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11.30
플래시II Flash II (섬광2)
본명: 바솔로뮤 헨리 "배리" 앨런 Bartholomew Henry "Barry" Allen
다른 이름: 스칼렛 스피드스터 Scarlet Speedster, 패스티스트맨 얼라이브 Fastest Man Alive, 트랜스-비저블 맨 Trans-Visible Man, 블랙 플래시 Black Flash
직업: 범죄투사, (과거에 경찰 과학수사대원)
소속: 없음,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가족: 아이리스 웨스트(아내), 도널드, 돈(Tornado Twins, 아들과 딸, 사망), 바트(Kid Flash II, 손자), Jenni Ognats (XS, 손녀), 월리 웨스트(Flash III, 처조카), 쏜(Cobalt Blue, 쌍둥이 형제, 사망)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Showcase #4 (Oct. 1956)

초능력
시간의 흐름을 이동할 수 있음
광속보다 빠른 속도로 달림
진동하며 고체를 통과
우주 러닝머신 Cosmic Treadmill을 이용하여 시간여행을 하며, 차원 사이를 "진동"시킴
신체의 분자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음
 
센트럴 Central 시 경찰 과학연구소에서 밤을 새며 연구중이던 과거의 배리 앨런은 번개에 맞고 초스피드의 능력을 얻게 되었다.
곧, 그는 테러리스트들에게 인질로 잡힌 약혼녀 아이리스 웨스트를 구하려던 중에 자신의 능력을 깨닫게 되었다.
오리지널 플래시인 제이 개릭의 열성팬이던 배리는 새로운 플래시가 되어 좋은 일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의 첫 공개 활동은 터틀 Turtle이라는 초저속의 도둑을 잡는 일이었다.
얼마 후, 배리는 캡틴 콜드, 히트 웨이브, 트릭스터, 고릴라 그로드, 캡틴 부머랭, 골든 글라이더, 프로페서 줌 등등의 악당들과 싸우기 바쁜 자신을 발견했다.
또한 아이리스의 조카인 월리가 키드 플래시 Kid Flash가 되어 함께 모험을 했다.
배리는 자신의 적들과 벌이는 일상적인 전투를 뒤로 하고,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를 도왔다.
열성적으로 아이디어를 낸 그는 리그의 초대 의장이 되었다.

그 직후에 배리는 아이리스와 결혼했다.
첫 날밤에 배리는 아이리스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혔다.
아이리스는 그가 플래시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말하지 않았다.
일 년 후, 프로페서 줌(리버스-플래시 Reverse-Flash)은 아이리스를 살해했다.
배리가 새로운 사랑에 빠지고 결혼계획을 세운지 몇 달 후, 줌은 다시 한 번 나타나서 새로운 약혼녀인 피오나 웹을 죽이는데 거의 성공할 뻔 했다.
이때 줌은 배리에 의해 사고로 목이 부러져 죽게 되었고, 배리는 살인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당연히 배리는 무죄 석방되었지만, 사람들의 눈에서 사라졌다.
아이리스가 살아 있는 30세기로 간 것이었다.
그녀는 30세기에서 태어났고, 예전의 죽음이 부모님이 "정신의 이식"을 실행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배리와 아이리스는 2957년의 미래에 짧은 시간동안만 함께 했지만, 그것은 그들의 아버지의 스피드를 물려받은 쌍둥이가 생기는데 충분한 시간이었다.

잠시 후, 그는 크라이시스 Crisis 동안에 안티-모니터 Anti-Monitor와의 전투를 위해 모인 히어로들을 돕기 위해 현재로 돌아왔다.
배리는 타키온 빔을 붙잡아 안티-모니터의 반물질 캐논의 발사를 막은 후에, 번개가 되었다.
그 번개는 과거로 돌아가서 실험실의 배리 앨런에게 내리치고, 그를 플래시로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배리가 플래시가 된 진실이었다.
배리는 죽었다고 생각되고, 이후 월리가 배리의 뒤를 이어 플래시가 되었다.

스피드 포스 안에서 배리의 영혼은 맥스 머큐리 등의 스피드스터들과 함께 살아있었다.
배리가 죽을 당시에 아이리스는 임신 중이었고, 태어난 쌍둥이는 토네이도 트윈스 Tornado Twins가 되었다.
트윈스는 각각 아이들을 낳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의 멤버가 되는 XS이며, 또 다른 아이들 중에는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병에 걸린 채로 태어난 바트 앨런이 있었다.
바트 앨런은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20세기로 보내지게 되고 수퍼히어로 임펄스 Impulse가 된다.

