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4.09
안티-모니터 Anti-Monitor
본명: 모니터 Monitor
직업: 정복자
소속: 없음, (과거에 시네스트로 군단, 블랙랜턴 군단)
첫등장: (까메오로서) Crisis on Infinite Earths #2 (May 1985);
(전체로서) Crisis on Infinite Earths #6 (September 1985)

초능력
주위 뿐 아니라 전우주의 에너지들을 흡수할 수 있다.
엄청난 힘
특별한 내구력
파괴적 에너지 발사
다른 존재의 힘을 증가시킴
현실왜곡 능력
2.7m에서 수백m까지 신체 크기를 늘릴 수 있다.
전 우주를 변신시키거나 합체, 파괴할 수 있는 고도의 하이테크 기술에 접근
반물질 우주가 존재하는 한 불사의 존재나 다름없다.
 

10억 년 전, 맬터스 Maltus 행성에는 푸른 피부의 불사의 종족들이 존재했었다.
이들 중 크로나 Krona는 우주의 기원에 집착하는 과학자였다.
우주의 기원을 보는 것은 고대의 오아 Oa에서 금기시되는 일이었지만, 크로나는 우주의 탄생 순간을 볼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냈다.
그런데 이 실험은 참담한 결과와 더불어 창조의 과정을 흩트렸다.
원래, 그것은 우주 안의 악한 존재가 스스로 풀려난 것이었고, 나중에서야 그것이 사악한 쿼드 Qward의 반물질 우주의 탄생이었다고 추측되었다.

두 개의 존재가 창조되었는데, 하나는 오아의 달에, 다른 하나는 쿼드의 달에 있었다.
오아의 달에 있는 쪽의 이름은 모니터 Monitor로서, 자신의 대응존재인 안티-모니터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안티-모니터는 재빨리 반물질 우주의 나머지와 쿼드를 정복했다.
정복할 다른 장소를 찾기 시작하면서, 그도 모니터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이 두 존재는 백만 년 동안 싸워왔다.
결국 동시에 서로를 공격하게 된 이들은 9십억 년 간 활동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파이널 크라이시스에서는, 이것이 오리지널 멀티버스의 탄생의 결과로 밝혀졌다.
그리고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오리지널 모니터는 자신이 거주하던 진공상태의 공간을 새로 생겨나는 멀티버스가 차지하기 시작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흥미를 느낀 그는 멀티버스에 의해 탄생한 작은 생명체들에 대해서 더 잘 알고 싶어서 더 작은 모니터가 되었다.
삶의 복합성과 시간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모니터는 멀티버스 자체와 접촉하였다가 즉시 두 반대되는 대칭의 존재로 나뉘어졌다.
그것이 바로 물질과 선을 상징하는 모니터와 반물질과 악을 상징하는 안티-모니터이다.

괴상한 모양의 안티-모니터는 인간의 형상을 갖춘 모니터와는 닮지 않았다.
그는 텅 비었지만 때때로 빛나는 눈구멍과 크고 주름진 입을 가졌다.
불안정한 복사 에너지의 오라 - 그의 생명력을 감싸고 보호하기 위해 갑옷을 착용했다.

