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3.15
블리츠크릭 남작 Baron Blitzkrieg (전격전 남작) 사망
본명: 라이터 Reiter
직업: 범죄자, (과거에 군인)
소속: 소사이어티, (과거에 섀도우스파이어)
출신지: 독일
첫등장: World's Finest Comics #246 (August-September 1977)

초능력

안구 에너지빔
비행
 

블리츠크릭 남작은 원래 지구-2에 살던 수퍼악당이다.
그는 처음에 원더우먼과 반목하는 사이였고, 제 2차 세계대전 끝 무렵엔 아마존과 수퍼맨 양쪽 모두와 대치했다.
그는 제 2차 세계 대전 동안에 활약한 모험가들인 올-스타 스쿼드론 All-Star Squadron과 자주 싸웠다.
블리츠크릭은 원래 상당히 잔인한 독일군 장교였다.
그는 강제수용소의 포로가 던진 산으로 인해 눈이 멀게 되었다.
독일 과학자들은 실험을 통해서 그에게 힘, 안구 에너지빔과 비행능력을 주었다.
그런데, 이 세 가지 능력들은 한 번에 하나씩만 사용이 가능했고, 훈련을 통해서 그 능력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었다.

그는 섀도우스파이어 Shadowspire의 리더였고, 밴달 새비지의 조직 심볼릭스 Symbolix와 협력했다.
그들은 함께 수퍼히어로인 데미지 Damage를 만들어내는 실험을 했다.
블리츠크릭은 데미지의 적이 되었다.

블리츠크릭은 소사이어티에 합류했다.
자유의 종으로부터 능력을 얻은 필라델피아의 히로인인 리버티벨 Liberty Belle이 종을 울리는 것으로 인해 능력에 시동을 걸려고 했다.
그런데, 엉클 샘 Uncle Sam의 죽음으로 인해, 그녀의 능력은 집중을 못하고, 블리츠크릭은 음향충격파에 의해 죽었다고 생각되어졌다.
하지만, 그는 다시 나타났다가 수퍼보이-프라임 Superboy-Prime의 열 시선을 맞고 머리가 타서 죽었다.

최근에 포쓰 라이크 Fourth Reich(제 4제국)의 멤버로 나치의 스피드스터인 블리츠크릭 남작부인 Baroness Blitzkrieg이 나타났다.
그녀가 블리츠크릭 남작과 연관이 있는지의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