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4.14
블랙 오키드 Black Orchid (검은 난초)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플로라 블랙(Flora Black)
직업: 없음
소속: 없음
가족: 수전 린든(Black Orchid, “언니”, 사망), 수지(Black Orchid, 양녀/“동생”)
: 보라 모발: 보라 피부: 보라
첫등장: Black Orchid #1 (December, 1988)

초능력

식물/인간 혼종 생리학: 힘, 불사에 가까운 내구력, 스피드, 민첩성, 비행, 공기 중의 영양분을 흡수, 정신을 다른 몸으로 옮겨 자라날 수 있다, 변신 및 음성변조, 페로몬을 통제해 사람의 마음을 조종할 수 있다, 연의 힘인 그린(Green)과 연결된다.
능력

유혹술
 
필립 실베인 박사는 수전 린든의 인간과 식물의 혼종 클론들을 여러 온실에 가득 찰 정도로 만들었다. 수전이 렉스 루터에게 살해된 후에 전 남편인 칼 쏜이 실베인을 죽이고 온실에 불을 질렀다. 오직 두 명의 클론만이 살아남게 되었는데, 하나는 성숙한 어른인 플로라였고 다른 하나는 아직 어린이인 수지였다. 이들은 수전에 대한 기억이 조금 밖에 없었는데, 그나마도 플로라의 기억이 더욱 적었다.
이 클론들은 페로몬 조작해 인간의 생각과 마음을 통제할 수 있어서, 마주치는 사람들을 사실상 저항할 수 없게 만든다. 많은 남자와 여자들은 플로라를 연인이나 친구로 여겼지만, 절친한 친구가 되진 않았다.

플로라와 수지는 자신들처럼 식물 관련 능력을 가진 플로로닉맨과 대화하기 위해 고담 시로 떠났다.
그러나 플로로닉맨은 이미 아캄 정신병원을 떠나 있었다. 수지가 루터에게 납치되자, 플로라는 배트맨을 만나 자신이 수전 린든과 관련이 있다고 추론하고 아캄으로 돌아가서 포이즌 아이비도 만났지만, 자신이 누구인지는 알아내지 못했다. 좌절한 플로라는 수지를 구하지 못하고 떠났다. 배트맨의 정보 덕분에 루이지애나 늪지대에 살고 있는 스웜프 씽( Swamp Thing)을 만나 자신의 정체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되었다.

스웜프 씽은 그린(Green)과의 연결을 이용해 수지가 있는 위치를 플로라에게 보여주었고, 플로라는 트럭에 갇힌 수지를 구출할 수 있었다. 둘은 아마존 열대우림으로 도망쳤으나, 루터의 부하들이 추적했다. 그들이 플로라와 수지에게 접근했을 때, 숨어있던 쏜이 기습공격을 했다. 플로라가 양쪽의 싸움을 막아보려 했지만 루터의 부하가 쏜을 살해했다.
분노한 플로라는 그들에게 루터가 다시 방해하려고 하면 보복하겠다며 경고했다. 루터의 부하들은 흩어져 도망쳤고, 플로라와 수지는 날아서 집으로 돌아왔다.

플로라는 후에 페로몬 능력을 사용하여 백만장자 엘리엇 윔스와 결혼하여 그의 재산과 회사 사업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