (September 1994);
(우리 현실에서) Adventures of Superman #527 (September 1995)

초능력
없음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힘과 비행능력을 주는 갑옷

우주선 팍스 로마나 Pax Romana
 
마르쿠스 아엘리우스는 한때 로마군단의 일원이었다.
그가 경비 중에 두 날아오는 물체를 목격했는데, 그것은 시간여행 중이었던 수퍼맨과 그린랜턴이었다.
마르쿠스의 동료들은 그의 이야기를 믿지 않았다.
시간이 조금 흐른 뒤에 하드리아누스 Hadrianus 황제는 에일리언들과 접촉하게 되었고, 대사의 교환을 제안 받았다.
이에 선발된 마르쿠스는 10년간 그들의 세계로 파견근무를 명령받았다.
기간이 만료된 후, 그는 그들로부터 초능력을 주는 갑옷과 팍스 로마나 Pax Romana라는 지구로 돌아올 수 있는 우주선을 고별선물로 받았다.
하지만, 문제가 생겨 그는 자신의 시대로부터 1800여년이 지난 시대로 오게 되었다.

컴퓨터는 가장 거대한 도시로 착륙하도록 지시를 내렸고, 이에 따라 그는 메트로폴리스에 도착하게 되었다.
마르쿠스는 로이스 레인과 수퍼맨을 알게 되었다.
수퍼맨은 이미 다른 현실에서 마르쿠스를 본 적이 있었다.
수퍼맨이 대체현실에서 자신을 찾을 때, 마르쿠스를 만났다.
그곳에서 수퍼맨은 존재하지 않았고, 메트로폴리스의 히어로가 알파 센츄리온, 바로 마르쿠스였다.
더욱이 그곳의 그는 로이스 레인과 사귀고 있었다.

마르쿠스는 곧 메트로폴리스의 수퍼히어로들 중 하나가 되었다.
당시 렉스콥 LexCorp을 이끌던 콘테사 에리카 알렉산드라 델 포르텐자는 그에게 회사의 새 경비책임자 자리를 제안했다.
마르쿠스는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렉스콥의 경비만이 아니라 점차 도시 전체를 보호하게 되었다.
그도 로이스 레인에게 관심을 보였으나, 수퍼맨 때문에 포기했다.

얼마 뒤에 수퍼맨은 그의 고향 크립톤 행성의 거주자들의 죽음에 대한 '부분적인 책임'때문에, 에일리언들에 의해 재판소에서 심판을 받아 투옥되었다.
그를 구하기 위해, 마르쿠스는 수퍼보이, 수퍼걸, 스틸, 이라디케이터와 함께 "수퍼맨 레스큐 스쿼드 Superman Rescue Squad를 조직했다.
그들은 사이보그 Cyborg의 방해를 받았으나, 마르쿠스가 목숨을 걸고 이를 막아냈다.
지구로 돌아온 마르쿠스는 우주선을 메트로폴리스의 센테니얼 공원에 다시 주차시켰으나, 나중엔 데일리 플래닛의 옥상으로 옮겨두었다.

렉스 루쏘가 다시 렉스콥을 차지한 후에 벌어진 범죄행위로 인해 자신의 명예가 훼손된 것을 안 마르쿠스는 메트로폴리스를 떠났다.
그때 이후로 마르쿠스는 거의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다.
선이터 Sun Eater가 태양을 없애려고 했을 때, 다시 나타난 그는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이를 저지했다.
이후 클라크 켄트와 로이스 레인의 결혼식에 참석했고, 그 뒤엔 워싱턴 D.C.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