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5.31
베인 Bane
본명: ?
다른 이름: 데쓰브링어 Deathbringer
직업: 범죄자
소속: 시크릿 식스, (과거에 소사이어티, 수어사이드 스쿼드 )
출신지: 산타 프리스카 Santa Prisca
가족: 킹 스네이크(아버지, 사망)
첫등장: Batman: Vengeance of Bane #1 (January 1993)

초능력
베놈 Venom 약물의 사용으로 향상된 힘과 치유능력

능력
사진기억력
높은 지능
영어, 스페인어, 페르시아어, 라틴어, 우르두어, 산스크리트어 등에 능통
전략전술 능력
독창적인 전투기술
 
아버지가 복역 중에 태어난 베인은 유년기와 청년기를 산타 프리스카 Santa Prisca에 있는 유명한 교도소 페나 두로 Pena Duro에서 보냈다.
타고난 재능으로 그는 페나 두로의 벽 안에서 특별한 기술을 얻었다.
손에 들어올수 있는 대로 책을 다 읽고, 교도소의 체육관에서 몸을 만들며, 비정한 교도소 생활을 통해 싸움을 배웠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는 여러 종류의 교사를 발견했다.
출생 때부터 알고지낸 후견인인 예수회 사제에게서 전형적인 교육을 받았으며, 무감각한 죄수들로부터 분노에 대해 배웠다.
베인은 몇년 후 산타 프리스카로 돌아와 이 사제를 죽였다.
그는 이미 8살에 교도소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고 그를 이용하려던 한 범죄자를 찔러죽임으로써 첫 살인을 행했다.
교도소에서의 유일한 친구는 곰인형 오시토 Osito였다.
오시토는 등에 나이프를 넣어둘수 있는 구멍이 있었고, 베인은 자신을 위협하는 이들에게 그것을 사용했다.

성인이 된 베인은 그간의 모든 시험대상들을 죽인 약물 베놈 Venom의 시험대상이 되었다.
그 역시 거의 죽을뻔 했으나, 물리적으로 강화된 힘을 주었다.
대신, 그것은 두뇌로 직접 공급되는데까지 12시간이나 걸리고, 쇠약하게 되는 부작용을 겪었다.
몇년 후, 베인은 동료 수감자인 트록 Trogg, 좀비 Zombie, 버드 Bird와 함께 페나 두로를 탈옥했다.
그의 야심은 복역 중에 들어왔던 배트맨을 없애는 것이었다.
교도소처럼, 고담 시도 배트맨에 대한 공포로 지배되는 장소라고 판단했다.
베인은 배트맨이 유년기 이래로 꿈에 나타난 악마박쥐라고 납득했다.
배트맨에게 직접 돌격하는 것은 어리석다고 명심하고, 베인은 아캄 수용소의 벽을 파괴해 고담시로 수용자들이 탈주하도록 만들었다.
배트맨은 그들을 쫒느라 3개월을 보냈다.
기진맥진하여 웨인저택으로 돌아온 배트맨의 앞에 베인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는 배트케이브 Batcave 안에서 배트맨과 싸우고 그를 물리쳤다.
항상 이 일의 기억을 간직하도록 베인은 최후의 일격으로 배트맨의 등을 부러뜨리고 집어던졌다.

베인은 스스로 고담 시 범죄세계의 지배자로 칭했으며, 브루스 웨인은 장-폴 밸리에게 배트맨의 망토를 넘겨주었다.
배트맨이 된 장 폴은 점점 과격해지며, 아바투아 Abattoir라는 악당을 죽게 했다.
장-폴은 로빈을 파트너로 두는 것을 거부하고, 배트맨 복장이 아닌 갑옷식의 복장을 하고 베인을 격파했다.
베놈의 주입관을 절단하여 베인을 무력하게 만들고, 맹렬히 구타한 뒤에 살려둔 채로 떠났다.
다시 배트맨으로 돌아온 브루스는 베인과 재대결을 벌여 그를 물리쳤다.

베인은 아버지 킹 스네이크 King Snake를 발견하고 그를 죽였다.
(브루스 웨인의 아버지 토머스 웨인 박사는 산타 프리스카에 있는 동안에 베인의 어머니와 가까워졌는데, 이것이 베인과 브루스가 형제일 가능성이 있다는 힌트가 되고 있다.)
베인은 또한 라자러스 Lazarus 구덩이 안에 몸을 담궈 새로운 경력을 가질 기회를 얻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 동안, 베인은 다시 악당의 모습으로 메트로폴리스에서 벌어진 전투에 나타났다.
그는 히어로 주도마스터 Judomaster의 등을 부러뜨려 죽여버렸다.