퍼라이아 Pariah라는 이가 예전에 평행 지구에서 크로나가 했던 것과 비슷한 실험을 했다.
이 실험은 퍼라이아의 지구와 그 우주를 파괴해버리고, 모니터와 안티-모니터 모두를 깨우는 결과를 낳았다.
안티-모니터는 군대를 조직하고 쿼드를 점령하여 썬더러즈 Thunderers를 군인으로 사용했다.
썬더러즈의 엘리트들이 만들어낸 섀도우 데몬 Shadow Demon들도 그의 부하가 되었다.
안티-모니터는 다량의 반물질파를 방출했다.
그것은 파괴된 물질 우주의 에너지들을 흡수하고 점점 커져서 모니터를 더욱 약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사이코-파이럿 Psycho-Pirate을 고용하여 그의 감정 조종능력으로 자신이 정복하고 파괴하려는 행성들의 주민들을 위협했다.
모니터는 그의 측근인 하빈저 Harbinger와 함께 여러 대체 우주들의 히어로들과 악당들을 모아 안티-모니터에 대항하기로 했다.
플래시(배리 앨런)는 반물질 캐논포를 파괴하기 위해, 수퍼걸은 수퍼맨을 구하기 위해 각각 자신들을 희생하여 안티-모니터는 패배했다.
그는 반물질 우주의 전부를 흡수하고, 물질 우주의 멀티버스의 형성을 막고 반물질이 만연한 멀티버스를 창조하기 위해 시간의 시작점으로 이동했다.
히어로들이 쫓아갔을 때, 그는 그들 대부분의 능력을 흡수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살아남은 지구들의 마법사들로부터 힘을 받은 스펙터의 행동으로, 안티-모니터는 궁지에 몰렸다.

악당들이 크로나가 우주의 기원을 보는 것을 막으러 보내졌지만, 다툼이 일어나는 바람에 임무가 실패하고, 크로나는 싸우고 있는 안티-모니터와 스펙터의 손을 보게 되어 현재의 멀티버스가 붕괴되었다.
모든 것이 파괴되고 새로운 유일한 우주가 태어났다.
분노한 안티-모니터는 이 새로운 지구를 반물질 우주로 끌어당겨서, 물질 우주의 마지막 보루를 완전히 파괴하려 했다.
섀도우 데몬 군단에 맞서서 많은 히어로들과 악당들이 목숨을 잃었다.
결국, 닥터 라이트, 지구-3의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 다크사이드, 지구-프라임의 수퍼보이, 지구-2의 수퍼맨 등등 여러 히어로들과 악당들의 공동의 노력으로 인해, 어느 별 안으로 안티-모니터를 때려눕혔다.
크라임 신디케이트 오브 어메리카, 키드 사이코, 나이트호크, 루저스, 이지 컴파니의 플라워, 스타맨, 이모탈맨, 도브, 콜, 클레이페이스, 벅-아이드 밴디트, 앵글맨, 프린스 라-만, 선버스트, 로리 레마리스, 지구-2의 그린 애로우와 헌트리스, 로빈, 지구-3의 알렉산더 루쏘 시니어 등등이 희생되었다.

지구-2의 수퍼맨, 로이스 레인, 수퍼보이-프라임, 지구-3의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는 숨겨진 차원 안에서 살고 있었다.
이들은 지구-1을 희생시켜 지구-2를 복구하려고 돌아왔다.
안티-모니터의 유물은 소리굽쇠의 형태를 한 탑의 일부로 사용되었다.
이 소리굽쇠는 지구-2가 존재하던 때의 진동 주파수를 발생시켰다.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는 소리굽쇠로 다른 지구들도 재창조했다.
플래시(배리 앨런)이 스피드 포스로 끌고 들어갔던 수퍼보이-프라임은 안티-모니터의 갑옷의 조각들로 이루어진 갑옷을 입고 돌아왔다.
탑은 수퍼보이와 수퍼보이-프라임이 싸울 때 무너졌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가 끝나고, 자신들을 "모니터"라고 부르는 52명의 존재들이 등장했는데, 다른 이들은 오리지널 모니터와 닮았지만 하나는 안티-모니터를 닮았다.
그들은 각각 새로운 멀티버스에서 하나의 새로운 대체 현실을 감시하고 있었다.

