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4.14
블랙 오키드 Black Orchid (검은 난초)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알바 가르시아(Alba Garcia)
직업: 특수요원
소속: 아르거스,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다크)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Justice League Dark #9 (July, 2012)

초능력

자연의 힘 중 동물의 힘인 레드(Red)와 식물의 힘인 그린(Green)에 연결된다.
힘, 비행, 변신, 신체 일부가 늘어난다.
 
알바 가르시아는 프로젝트 어센시온(Project Ascencion)의 28번째 실험대상으로, 그 결과 레드(Red)와 그린(Green) 둘 다와 관련을 갖게 되었다. 블랙 오키드라는 코드네임으로 아르거스(A.R.G.U.S.)의 요원이 되었다.
스티브 트레버는 존 콘스탄틴과 접촉해, 그의 저스티스 리그 다크에 자신들의 요원인 닥터 미스트를 구하고 파우스트의 계획을 저지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블랙 오키드를 팀에 합류시켜 그들을 도우는 한편 감시하도록 했다. 남미에서 파우스트의 군대와 싸운 저스티스 리그 다크는 직접 파우스트에 맞섰고, 오키드가 주먹을 날려 파우스트를 기절시켰다.

닥터 미스트 박사를 구하는 동안, 리그는 파우스트가 오랫동안 잃어버린 마법의 책으로 가는 지도를 숨기고 있음을 발견했다. 그들은 이 지도를 가지고 콘스탄틴의 미스터리의 집에 숨기로 했다. 오키드는 내내 불안했지만 결국 이 의심스러운 사람들을 감시하고 지도를 지키는 것이 자신의 의무라는 것을 깨달았다. 닥터 미스트와도 과거에 몇 가지 위험한 임무를 함께 수행한 사이기에, 둘은 무엇을 해야 하고, 아르거스와 리그 중에 누구를 믿어야 할지 논의했다.

파우스트가 지도를 손에 넣자, 닥터 미스트는 죽음의 책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리그를 배신했다. 자타나와 데드맨이 파우스트와 닥터 미스트를 따라 남미로 가고, 콘스탄틴과 오키드는 학살자의 늪(Slaughter Swamp)으로 갔다가 매복 중이던 블랙 보리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오키드는 식물조종 능력으로 블랙 보리스를 물리쳤다.
모든 일의 배후인 닉 네크로가 리그 멤버들을 쓰러뜨리자, 오키드와 콘스탄틴, 데드맨만이 남았다. 그들은 마담 재나두에게 합류하고, 티모시 헌터, 프랑켄슈타인, 앤드류 베넷, 애미시스트를 새롭게 더해서 네크로의 군대와 전면전에 들어갔다. 오키드는 티모시 헌터로 변신해 네크로에게 가까이 다가간 뒤에 최후의 일격을 가했다.

승리를 거둔 뒤, 오키드는 애미시스트와 프랑켄슈타인과 함께 미스터리의 집을 탐험하기로 했다. 하지만 집 안에서 길을 잃고, 해골, 인간형 파리, 살아있는 조각상들로부터 공격을 받은 후, 어느 방 안으로 피신해야 했다. 오키드는 그 방이 콘스탄틴이 거의 모든 히어로와 빌런들을 감시해오고 있는 곳임을 깨달았고, 자신의 정체가 담긴 기밀서류도 발견했다.

팬텀 스트레인저가 나타나 도움을 청하고, 아르거스 요원들과 다툼을 벌인 후, 콘스탄틴은 리그를 데리고 티모시와 자타나를 구출하기 위해 다른 차원으로 떠났다. 마법과 과학이 서로 전쟁 중인 에포크(Epoch)라는 세상에 도착한 리그 멤버들은 외모, 힘, 성격이 변화되었다. 오키드는 거대한 보라색 괴물로 변했다. 과학으로 무장한 인간 측의 경비대원이 리그를 공격해오면서, 자신들의 변화 때문에 마음대로 싸우기 어려웠던 리그는 패하고 붙잡혔다.
두 세계를 연결하는 포털에서 방출되는 에너지가 너무 많아서 에포크가 위험하게 되자, 히어로들은 탈출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에포크의 마지막 마법 생명체들과 함께 반란을 일으킨 자타나와 티모시를 만난 히어로들은 전쟁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정상으로 돌아온 오키드는 아르거스를 떠나 리그에 남기로 결정했다.

마법을 흡수하고 모방하는 능력을 지닌 블랙 앨리스를 어떻게 할 것인지 논의하기 위해 티벳의 산에 강력한 마법과 오컬트 능력자들이 모였다. 블랙 앨리스의 힘이 균열을 일으키고 있어서, 결국 가둬둔 고대의 악들이 풀려날 수 있었다.
오키드와 치타, 파우스트, 클라리온이 블랙 앨리스를 붙잡아두기로 했지만, 블랙 앨리스가 그들의 능력을 모방하여 사용하는 바람에 임무에 실패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