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09.23
배트윙II Batwing II
본명: 루카스 "루크" 폭스 Lucas "Luke" Fox
다른 이름: 듀크 터너 Duke Turner, 플라잉 폭스 Flying Fox
직업: 모험가, 이종격투기 선수
소속: 배트맨 주식회사
가족
: 루시어스(아버지)
첫등장:
Batwing #19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지능
유도, 주짓수, 쿵푸 등의 다양한 무술실력

무기/장비
배트수트: 갈고리총, 단검, 수면가스, 호신용 스프레이, 은폐장치, 격납식의 날개, 형사시선, 의료처치 기능.
 

 
루시어스 폭스의 아들이자 이종격투기 선수인 루크 폭스는 MIT 대학에서 학위를 두 개나 따고도 남들보다 일 년이나 일찍 졸업을 했다.
그는 새로운 배트윙이 되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마라분타 Marabunta 병사들과 전투를 벌였다.
마라분타는 하이테크 개미 스타일의 용병기업으로 주로 아프리카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루크는 그들의 리더인 레이디 마라분타를 붙잡았고, 배트맨은 정보를 얻어내어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그녀는 마라분타가 불법으로 다이아몬드를 채굴, 판매하여 얻은 수익으로 하이테크 무기를 산다고 밝혔다.
루크가 광산을 폐쇄시키기 위해 들어갔을 때, 라이언-메인 Lion-Mane과 부딪히게 되었다.
라이언-메인은 자신의 세 아내들에게 루크를 맡겼다가, 아내들이 모두 지고 나서야 직접 나섰다.
그의 맹렬한 공격으로 인해 루크는 죽을 뻔 했다.
루크는 다양한 스타일의 무술로 맞서며 버티다가 지략을 이용하여 승리하고 살아남을 수 있었다.

고담 시로 돌아온 루크는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다.
루시어스는 웨인 산업의 일자리를 거부하고 몇 달 간 아프리카로 여행을 다녀 온 아들이 못마땅했다.
그러나 이 저녁식사는 마라분타가 공격을 해오는 바람에 중단되었다.
마라분타는 루시어스의 집 방어 시스템을 무력화시켰다.
루크는 저들이 광산폐쇄에 대한 보복으로 공격을 해온 것이라면 자신이 배트윙인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의아했다.
그러나 그들은 사실 루크의 정체를 알지 못한 상태였고, 루크는 맨몸으로 마라분타 병사들을 쓰러뜨렸다.
마라분타는 루시어스를 끌고 갔다.
배트맨은 루크에게 자신이 직접 처리하겠다고 했고, 그 사이 루크는 어머니의 부탁으로 여동생과 함께 한동안 함께 지내기로 했다.

루크는 개인적으로 조사를 하여 아버지가 배트맨의 여러 장비들을 설계해주었고, 그 때문에 마라분타가 아버지를 납치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런 일을 대비하여, 웨인 산업의 임원들에겐 추적기가 이식되어져 있었다.
그는 배트맨과 함께 루시어스의 추적기를 통해 마라분타를 쫓아갔다.
둘은 마라분타의 은신처를 침투해 레이디 마라분타와 병사들과 대면했다.
배트윙은 레이디 마라분타를 배트맨에게 맡기고 아버지를 찾아 다녔다.
루시어스는 의자에 묶인 채로 특수한 선으로 애벌레와 연결되어 마음을 흡수당하고 있었고, 애벌레는 또 개미초인에게로 연결되어 있었다.
시간이 없었으므로, 배트윙은 잘못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배터랭들을 던져 연결을 끊어버렸다.
애벌레로부터 루시어스를 분리하자 개미초인은 마비가 되었다.
아버지를 의료 처치를 받게 한 루크는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는 집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집에는 경찰이 와 있었고, 자신이 자리를 비운 동안 누군가가 또 습격을 했음을 알게 되었다.
어머니는 같이 있어 달라고 부탁했는데도 자리를 비워 이렇게 됐다며 책임에 대한 설교를 늘어놓았다.
루크는 사과하려고 했지만 그냥 자신의 집으로 갔다.

그 날 이후, 여자친구 제나 즐렌코와 화해했다.
그녀는 루크가 몇 달이나 말도 없이 아프리카로 간 바람에, 귀국한 날에 결별을 선언했었다.
제나는 화해를 한 것일 뿐 자신들의 관계는 공식적으로 끝이 났다고 말했다.
제나가 떠난 후, 루크는 폭파당한 건물에서 도망치는 누군가를 보고 배트윙이 되었다.
그것은 암살자 레이디 빅 Lady Vic이었다.
그녀는 배트맨과 대결하기를 희망했으므로 배트윙을 보고 조금 실망했다.
레이디 빅은 배트윙과 대등한 실력을 보였고, 전자장애 장치를 이용해 배트윙 수트를 종료시켜 건물 옥상에서 떨어뜨렸다.

추락하던 배트윙은 날개가 가동되도록 전력을 재설정하여 살아남을 수 있었고, 레이디 빅에게 붙인 추적기를 작동시켰다.
전기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수트를 변경하기 위해 자신의 아파트에 도착했을 때, 제나가 기다리고 있었다.
아버지의 사망으로 인해 울고 있던 제나는 달리 위로해줄 사람이 없었다.
루크는 자신의 집으로 제나를 데려가 위로하려고 했고, 제나는 자신이 아직 루크를 보살펴주고 싶어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음 날, 그는 베트-벙커에서 자신의 수트를 개조하며 보냈다.
그런 후에 레이디 빅을 추적했다.
그녀는 의도적으로 배트윙이 추적기를 붙이도록 놔두었고,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배트윙은 레이디 빅이 자신보다 잘 싸운다는 것을 인정하고, 계획 없이 싸웠다.
레이디 빅을 쓰러뜨리는데 성공한 배트윙은 그녀를 묶고 공포 독소를 이용해 심문했다.
레이디 빅을 고용한 것과 마라분타를 시켜서 루시어스를 납치한 것은 모두 찰리 칼리굴라 Charlie Caligula라는 이의 짓이었다.
며칠 후, 그는 제나 아버지의 장례식을 찾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