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26
블랙락 Blackrock
본명: 피터 실버스톤 Peter Silverstone / 샘 벤자민 Sam Benjamin / 루시아 Lucia
직업: 범죄자
소속: 소사이어티
첫등장
: Action Comics #458, (April 1976)

초능력

내구력
비행
주위의 에너지를 흡수, 발사, 통제
 
피터 실버스톤 박사는 유나이티드 브로드캐스팅 United Broadcasting 텔레비전 네트워크의 시청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블랙락을 창조했다.
실버스톤은 방송사 사장인 샘 태너와 태너의 조카 레스 베거스를 출연시키기 위해 최면을 걸었다.

그런데, 실버스톤은 전자기 에너지를 비행 에너지, 에너지 블라스트, 초인적인 힘으로 변환시키는 강력한 돌을 사용하여 스스로 변신했다.
석탄으로 이루어진 보석의 형상을 한 이 돌을 따서, 이름을 블랙락이라고 지었다.
그리고 수퍼맨과 몇 차례 싸웠다.

그런데, 힘의 과용은 실버스톤을 미치게 만들었다.
그는 중얼거리며 아파트에서 일정한 텔레비전 채널만을 시청하고 있는 샘 벤자민이라는 전과자를 발견했다.
샘은 자신이 그 돌을 차지하기 위해 실버스톤을 때려 죽였다.
그것의 능력에도 불구하고, 그의 미숙함으로 인해 패배했다.
수퍼맨은 그 돌을 태양을 향해 던져버렸다.

얼마 후,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는 태양에서 블랙락을 회수하기 위해 비자로를 파견했다.
수퍼맨에게 잡혀서 투옥되었던 마약밀매업자 겸 혁명가인 남미의 루시아라는 여인이 있었다.
수퍼맨에 대한 그녀의 증오심은 돌의 증오심과 일치하여, 루시아는 그 능숙한 사용을 증명해보였다.
그런데, 그녀의 기술은 수퍼맨을 물리치기에 충분하지 못했으며, 블랙락은 비활성화 되었다.
블랙락은 결국 수퍼맨에 의해 고독의 요새 Fortress of Solitude에 보관되었다.
돌은 스스로 탈출하여 플라스틱맨과 결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