시간여행 능력 덕분에 죽음조차도 그가 친구나 가족들을 돕는 것을 막지 못했다.
코발트 블루 Cobalt Blue를 무찌르기 위해서 다른 시대에서 모인 플래시들 가운데, 배리도 함께 나타났다.
배리 앨런이라고 여겨진 남자는 사실, 미쳐서 자신이 배리라고 생각한 과거의 줌이 리버스-플래시로서 나타난 것이었다.
코발트 블루는 출생 시에 병원 측의 실수로 다른 가정으로 보내진 배리의 쌍둥이였다.
무한 지구의 크라이시스 동안에 일어난 이 전투에서 배리는 거의 죽을 뻔했다.
배리는 월리 인생에서 세 가지 가장 힘든 날에 나타나 도와주겠다고 약속하고, 실제로 그 약속을 지켰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동안, 바트가 수퍼보이-프라임을 스피드 포스 안으로 집어넣으려고 할 때, 배리와 자니 퀵, 맥스 머큐리는 스피드 포스에서 나와 바트를 도왔다.
그들 셋은 대체 현실의 제이 개릭과 함께, 대체 현실의 키스톤 시에서 살고 있었다.
하지만, 수퍼보이-프라임이 스피드 포스로부터 탈출하자, 배리는 누군가가 스피드 포스 전체를 흡수하여 차원 간의 다리를 건너서 크라이시스 이후의 지구로 건너가야 한다고 제의했다.
바트가 자원하자, 배리는 스피드 포스를 수용할 수 있는 자신의 코스튬을 선물로 주었다.

파이널 크라이시스에서, 배리는 갑자기 나타나서 오라이언 Orion을 죽이는 블랙 레이서 Black Racer의 총알로부터 달아나면서 제이와 월리를 향해 도망치라고 소리 질렀다.
미래로 몇 주를 달리던 월리와 배리는 끝내 오라이언의 죽음을 막지 못하고, 배리는 갑자기 왜 자신이 되살아났는지 의아했다.
그 때 그들은 반생명 방정식 Anti-Life Equation으로 인해 피메일 퓨리즈 Female Furies가 된 원더우먼, 배트우먼II, 캣우먼, 자이갠타와 마주치게 된다.
반생명 방정식으로 인해 다크사이드의 노예가 된 아이리스를 본 배리는 그녀에게 키스를 하고, 순간 그의 몸 안에서 스피드 포스가 번쩍이면서 아이리스를 해방시켰다.
배리와 월리는 블랙 레이서를 다크사이드에게로 유인했다.

센트럴 시와 키스톤 시에서는 "센트럴 시의 플래시"의 귀환을 경축하는 행사가 벌어졌지만, 배리는 자신이 왜 다시 살아났는가에 대해 깊은 고민에 빠져 그 자리를 떠났다.
배리는 플래시 박물관에서 할 조단에게 자신이 어렸을 때 어머니가 살해당하고 아버지가 용의자로 검거되었던 사실을 밝힌다.
이때 스피드스터 악당 새비타 Savitar가 배리의 몸을 통해서 스피드 포스로부터 탈출했다.
배리가 도망치는 새비타를 쫓아 그의 어깨에 손을 댔을 때, 새비타는 비명을 지르며 "너가 시작이고,,, 끝이다."라는 말을 남기고 부서졌다.
그 순간에, 월리와 그의 아이들 아이리스와 제이, 리버티벨, 제이 개릭, 키드 플래시(바트)는 고통스러운 경련을 일으켰다.
새비타를 숭배하던 스피드교단은 새비타의 죽음에 대해 배리에게 복수하려고 했다.

그것은 모든 스피드스터들에게 다시 고통을 일으키고, 월리는 배리에게서 새로운 블랙 플래시 Black Flash의 형상을 보게 된다.
배리는 자신이 다른 무고한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죽일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스피드 포스 안으로 도망쳐 들어갔다.
스피드 포스 안에서 만난 옛 친구들인 자니 퀵과 맥스 머큐리는 배리가 블랙 플래시가 되는 것이 그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하려 했다.
그리고 배리와 맥스는 스피드 포스 안의 또 다른 차원 안으로 빨려 들어갔는데, 진짜 범인은 프로페서 줌이었다.

한편으로, 고담 시의 브루스 웨인의 묘지를 찾아간 배리와 할은 히어로 커뮤니티가 웨인과 배트맨과의 연관을 피하고 있음에 대해 이야기한다.
배리는 자신과 할처럼, 배트맨, 아쿠아맨, 마샨 맨헌터들이 되살아났으면 하는 희망을 가졌다.
그는 특히 죽음으로부터 탈출할 방법이 있다면, 배트맨은 이미 계획을 갖고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나중에 블랙랜턴 Black Lantern이 된 마샨 맨헌터와의 싸움에서, 배리는 웨인의 묘지에서 정체불명의 검은 잔여물을 발견했다.
이후에 그들은 아톰II, 파이어스톰III, 메라 Mera, 두 명의 인디고 트라이브 Indigo Tribe들과 함께 많은 블랙랜턴들과 싸웠다.
배리는 지구를 돌면서 모든 수퍼히어로 커뮤니티에게 경고를 했다.
코스트시에 그는 블랙랜턴의 리더인 네크론 Nekron과 그의 제자 스카 Scar, 블랙핸드 Black Hand의 도착을 목격했다.
네크론은 배리처럼 한 번 죽었었던 히어로들을 다시 한 번 죽인 뒤에 블랙랜턴으로 부활시키려 했다.
 
플래시 (뉴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