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1.07
아트로시터스 Atrocitus
본명: 아트로시터스 Atrocitus
다른 이름: 레드랜턴 Red Lantern
직업: 테러리스트
소속: 레드랜턴 군단, (과거에 파이브 인버전스, 눈물의 제국)
출신지: 류트 Ryut 행성
첫등장: Green Lantern (vol. 4) #25 (December 2007)

초능력

내구력
예지능력


파워링으로 인해,
붉은 파워링은 착용자의 심장으로서 작용하여 분노가 입을 통해 몸으로부터 피를 뽑아내도록 한다.
붉은 구조물 생성(아직 아트로시터스만 가능)
파워링의 붉은 에너지는 다른 파워링의 오라를 타락시키고 태워버린다.

무기/장비
분노에 의해 강화되는 붉은 파워링

한계
레드랜턴의 타락 에너지는 블루랜턴의 에너지로 극복하고 순화시킬 수 있다.
 

악당 맨헌터 Manhunter들이 666 구역을 폭격했을 때 단지 5명만이 살아남을 수 있었고, 아트로시터스도 그 중 한 명이었다.
5명의 생존자들은 파이브 인버전스 Five Inversions라는 테러리스트 집단을 결성했다.
이들은 가디언스 오브 디 유니버스와 그들을 섬기는 모든 이들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아트로시터스가 그들의 리더였다.
파이브 인버전스는 우주의 모든 생명체가 없어질 것이라는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예언을 발견했다.
"눈물의 제국 Empire of Tears"을 세운 이들은 가디언스를 없애려 했지만, 패배하여 이스몰트 Ysmault 행성에 투옥되었다.

시간이 지나서, 아빈 수르는 이스몰트에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시작했고, 블래키스트 나이트에 관심을 갖고 물어보기 시작했다.
심지어 우주가 끝나는 날에 "블랙"이 태어날 장소라고 예언된 지구로 그린랜턴을 이끌 수 있도록 아트로시터스를 풀어주기까지 했다.
아빈 수르의 반지가 가장 필요로 할 때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버전스의 퀼 Qull이 예언하자,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왔다.
그는 반지가 창조한 에너지 구속장치에 묶였다.
아트로시터스는 자신을 붙잡은 이에게 공포를 주입시켜서 의지력이 만든 구조물로 노란 불순물이 스며들도록 했고 약해지게 만들어 탈출할 수 있었다.
그린랜턴에게 치명상을 입힌 후, 아트로시터스는 아빈 수르의 우주선에서 탈출하기 위해 지구의 대기권으로 뛰어들었다.

공군 비행장 가까이에 추락한 그는 공군 몇을 죽였다.
훗날 레드랜턴 군단의 선서가 되는 내용을 낭송하고,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사자의 이름(윌리엄 핸드)을 얻게되는 의식을 치렀다.
아트로시터스는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주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예언된 윌리엄 핸드를 찾아서 공격하고, 이스몰트로 데려가려고 했다.
그러나 그 전에 시네스트로와 신입 그린랜턴인 할 조던이 그를 방해하여 윌리엄 핸드를 안전하게 보호했다.
아트로시터스는 그들의 반지로부터 힘을 채취하기 위한 장치를 만들어, 파이브 인버전스의 주인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꾀를 냈다.
시네스트로는 자신의 파워 배터리를 이용해 자신들의 반지의 힘을 되찾았고, 결국 패배한 그는 시네스트로에 의해 오아로 압송되었다.
나중에 시네스트로는 그를 이스몰트로 데려갔고, 그는 시네스트로의 고향별인 코루가 행성이 곧 혼란과 무질서로 인해 엉망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이 행동은 아트로시터스가 시네스트로의 타락의 씨앗을 심어놓은 셈이 되었다.

시네스트로 군단 전쟁이 끝나고, 아트로시터스는 분노를 원천으로 하는 레드랜턴 파워 배터리를 만든 것으로 보인다.
그는 "가장 위대한 그린랜턴"이라고 스스로 자부하는 사람이 자신의 첫 새로운 희생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시네스트로였다.
또한 파이브 인버전스의 퀼을 죽였는데, 아빈 수르에게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예언을 말한 까닭이었다.
그로 인해 자신들이 힘들어진 것을 탓하며 파워 배터리로 그를 때려 죽였는데, 첫 파워 배터리는 피로 세례를 받은 셈이 되었다.
그는 파이브 인버전스의 남은 멤버들을 모두 죽이고, 그들의 피로 붉은 파워링들과 이스몰트에 붉은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창조했다.

아트로시터스는 첫 번째 레드랜턴이 되어 새로운 붉은 파워링을 착용했다.
그는 우주 전역에서 큰 분노와 증오를 지닌 이들을 영입했다.
그들 대다수는 시네스트로 군단에 의해 해를 입은 이들이었고, 아트로시터스는 레드랜턴 군단이 시네스트로를 없앨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린랜턴 군단에게 붙잡힌 시네스트로가 오아에서 코루가로 이송될 때, 아트로시터스는 레드랜턴 군단을 이끌고 나타났다.
양측에 벌어진 전투로 인해 사상자들이 발생했고, 아트로시터스는 그린랜턴 노드 Nod를 죽였다.
결국 시네스트로를 이스몰트로 잡아가는데 성공한 아트로시터스는 시네스트로가 관여한 모든 것들을 파괴하길 원했다.
특히, 피의 예언을 통해 시네스트로의 숨겨진 딸이 있음을 알고 그녀를 노렸다.

