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4.20
애머씨스트 Amethyst (자수정)
본명: 에이미 윈스턴 Amy Winston
직업: 공주, 마법사
소속: 없음
첫등장: Legion of Super-Heroes #296 (February, 1983)

초능력
마법능력
비행
방패 생성
에너지 발사
 
애머씨스트는 젬월드 Gemorld에서 로드 애머씨스트 Lord Amethyst와 레이디 애머씨스트 Lady Amethyst 사이에서 태어났다.
젬월드의 차원은 원래 로드 오브 카오스 Lord of Chaos들에게 소유되었었다.
그런데, 수천 년 전에 별들의 배열을 변화시키기 위해 마법이 지구에 떨어지기 시작했을 때 시트리나 Citrina가 가서 로드 오브 카오스들과 거래를 했다.
그래서 그녀는 지구로부터 이주하길 원하는 마법사들을 위한 현실을 창조했다.
이 거래는 젬월드의 대부분의 주민들에게 비밀에 붙여졌다.
젬월드 의식은 그 주변의 궤도에 "태양"과 하늘에 대륙을 띄웠는데, 지구는 평평하다는 고대의 믿음을 반영한 것이다.
그것은 다양한 지형을 포함하고, 모든 세계의 문화들에 정착되었다.

로드 애머씨스트는 로드 오브 오더 Lord of Order로서 태어난 애머씨스트의 아버지가 되었을 때, 로드 오브 오더인 팬타곤스 Pantagones에게 소유되었다.
로드 오브 카오스들은 그들의 부하인 다크오팔 Dark Opal에게 젬월드를 정복하게 하고, 팬타곤스와 로드 애머씨스트, 레이디 애머씨스트를 죽였다.
애머씨스트 가족의 하인인 시트리나는 아기 애머씨스트를 지구로 보냈고, 그곳에서 아기는 어브와 매리언 윈스턴 부부에게 입양되었다.
그녀가 자신의 유산에 대해 알게 된 나이가 되자, 다크오팔을 전복시키기 위해 젬월드로 돌아갔다.

애머씨스트는 다크오팔과 마주했다.
애머씨스트는 그녀의 능력을 훈련하고 젬월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웠다.
젬월드의 마법성질에 의해 애머씨스트는 20세의 성인여성이 되었지만, 그녀의 마음은 아직 13살 소녀의 것이다.
그녀는 12 왕국에서 동료들을 모으려고 애썼다.
하지만, 일부는 다크오팔의 동료가 되길 선택했다.
애머씨스트는 반란을 이끌고 결국엔 다크오팔을 죽여서 젬월드에 자유를 되찾았다.

그런데, 얼마 후에 오더와 카오스 사이의 전쟁이 벌어지고 로드 오브 카오스들은 젬월드를 다시 요구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차일드 Child라는 로드를 보냈다.
애머씨스트는 그와 합체함으로서만이 그를 멈추게 할 수 있었고, 그때 그들 둘을 효과적으로 가둬두기 위해서 젬월드 자체와 다시 합쳤다.

그녀는 크라이시스 Crisis 동안에 그림자 악마들에 의해 눈이 멀게 되었다.
애머씨스트는 젬월드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계속하며, 로드 오브 카오스의 아이들과 모르드루 Mordru를 물리쳤다.
섀도우팩트 Shadowpact는 애머씨스트와 다른 마법사들을 고담시로 소환했다.
그들은 파괴된 영원의 바위 Rock of Eternity를 재건하고, 탈출했던 세븐 데들리 신즈 Seven Deadly Sins를 붙잡았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