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1.04
아르테미스 Artemis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아르테미스(Artemis)
다른 이름: 원더우먼(Wonder Woman), 재블린(Javelin), 레퀴엠(Requiem), 심타르(Shim'Tar)
직업: 테미스키라 아마존 수상, 방위성 장관, (과거에 모험가)
소속: 아마존 종족, (과거에 헬렌더스)
출신지: 바나 미그달
가족: 달크릭-하트(전 남편)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Wonder Woman (2nd series) #90 (September, 1994)

초능력

힘, 내구력, 스피드, 영원한 젊음, 낮은 수준의 마법능력.
능력

맨손 전투, 승마기술, 궁술, 검술, 무기에 능숙.
무기/장비
가이아의 황금거들로 만든 끊어지지 않는 진실의 올가미(Lasso of Truth), 테미스키라(Themyscira)와 외부세계를 다닐 수 있는 차원이동용 헤르메스의 샌들, 착용자의 힘을 10배로 증가시키는 아틀라스의 장갑.
 
3천 년 전, 히폴리타(Hippolyta)와 안티오페(Antiope) 두 아마존 여왕들은 각기 따로 아마존 국가를 세웠다. 히폴리타의 부족은 고립된 섬 테미스키라(Themyscira)로 가서 ‘운명의 출입구’라는 지하세계로의 입구를 지키며 불사의 능력을 얻었다.
안티오페의 부족은 불사의 능력을 얻지 못했고 종족보존을 위해서 일반인 남자들과 짝을 맺어야했다. 올림포스의 신들과의 관계가 끊어졌기 때문에, 결국엔 자신들이 여행한 여러 지역에 있는 여러 종교와 여신들에 동화되기 시작했다. 이시스, 마미투, 바스트, 네이트, 이슈타르 등의 여신들도 포함되었다.

그리스에서부터 여러 유럽지역과 중동국가들을 전전하다가 이집트에 도착한 그들은 ‘여인들의 사원’이라는 뜻의 바나 미그달(Bana-Mighdall) 도시를 건설했다. 그들의 새로운 여신 중 하나는 도시를 보호하고 포위하기 위해 강력한 모래폭풍을 창조했다.
그들은 외부의 도시들과 무역을 하면서, 전투기술과 노예들, 주문형 무기들을 교환했다. 수세기에 걸쳐서 바나 미그달의 무기와 시설들은 표준이 되고 많이 사용되었다.

테미스키라의 다이애나(Diana) 공주는 진실의 올가미를 훔쳐간 치타(Cheetah)를 쫒다가 바나 미그달의 도시를 발견했다. 바나 미그달의 언어는 오랜 시간이 지나는 동안에 중동의 방언과 섞여서, 다이애나는 이 새로운 아마존들과 대화하는 것이 힘들었다.
결국 다이애나와 바나 미그달의 전사장 또는 심타르(Shim'Tar)라고 불리는 여인과의 사이에 전투가 벌어졌다. 그런데 다이애나를 사랑하는 신 헤르메스가 분노했다. 헤르메스는 다이애나를 공격한 사막의 아마존들에게 보복을 했고, 바나 미그달의 도시는 파괴되었다. 남은 아마존들은 결국 원더우먼(Wonder Woman)의 숙적인 키르케(Circe)를 받아들였다. 키르케에게서 불사의 생명과 새로운 집을 얻은 이들은 그녀에게 복종했다. 테미스키라의 공주가 자신들의 도시가 파괴된 처음 원인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테미스키라를 점령하기로 결정했다.

14살이 된 아르테미스는 서로 전쟁하면 안 된다고 느껴 여왕과 의회에 항의했지만, 그녀의 외침은 묵살되었다.
테미스키라를 공격하는 동안, 키르케는 자신의 본색을 드러내고 악마들의 차원으로 섬 전체를 텔레포트시켰다. 두 부족은 서로 간의 싸움을 잠시 멈추고 악마들과 싸웠다. 현실세계에선 겨우 몇 달이 흘렀을 뿐이지만, 이들은 악마 차원에서 10년을 보냈다.
키르케가 자신의 고향을 사라지게 했음을 발견한 다이애나는 모든 것을 제자리에 되돌렸다. 그녀는 결국 20대 중반이 된 아르테미스를 만났고, 아르테미스의 마음이 진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히폴리타는 악마 차원에 있었던 경험 덕분에 미래를 보는 능력이 생겼고, 그중엔 원더우먼이 죽는 것도 포함되었다.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그녀는 원더우먼을 새로 뽑는 컨테스트를 열었다. 히폴리타는 처음에 바나 미그달 아마존들을 제외시켰으나, 다이애나의 간청으로 그들을 포함시켰다. 히폴리타 쪽의 몇몇 조작에도 불구하고, 아르테미스가 컨테스트에서 승리하고 새로운 원더우먼이 되었다. 아르테미스에겐 몇 가지 부상이 주어졌다. 착용자의 힘을 10배로 증가시키는 아틀라스의 장갑, 스피드를 높이고 비행을 가능케 하는 헤르메스의 샌들, 진실만을 말하게 하는 진실의 올가미였다.

