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12.23
아나키 Anarky (혼란)
본명: 로니 머신 Lonnie Machin
직업: 증권 애널리스트, 모험가
소속: 없음
출신지: 고담
가족
: 조커(아버지)
: 블루 모발: 레드
첫등장: Detective Comics #608

초능력
단기간에 무엇이든 학습하는 향상된 두뇌능력

능력
지구상의 대부분의 무술에 능숙

무기/장비
50,000볼트의 쇼크막대
진동줄
컴퓨터 맥스 MAX
전투복
 
상당한 논쟁거리를 불러일으킨 스쿠더 클라이스 Skudder Klyce의 책, "전세계 Universe"를 읽은 후, 로니는 정부가 현재의 형태로는 이 나라에 역기능을 불러올 뿐이며, 무정부상태가 되어 개인이 사회를 개선하고 그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 진정한 국민들에 의한 정부라고 생각했다.
배트맨으로부터 힌트를 얻은 로니는 일반 법률로는 잡기 어려운 범죄자들을 처벌하고 싶어 하는 보통사람을 위한 목소리, 아나키가 되기로 결심했다.
자신의 지식을 활용하여 로니는 스스로 복장을 만들었지만, 두려움을 유발시키기에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보다 키가 큰 복장으로 수정하였다.
어두운 붉은 겉옷, 넓은 챙의 모자, 가슴의 "A"가 그의 활동복장이었다.
쇼크 막대와 진동줄을 만들고 로니는 아나키가 되어 거리로 나섰다.

아나키의 모습을 하는 것이 12세의 소년에겐 어려운 일인 것을 깨달은 로니는 배트맨과 충돌해 옥신각신하다가 결국 붙잡히고 말았다.
그러나 그 전에, 유명 뮤지션이 마약상인이며, 화학폐기물을 기업의 CEO가 방출하는 것을 밝혀냈다.
그의 방송을 통한 폭로는 결과를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배트맨이 그의 방법을 인정하지 않아, 결국 행동을 취소하게 만들었다.
로니는 배트맨에게 붙잡힌 후에 체포되어 소년원에 잠시 수감되었다.

그 사이에, 로니는 자신이 더 효과적인 범죄투사가 되려면 싸우는 능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음을 깨달았다.
또한, 자신의 정신능력에도 진보가 필요함을 느끼고 정신 진보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좌뇌와 우뇌의 사이에 조화로운 공명을 일으키고, 동시성을 증가시킴으로 그의 정신 수용력을 향상시켰다.
그가 연습을 계속하는 것에 따라 정신 지배는 계속 성장할 것이다.
심지어 그 과정을 돕기 위해 기계들을 만들기까지 했다.
로니는 사람의 선과 악에 대한 천성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의문을 그에게 가져온 악마 블라스페미 Blasfemy, 강력하고 예측할 수 없는 악마 에트리간 Etrigan, 다른 차원의 폭군 다크사이드 Darkseid를 소환하였다.

배트맨과 마주친 아나키는 사람들이 자유로운 사고에 기인한 결정을 하도록 하는 장치를 개발한 사실을 밝혔다.
사람들의 마음을 자유롭게 해주는 실험 후에, 아나키는 마음을 붕괴시킬 수 있는 장치는 사용할 수 없다고 결심했다.
로니는 자신의 정체와 가족들에 대한 책임으로 결국 아나키로선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없다고 결정했다.
사건이 잘못되어가자, 아나키는 고담 항구에서 비행선 폭발로 죽음을 위장했다.
로니는 증가하는 두뇌능력으로 주식시장과 온라인 거래를 통해 현금을 늘려 자신의 제국을 건설하기로 했다.
그는 한동안 비밀리에 훈련을 했다.

고담에 지진이 일어났을 때, 배트맨은 로니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아나키는 새로운 고담에서 환영받지 못했다.
마지못해 떠난 로니는 워싱턴 D.C.에 새 사무실을 차렸다.
그는 직접 프로그래밍한 컴퓨터 맥스 MAX를 이용하며, 어느 사건에서는 저스티스 리그와 협력했다.
잠시 동안은 그린랜턴의 파워링과 유사한 반지를 사용하기도 했다.
로니는 최근에야 자신의 친부모가 그레타 미첼과 조커임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