할 조던과 블루랜턴들이 시네스트로를 빼앗으려 왔을 때, 아트로시터스는 또 다른 예언에 대해 얘기했다.
가디언스가 중대한 사랑으로 인해 다시 한 번 배신자가 될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블루랜턴들이 시네스트로를 데리고 떠났지만, 할은 그린랜턴이었다가 레드랜턴이 된 라이라 Laira를 시네스트로가 죽인 것에 대해 분노했다.
시네스트로는 할을 구하기 위해 라이라를 죽인 것이지만, 할은 스스로 시네스트로를 죽이기 위해 블루랜턴들과 대치했다.
할의 분노로 인해 라이라의 반지가 착용되었고, 할 조던은 레드랜턴 군단원이 되었다.
공격하는 할을 블루랜턴 세인트 워커가 파란 반지를 이용해 정상으로 되돌려놓았다.
그린랜턴과 블루랜턴의 합동공격으로 패배하여 달아난 아트로시터스는 피의 의식을 행하여 블루랜턴의 고향이 어딘지 발견해냈다.

블래키스트 나이트 도중, 몇몇 랜턴들이 라이라의 시신을 가져가려고 이스몰트에 왔지만, 아트로시터스와 레드랜턴들이 반대했다.
충돌이 벌어지고, 몇몇 검은 파워링이 이스몰트로 와서 라이라와 파이브 인버전스의 시신과 결합했다.
되살아난 퀼은 아트로시터스의 심장을 찢었다.
그러나 레드랜턴의 반지들이 주인들의 심장을 효과적으로 대체하면서, 아트로시터스는 죽지 않았다.

아트로시터스는 라플리즈 Larfleeze의 파워 배터리를 훔치기 위해 오카라에 나타났다.
할, 캐롤 페리스, 시네스트로, 세인트 워커, 간데트, 사이드, 인디고-1이 나타나 아트로시터스를 저지하고 블랙랜턴들로부터 구해주었다.
아트로시터스는 블랙랜턴에 맞서기로 합의했지만, 전쟁이 끝난 후엔 가디언스를 죽이겠다고 약속했다.

지구에서 각 군단 리더들의 빛의 결합이 실패하자, 간데트는 리더들의 힘을 보강하기 위해 그들의 반지를 복제했다.
아트로시터스의 반지의 복제품은 메라 Mera를 일시적으로 레드랜턴 군단원으로 만들었다.
블랙랜턴 스펙터가 이들을 공격하자, 아트로시터스는 스펙터가 사실은 분노와 복수의 화신이라는 것을 감지했다.
그는 가디언스에 대한 복수심에서 블랙랜턴 군단에서 벗어난 스펙터의 능력을 얻기를 원했다.
패럴랙스 Parallax가 스펙터를 풀어주었을 때, 아트로시터스는 스펙터를 자신의 분노의 존재로 개조하려고 했다.
그러나 이것은 실패하고 스펙터는 아트로시터스에게 경고를 했다.

블랙랜턴 군단이 패한 다음, 아트로시터스는 이스몰트로 돌아가서, 함께 하길 원하는 간데트와 가이 가드너와 마주쳤다.
가디언스에 대한 증오심에도 불구하고 이를 받아들인 아트로시터스는 레드랜턴 블리즈 Bleez를 가이의 조수로 보냈다.

얼마 후, 그는 레드랜턴 덱스-스타 Dex-Starr와 함께 뉴욕시에 나타났다.
그가 피의 의식을 시행할 때, 이온 Ion과 패럴랙스를 제외한 화신들의 위치를 알려주었다.
할, 캐롤, 시네스트로는 의식을 끝마치려는 아트로시터스와 대치했고, 아트로시터스는 무고한 이들을 보호하지 않는 것을 정당화했다.
지하철에서 전투가 벌어졌다.
말다툼하다가 아트로시터스는 자신의 능력으로 구조물을 창조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로보 Lobo의 등장으로 전투는 중단되고, 아트로시터스는 그가 감정의 화신들을 붙잡는 것을 막기 위해 지구에 왔음을 밝혔다.
나중에 아트로시터스가 다른 이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로보를 고용해서 공격하도록 시킨 것임이 밝혀졌다.

부쳐 Butcher라는 분노의 화신을 찾는 아트로시터스는 살 가치가 없다며 살인자들이 탄 호송버스를 태워버렸다.
사형수에게 딸을 잃은 남자를 소유한 부쳐를 찾아냈다.
스펙터가 막으려고 했지만, 부쳐는 그 사형수를 죽여 버렸다.
부쳐는 그때 아트로시터스를 소유하려고 했는데, 아트로시터스는 맨헌터들에게 아내와 아이들을 잃은 과거가 있음이 드러났다.
스펙터의 도움을 받은 아트로시터스는 부쳐를 파워 배터리 안에 가두는데 성공했다.
스펙터가 부쳐가 소유했던 남자를 심판하려 하자, 아트로시터스는 스펙터의 판단력엔 결함이 있다고 주장했다.
결국 스펙터는 심판을 취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