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9.01
애니멀맨 Animal Man (동물남자)
본명: 버나드 "버디" 베이커 Bernhard "Buddy" Baker
직업: 영화 스턴트맨, 모험가
소속: 포가튼 히어로즈,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유럽, 토템즈)
첫등장: Strange Adventures #180 (September 1965)

초능력
어떤 동물의 능력도 일시적으로 흡수 가능
예를 들어, 치타의 빠른 속도나 메뚜기의 높이뛰기, 새처럼 비행하기


한계
그의 상상의 한계에 달려있음
 
버디 베이커는 고등학교를 그만두고 시끄러운 락큰롤을 했다.
그러나 1978년 오후에 버디가 산에 사냥을 갔을 때 인생이 바뀌었다.
부분적으로 매장되어져 있던 우주선을 발견한 그는, 우주선으로부터 나온 열풍에 휩쓸려 재가 되어버렸다.
곧바로 버디의 신체는 파괴되어버렸지만, 운 좋게도 그의 정신은 추락한 우주선에서 나온 노란 피부를 가진 에일리언들에게 붙잡혔다.
이 호의적인 에일리언들은 지구를 정기적으로 방문했고, 자연과의 접촉으로 동물능력을 지닌 인간종족의 일원이 되었다.
에일리언들은 우리가 아는 현실 너머의 영역인 지구의 형태유전장소와 버디를 연결시켜주었다.
M-필드 M-Field 또는 레드 Red라고 불리는 이곳은, 인류 스스로에게 단세포 짚신벌레부터 지구의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와 연결된 거대한 차원이다.
에일리언들은 버디의 신체를 다시 만들어, 전체 분야의 에너지들을 위한 신체로 만들었다.
이들은 빅슨 Vixen의 선조들에게 탄투 토템 Tantu Totem을 주었던 이들과 같은 존재들이었다.

버디는 가까이에 발견한 동물의 독특한 능력을 흡수하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이후 몇 년 간, 버디는 그 운명의 날의 사건을 되돌리려는 헛된 시도를 해왔다.
친한 친구 로저 데닝의 제안으로, 버디는 컬러풀한 복장을 입고 애니멀맨으로서 범죄와 싸우기 시작했다.
잠시 히어로로서의 경력을 가진 후, 버디는 여러 해 동안 애니멀맨 활동을 하지 않고, 고등학교 시절 여자친구인 엘렌 프레이지어와 결혼하여 샌디에이고로 이사했다.
엘렌은 스토리보드 화가 겸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버디는 영화 스턴트맨으로 일하고 있었다.
버디는 교외에 있는 집을 저당 잡혔다.

저스티스 리그같은 곳에서 다른 범죄투사의 공개채용 시까지 지난날의 수퍼히어로 활동을 생각했다.
아직 그들은 애니멀맨을 필요로 한다고 납득했다.
이모탈맨 Immortal Man은 은퇴한 그를 포가튼 히어로즈 Forgotten Heroes라는 새로운 팀에 합류시켰다.
크라이시스 Crisis 중에 이모탈맨이 사망하자, 팀은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했다.
애니멀맨은 저스티스 리그의 눈에 띄었고, 그는 저스티스 리그 유럽에서 잠시 활동했지만, 곧 개인적인 문제로 사직했다.
그가 사건으로 인해 떨어져 있는 동안,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잔인하게 살해당했던 것이다.
버디는 살인자를 추적하고 복수를 원했지만, 애니멀맨은 그의 제작자를 만나게 되었고, 가족들은 다시 살아 돌아왔다.

오늘날, 버디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시간을 쪼개어 스턴트맨과 애니멀맨으로 활동한다.
그는 저스티스 리그, 포가튼 히어로즈, 스웜프띵의 태스크 포스, 토템즈 등에 능력을 빌려주고 있다.
모든 생명체의 위대한 창조물로서, 당연히 그는 열렬한 동물보호 행동가, 환경문제 전문가, 채식주의자이다.
친구 트래비스 코디의 지적에 의해, 새들은 날기 위한 "힘"을 갖지 않았다는 것이 제기되면서, 버디의 실질적인 능력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다.
M-필드와의 연결은 그의 딸 맥신에게도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