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1.21
아토믹 나이트 Atomic Knight (원자기사) 사망
본명: 가드너 그레일 Gardner Grayle
다른 이름: 샤이닝 나이트II Shining Knight II
직업: 모험가, 과학자
소속: 아토믹 나이츠, (과거에 포가튼 히어로즈,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 아웃사이더즈)
첫등장: DC Comics Presents #57

초능력
예지력

무기/장비
힘, 스피드, 내구성, 에너지 블라스트, 다른 기기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의 전투갑옷.
 
아토믹 나이트로 활동하던 그레일은 여섯 명의 다른 모험가들과 함께 연합하여 인저스티스 리그 Injustice League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그는 새로운 실험적인 갑옷을 입고 샤이닝 나이트II가 되어, 애덤 스트레인지, 배트걸, 메타모포, 블랙호크 Blackhawk, 멘토 Mento의 곁에서 싸웠다.
그들 모두는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였다.
그의 갑옷은 모험 중에 파괴되고, 그룹은 다시는 함께 모험을 하지 않았다.

후에 그레일은 스타 S.T.A.R. 연구소의 과학자가 되었고, 자신이 초능력을 소유한 것을 발견했다.
이것의 치료를 위해서 그는 아웃사이더즈의 동료인 닥터 제이스의 전문가적 의견을 구했다.
그러나 그가 제이스와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메이저 디재스터 Major Disastor의 공격으로 아웃사이더즈의 본부가 파괴되었다.
제이스는 자신이 사악한 맨헌터 Manhunter 조직의 조직원임을 밝혔다.
제이스는 그레일과 아웃사이더즈를 포로로 붙잡았다.
그레일은 제 3차 세계대전 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아토믹 나이트들의 부대에 관한 생생한 꿈을 꾸었다.
잠시 동안이었지만, 그레일은 이 꿈의 세세한 부분을 모두 기억했다.
결국엔 루커 Looker가 제이스를 죽이면서 사건은 끝났다.

그들과 함께 있는 동안, 그는 윈드폴 Windfall과 잠깐 로맨스를 가졌다.
그러나 그들 관계는 아웃사이더즈의 운명에 의해 잘되지 못했다.
지오-포스 Geo-Force가 아웃사이더즈를 해산한 후, 그레일은 스타 연구소로 돌아갔다.
후에 아웃사이더즈가 재결성되었을 때, 그들은 마코비아의 왕비암살의 누명을 썼다.
그레일은 이 소식을 듣고 그들을 위해 새로운 갑옷을 준비했다.
마코비아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전투에서 옛 동료들을 도왔다.
그가 진실을 알기 전, 아웃사이더즈는 멀리 사라졌다.
그들을 추적하면서 그들의 무고함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세계에 이 사실을 보도하게끔 했다.

나중에 아웃사이더즈는 둘로 나뉘어졌고, 그레일은 어느 쪽에도 들어가지 않았다.
대신에, 그는 이클립소 Eclipso에 맞서는 모험 동안 다시 개입했다.
얼마 후, 그와 윈드폴은 지오-포스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파괴된 블러드헤이븐 Bludhaven 시에서, 그레일은 새로운 아토믹 나이츠라는 지하조직의 리더가 되었다.
그들은 라운드테이블 Roundtable이라는 조직과 함께 셰이드 S.H.A.D.E.라는 기관과 악당 블랙바론 Black Baron으로부터 시민들을 도왔다.
대략 125명 정도의 아토믹 나이트들이 있지만, 주요멤버는 그레일과 마렌, 더그 헤럴드, 브린던, 웨인, 홀리스 호바드였다.
캡틴 아톰은 블러드헤이븐의 흔적을 없애서 셰이드 요원들이 떠나도록 만들었다.
이후, 아토믹 나이츠는 커맨드-D Command-D라는 벙커를 통해 지하세계로 들어갔다.

파이널 크라이시스 당시, 아토믹 나이츠는 원더우먼과 함께 블러드헤이븐에서 사악한 메리 마블에 맞섰고, 다크사이드 Darkseid의 군대에게 전멸 당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갑옷 두 번째 갑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