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6.11
아톰 Atom (원자) 사망
본명: 알 프랫 Al Pratt
직업: 모험가, 대학강사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출신지: 캘빈 Calvin시
가족
: 그랜트 애머슨(Damage, 아들), 앨버트 로트스타인(대자, Atom Smasher)
첫등장: All-American Comics #19

초능력


능력
전투기술
 
알 프랫은 캘빈대학 2학년이지만 키가 160cm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그는 괴롭힘의 표적이 되어왔으며, "아톰"이라고 놀림 받았다.
어느 날, 같은 학교 동급생인 메리 제임스와 거리에서 우연히 만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그때, 노상강도가 메리의 지갑과 보석을 빼앗았고, 알은 간단하게 강도에게 당했다.
메리에게 굴욕을 당하고 풀죽은 채로 집으로 향하던 알에게 한 거지가 접근해왔다.
동정심을 느낀 알은 거지에게 저녁을 대접했고, 그 거지가 사실은 전 헤비급 복서인 조 모건임을 알게 되었다.
삼촌의 유산을 물려받은 알은, 조 모건에게 자신을 훈련시켜줄 것을 부탁하고 숙식을 제공했다.
몇 달이 지나 모건은 훈련을 마치기로 결정했다
모건은 기존의 작다는 뜻의 "아톰" 대신에 강력하다는 뜻으로 바꾸어 알에게 "아톰"이라고 불렀다.

메리에게 찾아갔을 때, 범죄자들이 메리를 납치하는 것을 목격하고 자동차에 뛰어올랐다.
메리는 눈을 가리고 있어서, 자신을 구해준 이의 정체를 몰랐다.
후에, 메리 제임스는 파티에 참석했다.
역시나 파티에 자신이 만든 복장을 입고 참석했던 알은 보석도둑 사건에 휘말리게 되었다.
도둑을 잡은 후, 그는 메리에게 자신을 알리고 떠났다.

닥터 페이트는 아돌프 히틀러가 소환한 발키리들에 대항하기 위한 싸움에 알을 선택했다.
이 사건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의 설립을 불러왔고, 알은 설립멤버가 되었다.
알은 제 2차 대전 동안에 JSA와 올-스타 스쿼드론의 멤버로 활동했다.
여자 친구는 알의 작은 체구와 소박함을 걱정하여, 스타 풋볼선수인 "트럭" 타벨과 친하게 지내도록 했다.
타벨은 알이 전에 도와주었던 운송업 거물의 아들로, 알을 괴롭히는 갱들을 데리고 다녔다.
시간이 지나면서 메리는 알에게 부드러워지고, 둘은 데이트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도주 중인 납치범들과 알보다 아톰에 더 빠져있는 메리로 인해, 첫 데이트는 실패했다.

닥터 페이트의 적인 이안 카쿨과의 대결에서, 카쿨이 패배할 때 그의 신체 안에 축적되어있던 에너지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를 덮치고 지나가는 바람에, 그들의 생명력 및 활동기간이 길어졌다.
진주만 폭격 직후,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대부분은 시민권에 의해 군대에 입대했다.
알은 육군에 입대하여 탱크 부대원으로 훈련받았다.
그런데 정부는 히어로들이 코스튬을 착용하고 신비롭게 활동하는 것이 낫겠다고 결정했다.

1942년에 알은 조 모건과 다시 만났다.
사악한 마법을 사용하여 가디언스 오브 더 유니버스 Guardians of the Universe에게 추방당해 화간 난 모건은 스스로의 의지로 마법의 숙주가 되었다.
모건은 한때 테드 그랜트(와일드캣 Wildcat)과 짐 하퍼(가디언 Guardian)도 훈련시켰었으나, 셋 다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했다.
셋에게 복수를 하기위해 잠재의식에서 마법을 사용하게 되었으나, 결국 올-스타 스쿼드론에게 패배 당했다.
몸이 마법으로 인해 사라지자, 모건은 죽었다.
그는 죽기 전에 자신이 가르쳤던 히어로들에게 용서를 구했다.

같은 해, 얼트라-휴머나이트 Ultra-Humanite가 미국정부를 빼앗고 수퍼맨에게 복수하려는 시도를 했다.
그는 자신의 적인 에일리언 파워스톤 Powerstone, 토르 Thor의 망치, 로보트맨 Robotman의 몸을 사용했다.
또한, 물리학자 테렌스 커티스를 납치하여, 그의 딸인 테리의 안전을 미끼로 삼아 협력시켰다.
커티스 부녀는 실험 중에 방사성 토륨 thorium에 의해 고통을 겪었다.
올-스타 스쿼드론의 공격으로 얼트라-휴머나이트의 계획이 무너질 때, 커티스는 방사능으로 인한 능력을 얻어 사이클로트론 Cyclotron이 되어, 얼트라-휴머나이트를 뒤쫒았다.
알은 사이클로트론의 비행을 알아차리고 이를 저지하려다가, 싸움이 일어났다.
사이클로트론은 토륨 방사선을 알에게 노출시켰다.
얼트라-휴머나이트를 죽이려다 사이클로트론은 죽고, 테리는 고아가 되었다.
사이클로트론의 옛 애인이었던 파이어브랜드 Firebrand가 아기를 입양했다.

1948년에 와일드캣의 적인 헌트리스 Huntress와의 대결에서, 그는 전보다 더 강해진 힘을 나타냈다.
다른 여섯 멤버들과 함께, 알은 HUAC에 소환되어 신원을 밝히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들은 이를 거절하고, 알은 현역에서 은퇴한 뒤 메리 제임스와 결혼을 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가 밴달 사비지 Vandal Savage에게 붙잡혔을 때, 알은 다시 활동에 나섰다.
그는 대자인 앨버트 로트스타인의 체력단련을 지도했다.
그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동료들은 "무자비한 시냇물 Stream of Ruthlessness"이라 불리는 코에하하 Koehaha에 빠졌었다.
앨버트(뉴클론 Nuklon)가 포함된 인피니티 Inc. Infinity Inc.와의 전투 후에 알은 정상으로 돌아왔다.

알은 크라이시스 동안에 안티-모니터 Anti-Monitor의 군단들과 싸웠다.
라그나로트 Ragnarok가 오는 것을 앞지르기 위하여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연옥 Limbo에 머무를 때, 알도 함께 있었다.
그 동안에 아내 메리는 죽었다.
그들이 다시 지구로 돌아왔을 때, 알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에 풀타임 멤버로 다시 합류했다.
엑스턴트 Extant와의 전투에서, 알은 에너지 블라스트를 맞고 죽었다.
그의 시신은 나중에 지구로 돌아와서, 함께 전사한 아워맨과 닥터 미드-나잇의 곁에 놓여졌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