일년 뒤, 베인은 도움을 청하러 아워맨과 아워맨II를 찾았다.
그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그는 메트로폴리스에서의 전투 이전의 일을 말해주었다.
마약범의 정부를 끝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간 그는, 새로운 베놈이 창조된 것을 발견했다.
마약거래를 덮치던 그는 체포되어 새로운 베놈을 주입받았다.
베놈의 주입 없이는 죽을 수밖에 없었다.
베인은 마약기업의 해결사로 일하게 되었고, 탈출할 수 없었다.
베인이 화학 전문가로서의 아워맨의 의견을 구한다고 믿은 아워맨II는 아버지를 만나게 해주었다.

그 이야기는 반만 진실이었다.
베인은 실제로는 마약두목을 없애버렸고, 베놈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는 베놈에 관련된 모든 연구를 없애고, 그 과정에서 베놈이 아워맨의 미러클로 Miraclo에서 파생된 결과물임을 발견했던 것이다.
아워맨의 연구의 존재가 기록되지 않았음을 발견한 그는 아워맨을 붙잡고 아워맨II의 장비를 훔쳤다.
아워맨을 죽이고 아워맨II에게 새로운 베놈을 주입시키려는 계략이었다.
아워맨들은 베인의 계략을 꺾어버리고 그를 파묻어버렸다.

베인은 산타 프리스카에서 민주적 선거를 이끌어냈다.
그런데 이 선거가 컴퓨트론 Computron에 의해 준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 베인은 계엄령을 선포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했고, 산타 프리스카는 내전이 벌어졌다.
컴퓨트론은 체크메이트의 지시대로 선거를 이끌어낸 대가로 자신의 탈출을 도와달라고 했다.
파이어와 주도마스터의 아들인 토머스 재거가 파견되고, 재거는 임무 수행보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베인을 찾았다.
그는 파이어가 탈출하는 동안 베인과 싸워 쉽게 이겼지만, 죽이지 않았다.

아맨다 월러는 베인을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영입했다.
그러나 스쿼드는 베인을 속여서 감옥 행성으로 보내버렸다.
조커와 그의 무리들이 렉스 루쏘의 리더십에 반기를 들고 떠난 뒤에도 베인은 루쏘의 파에 머물렀다.

행성을 탈출한 베인은 시크릿 식스의 멤버가 되었고, 스캔들 새비지에게 아버지에 가까운 애정을 보였다.
수퍼악당들이 시크릿 식스를 공격했을 때 중상을 입고 죽어가던 베인은 스캔들의 보호를 위해 자신의 맹세를 깨고 베놈을 사용했다.
스캔들을 무사히 구출하고 난 다음에 다시 베놈을 끊었다.
배트맨이 죽었다고 알려진 동안 고담 시의 혼란을 억제하기 위해 캣맨, 래그돌, 베인은 고담 시에 나타났다.
베인은 자신의 적이었던 배트맨에 대한 깊은 존경심과 그 역할을 이어받고 싶은 욕망을 드러냈다.
이들은 시민들을 구조하고 자신들이 배트맨인 것처럼 위장했다.
베인은 딕 그레이슨에게 축복을 주고 기도했다.
시크릿 식스가 큰 위기를 겪은 후, 베인은 팀의 리더가 되어 스캔들을 보호하려는 마음에 현역 임무에서 제외시켰다.
결국 이것은 팀을 둘로 나뉘게 만들었고, 베인의 식스와 스캔들의 식스는 서로 싸움을 벌였다.
베인과 스캔들이 일대일로 겨루게 되었을 때, 베인은 맞서 싸우길 거부했고 스캔들은 애도의 검 Lamentation Blades으로 그의 목을 그었다.

팀이 화해를 한 후, 베인은 광기에 가까운 상태로 배트맨의 가까운 동료들을 죽여서 배트맨을 심리적으로 압박하려고 했다.
이들은 배트맨의 파트너들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펭귄을 납치했다.
베인은 레드로빈, 아즈라엘, 배트걸을 희생자로 삼기로 정하고 시크릿 식스가 작전을 개시하려는데, 펭귄의 배신으로 인해 저스티스 리그와 버즈 오브 프레이가 몰려와 이들을 포위했다.
시크릿 식스는 죽음을 각오하고 맞섰으나 쉽게 패배했다.
베인은 경찰차에 실려 가면서 탈주를 계획했다.
 
코스튬 갤러리
마스크 미착용 데쓰브링어 지옥에서
     
베인 (뉴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