아르테미스는 다이애나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려 했지만, 오히려 더욱 비교가 되었다. 각종 상황에 대한 그녀의 대처 방법은 과격한 것처럼 보였다. 이것 때문에, 남자들의 세계에서 다이애나가 받는 만큼의 존경을 받지 못했다.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에 잠시 머무는 동안에도 자주 냉대를 받았는데, 배트맨(Batman)은 리그의 회의 때 아르테미스가 다이애나의 의자에 앉지 못하게 할 정도였다.

나중에 아르테미스는 자신의 대중적 호감도를 올리기 위해 홍보회사의 대표와 만났다. 그녀는 그 회사가 이주노동자들이나 학대받는 여인들의 단체를 짓밟는 것을 돕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보스턴의 거대 폭력조직을 혼자서 상대한다고 생각하고, 이번 기회에 자신을 증명하려고 했으나, 아르테미스의 오만은 결국 화이트 매지션(White Magician)과의 전투에서 죽음을 불러왔다. 따라서 원더우먼이 죽는다는 히폴리타의 예지는 맞아떨어졌다.

아르테미스의 영혼은 지옥 밑바닥인 타르타로스에 머물렀고, 지옥의 왕자들인 달크릭-하트(Dalkriig-Hath) 중 하나의 상징적인 신부가 되었다. 아르테미스는 달크릭-하트를 죽이고 다시 생명을 얻어 돌아왔다. 그리고 지옥에서 배운 기술들을 사용하여 헬렌더스(Hellenders)라는 악마사냥 히어로들에게 합류했다. 재블린(Javelin)이란 코드네임을 받았으나 거절하고 레퀴엠(Requiem)이란 코드네임을 정한 그녀는 슈어 샷(Sure-Shot)과 연인이 되었다.

어떤 전투기술도 없는 헨리에타 제섭과 친구가 되어 기술을 가르치던 그녀는 나중에 다이애나의 부탁으로 새로운 원더걸(Wonder Girl)이 되는 카산드라 샌즈마크의 지도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게 되었다. 카산드라를 전적으로 맡아서 가르치게 된 아르테미스는 헨리에타를 헬렌더스의 정규멤버로 선발하고, 자신은 예비멤버가 되었다.
그녀는 나중에 슈퍼걸의 전투훈련까지 맡게 되었다. 슈퍼걸과 처음 만났을 때, 자신을 끝내 저스티스 리그에 받아주지 않았던 배트맨에게 보복의 차원으로 대결을 신청해서 쉽게 제압해버렸으나, 배트맨의 마취 다트를 맞고 쓰러졌다.

얼마 후에 아르테미스는 테미스키라로 돌아와 두 부족 사이의 남아있는 앙금을 해소하는 것을 도우며 아마존 자매들을 도왔다. 불행히도 아마존 마법사 마갈라(Magala)는 두 부족 사이의 전쟁을 부추겼고, 아르테미스가 전쟁을 끝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평화의 교섭인으로 심타르라는 직책을 맡았다.
그녀는 새 원더우먼이 된 히폴리타와 싸웠다. 결국, 히폴리타는 관습을 위반했던 바나 미그달 족의 행동을 용서하고, 다이애나와 함께 자신들의 왕관을 포기하고 섬을 떠났다. 아르테미스와 테미스키라의 필리푸스 장군이 섬의 공동통치자로 선출되었다.

나중에, 테미스키라는 미국 정부의 사이보그 군인인 오막(OMAC)의 공격을 받았다.
아르테미스와 필리푸스는 테미스키라와 모든 거주민들을 올림포스와 바나 미그달의 여신들을 통해서 숨겨진 장소로 이동시키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새로운 차원에서 수년 동안 평화롭게 살았다.
키르케는 아마존들이 있는 차원에 들어와 죽은 히폴리타를 부활시켰다. 키르케는 아마존들에게 다이애나가 미국 정부에 의해 불법적으로 감금되어 고문을 당해서 퍼플 광선(Purple Ray)의 비밀을 털어놓았다고 알려주었다.
아마존들은 히폴리타에게 왕위를 돌려주고 워싱턴 D.C.를 공격했다. 아르테미스와 필리푸스는 처음에는 함께 공격에 나섰지만, 남자들의 세계에 맞서는 히폴리타의 행위가 명예롭지 못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닫고 의심을 갖게 되었다.
 
아르테미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