멀티버스가 재창조되면서 안티-모니터도 부활했다.
그는 시네스트로 군단의 "공포의 수호자"로 활동하면서 연료를 공급했다.
그의 육체는 맨헌터 Manhunter들이 재건했고, 안티-모니터는 시네스트로, 수퍼보이-프라임, 사이보그 수퍼맨, 패럴랙스(카일 레이너를 숙주로 한)를 자신의 사자들로 영입했다.
실종된 그린랜턴들이 할 조던과 이온 능력을 구하기 위해 반물질 우주로 들어갔을 때, 안티-모니터는 자신의 거점에서 이온을 고문하며 실험하고 있었다.
안티-모니터는 이온을 구출하여 도망치는 그린랜턴들을 뒤쫓는 바람에, 자신이 부활했음을 알리는 결과를 세상에 가져왔다.

곧, 시네스트로 군단은 지구 공격을 개시했다.
안티-모니터는 시네스트로와 함께 뉴 워월드를 타고 지구에 도착했다.
소담 얏과 다른 그린랜턴들이 그를 공격했지만, 안티-모니터는 그들을 크게 물리쳤다.
안티-모니터는 그의 반물질파를 만들기 위해서 뉴욕 시의 물질을 흡수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가디언스 오브 더 유니버스가 공격해왔다.
안티-모니터는 반격에 나섰고, 스카 Scar의 얼굴에 영구적 흉터를 남겼다.
존 스튜어트와 가이 가드너는 뉴 워월드를 끌어내리고, 옐로우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안티-모니터의 곁에 놓고 폭파시켰다.
이것마저 그를 죽이진 못했다.
수퍼보이-프라임은 약해진 안티-모니터의 가슴을 뚫어버리고, 조각난 그의 몸을 우주로 내던졌다.

안티-모니터는 666 구역의 류트 행성에 불시착했는데, 한 목소리가 그에게 일어서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거대한 블랙 파워 배터리 안에 갇혀있음을 깨달았다.
그리고 안티-모니터의 에너지로 인해 타락하게 된 스카가 안티-모니터의 시신을 회수했다.
그린랜턴 애쉬 Ash와 사렉 Saarek은 류트에서 블랙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발견했으나, 거대한 두 개의 손이 그들을 잡아당겨 죽였다.
나중에 블랙 센트럴 파워 배터리가 지구로 옮겨졌을 때, 안티-모니터는 내부에서 움직이다가 밖으로 내보내달라고 소리쳤다.
그는 탈출을 위해서 도브II의 하얀 에너지들을 흡수하기 시작했다.
그는 네크론 Nekron의 조종으로부터 하나의 독립적인 블랙랜턴으로 부활했다.
여러 랜턴 군단들이 자신들의 에너지들을 결합하여 도브II를 인간탄환으로 사용하여 안티-모니터의 머리로 쏘고, 그를 다시 배터리 안으로 집어넣었다.

안티-모니터는 흰색 파워링에 의해 부활하고, 자신을 감금해두었던 네크론과 싸웠다.
네크론은 반물질 우주로 그를 보내버렸다.
화이트 랜턴이 된 데드맨은 나중에 그와 마주치게 되었다.
"그의 생명을 위해 싸워라"라는 파워링에 의해 강제로 싸우게 된 데드맨은 안티-모니터의 갑옷 가슴판을 손상시켰다.
안티-모니터는 반물질 에너지를 발사하며 반격했다.
그리고 파이어스톰의 블랙랜턴 버전인 데쓰스톰 Deathstorm이 블랙랜턴들을 이끌고 화이트 랜턴 배터리를 파괴할 목적으로 나타났다.
데쓰스톰은 마침내 화이트 랜턴 배터리를 손에 넣었고, 그것에 접속하려고 했으나 파이어스톰이 등장하여 방해했다.
안티-모니터와 블랙랜턴들 사이에 전투가 벌어졌고, 그 사이에 파이어스톰은 안티-모니터로부터 화이트 파워 배터리를 가져올 수 있었다.
화이트 랜턴의 화신인 엔티티 Entity는 안티-모니터로부터 정보를 얻어내길 위해서 일부러 붙잡혀 있었음이 밝혀졌다.

 
코스튬 갤러리
 
시네스트로 군단  블랙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