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0.12
베카 Bekka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베카(Bekka)
다른 이름: 옐로우 랜턴(Yellow Lantern)
직업: 군인
소속: 뉴 갓, 카운슬 오브 에이트, 시네스트로 군단
출신지: 뉴 제너시스 행성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New Gods: Godhead #1 (December, 2014)

초능력

불멸, 내구력, 스피드, 비행.
사랑의 여신으로서, 다른 이에게 자신을 크게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베카에게 조종당하게 되면 “당신의 사랑을 위하여”라고 말하게 된다.
능력

검술, 협박기술
무기/장비
뉴 제너시스 아머, 쌍검.
옐로우 파워링(Yellow Power Ring): 노란색 에너지 구조물을 생성한다.
한계
라디온(Radion): 출처가 알려지지 않은 라디온이란 물질은 일정한 양 또는 폭발로 인해 노출된 후에 독성이 나타난다. 일반적인 뉴 갓은 단 한 번의 라디온 블라스터나 폭탄에 맞는 것만으로 죽을 수 있다.
 
뉴 제너시스의 어린 베카는 무의식적으로 주변의 사람들에게 사랑의 감정을 투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했다. 그 힘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강해지자, 그 힘을 본 하이파더(Highfather)는 전쟁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뉴 제너시스의 군 회의에서 베카는 오라이언(Orion)과 함께 뉴 갓의 대의에 동참하지 않기로 한 랜턴 군단과 하이파더가 함께 하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오라이언은 참가하지 않는 랜턴 군단이 어리석다고 주장했고, 베카는 뉴 제너시스의 지도자가 그들을 강제로 징집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묻자 그는 생각에 잠겼다.

하이파더의 계획에서 베카는 섹터 3052에 위치한 뉴 코루가 행성으로 가서 시네스트로 군단원인 아킬로(Arkillo)의 손가락들을 절단하여 옐로우 파워링을 훔쳤다. 그리고 붐 튜브(Boom-Tube)를 통해 탈출했다.
섹터 908에 있는 에이딘 행성을 공격하던 중, 베카는 다른 파워링의 빛을 흰색 광선로 변화시키는 하이파더의 신무기에 의해 돌연변이화된 희생자들을 죽이는 것에 반대했다. 베카는 그들이 비록 돌연변이가 되었지만, 여전히 마음을 가지고 있고 살기를 갈망하고 있으므로 그들을 불쌍히 여기고 ‘자비’를 베풀어 빠른 죽음을 맞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 후, 뉴 제네시스로 돌아온 베카는 할 조던의 그린 랜턴 군단과 두 번째 전투를 벌인 후에 오라이언을 받아들였다.

인디고 트라이브(Indigo Tribe)의 본거지인 녹(Nok) 행성에 대한 공격을 주도한 베카는 그린 랜턴 군단과 인디고 트라이브, 시네스트로 군단의 저항에 부딪혔다.
베카는 피를 흘리는 것을 원하지 않고 그저 인디고 트라이브가 항복하기를 바랐지만, 자신을 연인으로 보고 “당신의 사랑을 위하여”라는 전투 구호를 외친 자신의 병사들이 죽자 시네스트로 군단에 매우 난폭한 공격을 가했다. 시네스트로가 모든 군단원의 탈출을 위해 몇몇 자신의 랜턴들의 반지에 내장된 자폭장치를 작동시켰을 때, 베카의 병사들도 많이 죽었다.
베카는 시네스트로를 증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신과 그 모두 지도자로서 저주받아 벌어진 일이라고 믿었다.

하이파더가 화이트 랜턴(카일 레이너)으로부터 생명 방정식(Life Equation)을 확보한 후, 베카를 호전적인 도시 무즈로 보내어 자신의 창을 통해 그 힘을 시험해봤다. 방정식이 사용된 후 베카가 성공적이었느냐고 물었는데, 무즈의 모든 시민들이 화이트 랜턴 군단의 상징을 이마에 달고 흰 옷을 입고 그의 뜻에 굴복했다.

이후 섹타 1014에서 베카와 경비대원들은 시네스트로가 던져버린 다양한 우주의 해적들과 맞닥뜨렸다. 시네스트로는 쿼드(Qward) 행성에서 안전하게 있으면서 거대한 반지를 투영시켜 그것을 통해 베카에게 말을 걸어왔다. 생명 방정식을 찾기 위해 각 군단원들로부터 반지를 훔치는 것에 대한 사전 숙고가 부족했음에 대해 논의한 후, 시네스트로는 베카가 시네스트로 군단에 합류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하고 파워링을 주었다.

뉴 제너시스에서 하이파더는 베카와 하이알트, 메트론과 만났다. 베카는 랜턴들과의 싸움이 결의와 열정을 불러 일으켜 사이먼 바즈와 가이 가드너가 하이알트의 작업장에 있는 반지들을 훔쳐서 파괴할 수 있게 만들었다.
지구인은 다른 이들과 달리 다크사이드(Darkseid)를 되돌려 보낸 적 있으므로 조심해서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시네스트로가 회의실에 도착하자 베카는 코루가인들의 천성에 대해 경고했고, 하이파더의 지휘에 의해 전투가 벌어졌다. 시네스트로가 하이파더의 생명 방정식에 의해 심하게 구타당하자, 베카는 그가 오만함으로 인해 충분한 고통을 받았다며 살려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그러는 동안에 시네스트로는 붐 튜브를 통해 지구로 탈출해버렸다.
베카는 나중에 뉴 갓과 다양한 랜턴 군단들, 소스 타이탄(Source Titans) 사이의 전투에 참전하여, 소스 타이탄으로부터 뉴 제너시스를 방어했다.

옐로우 파워링을 얻은 베카는 공식적으로 시네스트로 군단에 가입했고, 시네스트로가 몽굴(Mongul)에 의해 감금된 자신을 풀어주도록 군단을 소환했을 때 응했다.
전쟁터에 들어선 베카는 감정 조작으로 많은 적을 자기편으로 만들었지만, 몽굴에겐 이것이 통하지 않았다. 몽굴의 에이펙스 리그(Apex League)가 베카의 반지 에너지를 고갈시켰지만, 뉴 갓인 베카는 싸움을 이어갈 수 있었다. 베카에겐 반지는 전투에서 꼭 필요하다기 보단 상징적인 도구일 뿐이었다. 동료들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몽굴과 싸우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나머지 시네스트로 군단이 도우러 와서 몽굴을 멀리 보내버렸다.

섹터 2095의 시네스트로 군단원이 뉴 코루가 행성에서 살해되자 베카는 시네스트로, 소라닉 나투, 리사 드락과 함께 조사하러 갔다. 가는 도중에 패럴렉스 설화(Lore of Parallax)와 군단의 많은 멤버들의 기원들을 듣게 되었다.
핵에 접근한 후, 그들은 행성 전체를 파괴하려는 시도로 핵융해를 일으켰음을 깨달았다. 시네스트로는 군단의 배신자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고 발표했다.
 
베카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