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4.12.10
아톰 스매셔 Atom Smasher (원자분쇄기)
본명: 앨버트 줄리안 로트슈타인 Albert Julian Rothstein
다른 이름: 뉴클론 Nuklon

직업: 학생, 모험가, (과거에 대학 농구선수)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인피니티 법인, 콩글로머릿,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가족: 테리 커티스(Cyclotron, 외할아버지, 사망), 알 프랫(Atom, 대부, 사망)
: 블루 모발: 레드
첫등장: (Nuklon으로서) All-Star Squadron #25 (September 1983);
(Atom Smasher로서) JSA Secret Files #1 (August 1999)

초능력
신체의 크기와 질량을 증가
사라지는 능력


능력
조종실력
 
앨버트는 1960년대, 군 조종사와 나사 NASA 엔지니어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가 3살 때, 아버지가 베트남 작전의 마지막 날에 전사하자, 어머니는 대부인 알 프랫(오리지널 아톰)에 의해 그가 자라는 것을 도왔다.
앨버트는 다른 아이들보다 매우 작았다.
사춘기에 이를 때까지 그는 자주 농담과 비웃음을 당했다.
알 프랫과 여름을 보내면서, 앨버트는 프랫의 오리지널 트레이너인 조 모건에게 훈련과 검사를 받았다.
앨버트는 고교 신입생이 되어 180cm를 능가하는 엄청난 성장을 했다.

그것은 방사능에 노출된 외할아버지의 유전자를 물려받았기 때문이었다.
외할아버지인 테리 커티스는 사이클로트론 Cyclotron으로서 악당 얼트라-휴머나이트 Ultra-Humanite의 부하였다.
그는 울트라 휴머나이트와 함께 싸우다가 죽었다.
그의 딸, 즉 앨버트의 어머니는 히어로인 파이어브랜드II Firebrand II와 아톰이 돌봤다.

18세가 된 앨버트는 2미터가 훨씬 넘게 되었고, 농구스타가 되었다.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소속되길 원하고 뉴클론이 되었다.
6명의 십대는 함께 차세대 멤버로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에 받아주길 요청했다.
그러나 그들의 요구는 거절당했다.
얼마 후, 아톰 등의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멤버들은 얼트라-휴머나이트에게 잡혀 사람을 날뛰게 만드는 코이하하 Koehaha에 빠졌다.
아톰은 핵에너지 시설을 공격하여 자신의 능력을 한층 개량하려 했다.
인피니티 법인을 창설한 어린 히어로들은 자신들의 부모와 스승을 구했다.
아톰에 의해 흩어진 원자로를 뉴클론이 되돌렸다.
핵에너지는 뉴클론에게 반응로 중앙으로 그를 내동댕이쳤다.
다행히 그는 죽지 않았으나, 토륨 Thorium 방사능에 노출된 결과, 그는 크기와 질량을 바꾸는 능력을 얻었다.
옵시디언과 친해진 그는 함께 행동했으나, 옵시디언이 점점 어두운 성격으로 변하자 혼자서 다녔다.
리더 스카이맨 Skyman의 죽음 후, 팀은 해체되었고 뉴클론은 작은 팀인 콩글로머릿 Conglomerate에 한동안 있었다.
나중에 그는저스티스 리그에 들어갔고, 백색 화성인들을 물리친 뒤 해산했다.

그는 현재 자신의 외할아버지와 대부에 대한 찬사의 의미로 아톰 스매셔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오리지널 샌드맨 Sandman의 살해사건을 풀고 있던 와일드캣 Wildcat과 합류했다.
성공적인 해결 후, 마침내 그는 오랜 소망이었던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의 멤버가 되었다.

국제적인 슈퍼 테러리스트 코브라 Kobra가 아톰 스매셔의 어머니가 타고 있던 항공기를 파괴하였다.
이 사건의 뒤에는 오리지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들과 아톰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엑스턴트 Extant가 연관되어 있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는 시대를 거슬러 엑스턴트와 싸웠다.
이 와중에 아톰 스매셔는 어머니를 구할 기회를 얻었다.
어머니를 구한 그는 오랜 기간 동안 알려지지 않은 시간의 흐름 속에 있었다.
이 사고 이후 그는 짧은 휴가를 얻었으나, 몇 주 후에 다시 돌아왔다.
 
코스튬 갤러리
   
뉴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