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0.17
세계: 뉴 어쓰(뉴52 이전)
본명: 튤라(Tula)
다른 이름: 아쿠아걸(Aquagirl)
직업: 모험가, 공주
소속: 아쿠아맨 패밀리, 틴 타이탄스(명예멤버), (과거에 블랙 랜턴 군단)
출신지: 아틀란티스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Aquaman #33 (May, 1967)

초능력
수중호흡, 힘, 내구력, 초스피드, 텔레파시
능력
맨손 전투, 수영실력

한계
오랫동안 물 밖에 있을 수 없다.
튤라 Tula 사망
 
바다 속 왕국인 아틀란티스(Atlantis) 국민인 튤라는 태어나자마자 부모님을 잃었다. 튤라는 아틀란티스의 왕족에게 입양되어 포세이도니스(Poseidonis)의 공주로 자랐다. 전통적인 아틀란티스 방식으로 가르침을 받아가며 왕궁 안에서만 자란 튤라는 15세에 가쓰(Garth)를 보고 반해버렸다. 그러나 가쓰는 튤라의 감정만큼 그녀를 좋아하진 않았다.
한참 후, 그녀는 왕궁 밖으로 나가서 모험가 아쿠아래드(Aqualad)가 된 가쓰를 만났고, 둘은 서로 사랑에 빠졌다. 그들은 왕국을 떠나 모험을 즐기고 돌아왔다. 그러나 튤라는 대부분의 시간을 국왕인 아쿠아맨(Aquaman)의 아들 아쿠아베이비(Aquababy)를 돌보며 지냈다.

가쓰가 지상세계의 청소년 수퍼히어로 팀인 틴 타이탄스(Teen Titans)에서 활동하는 동안, 튤라는 때때로 그들을 도왔다. 아쿠아걸(Aquagirl)이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한 튤라는 틴 타이탄스의 명예멤버가 되었다.
아쿠아맨이 실종된 아내 메라(Mera)를 찾으러 왕위를 잠시 내려놓았을 때, 아틀란티스는 나크란(Narkran)에게 지배되었다. 튤라는 반란군을 이끌고 독재자 나크란을 끌어내렸다. 아쿠아맨이 돌아온 후에 튤라는 자신의 생활을 계속 유지했으며, 틴 타이탄스를 도와서 테러집단 하이브(H.I.V.E.)에 맞서 싸웠다.

모든 차원의 지구들이 사라질 위기에 놓였을 때, 튤라는 지구의 모든 히어로들과 함께 전쟁에 참여했다. 그녀는 가스를 도와서 허드슨 베이에서 샤크(Shark)와 블랙 만타(Black Manta)를 상대로 싸웠다. 생체화학병기 케모(Chemo)는 유독성 폐기물을 흘려보내 바다를 오염시켰다. 튤라는 이 독성물질에 의해서 죽었다. 가스는 한동안 그녀의 죽음을 슬퍼했다.
틴 타이탄스의 본부인 타이탄스 타워에 전사한 멤버들인 호크, 콜 등과 함께 튤라의 동상이 세워졌다.

몇 년 후, 가스가 고대 마법사 아틀란(Atlan)에게서 마법을 훈련받은 후에 튤라가 돌아왔다. 실제로, 그것은 사악한 슬리자쓰(Slizzath)에 의해 창조된 튤라의 도플갱어였다. 슬리자쓰는 튤라를 이용해 가쓰의 마법 에너지들을 흡수하려는 계획이었다. 이 계략을 꿰뚫어본 가쓰는 슬리자쓰를 물리쳤고, 튤라의 죽음을 받아들였다.

죽음을 숭배하는 블랙 랜턴 군단(Black Lantern Corps)이 탄생하면서, 우주 전역에서 죽은 이들이 좀비의 형태로 되살아나 블랙 랜턴의 군단원이 되었다.
튤라와 아쿠아맨, 가쓰의 아내였던 돌핀(Dolphin) 역시 블랙 랜턴이 되었다. 그들은 지상에 올라가 있던 메라와 가쓰 앞에 나타났고, 튤라가 가쓰를 죽여서 블랙 랜턴으로 만들어버렸다.
튤라와 가쓰는 다른 죽은 틴 타이탄스 멤버들과 함께 타이탄스 타워로 갔지만, 도브(Dove)의 흰 빛을 받고 죽어버렸다.
 
 
블랙 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