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0.12
블리즈 Bleez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블리즈(Bleez)
다른 이름: 레드 랜턴(Red Lantern)
직업: 레드 랜턴
소속: 레드 랜턴 군단, (과거에 뉴 가디언즈)
출신지: 하바니아(Havania) 행성
: 노랑 모발: 검정 피부: 파랑
첫등장: Red Lanterns #1 (November, 2011)

초능력

비행
능력

리더십, 협박기술
무기/장비
레드 랜턴 파워 배터리
레드 랜턴 파워링: 분노에 집중하면 고속비행, 분노 구조물 생성, 에너지 방패, 에너지 발사, 네이팜 블러드(혈액이 산으로 바뀌어 접촉만으로 부상을 입힌다), 네이팜 발사(입에서 피를 내뱉음), 강화된 치유능력, 에너지 저항력, 증가된 힘과 내구력, 환영 창조, 다른 레드 랜턴의 피를 삼켜 그들 고유의 능력을 흉내 낼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분노를 보고 그들의 고통을 힘으로 만든다. 사람들의 감정에 순수한 분노를 불러일으켜 레드 랜턴 군단에 복종하도록 만들 수 있다.
한계
통제불능의 분노
(과거에) 분노에 의해 줄어든 지능
 
하바니아(Havania) 행성의 매우 영향력 있는 인사인 레코(Recco) 경과 블루즈(Bluuz) 귀부인의 딸로 태어난 블리즈는 하바니아 최고의 미녀로 성장했다. 따라서 구혼을 해오는 이들이 많았지만 블리즈는 그들을 모두 거절했고, 구혼자 중에서 화가 난 사람들도 생겨났다. 특히 가즈 남작과 리브 백작은 블리즈에게 매우 화가 나서 시네스트로 군단의 멤버와 접촉해서 그에게 구혼하라고 설득했다. 그러나 그에게 날개가 없다는 이유로 블리즈가 거절할 것을 알기에 벌인 짓이었다.
예상대로 블리즈에게 거절당한 이 옐로우 랜턴은 격분하여 블리즈의 가족을 죽이고 블리즈를 납치했다.
블리즈는 이 랜턴과 그의 동료들에게 수차례 윤간을 당하고 절망과 혐오감에 빠졌고, 이는 결국 레드 링(Red Ring)을 불러들여 분노의 레드 랜턴이 되었다. 블리즈는 이스몰트(Ysmault)로 이동해 레드 랜턴 군단에 합류했다.

어느 날 한 레드 랜턴의 반지가 소유주를 떠나 미지의 장소로 향하기 시작했다. 레드 랜턴 군단의 리더인 아트로시터스(Atrocitus)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블리즈를 보내 상황을 조사하게 했다. 반지를 추적해 지구에 도착한 블리즈는 카일 레이너라는 그린 랜턴에게로 반지가 갔음을 발견했다. 또한 다른 랜턴 군단의 멤버들도 같은 이유로 카일을 찾아왔다.
블리즈와 옐로우 랜턴 아킬로, 인디고 트라이브의 멍크는 모두 카일이 이 이상 현상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믿고 그를 공격했으나, 평화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 스타 사파이어인 페이탈리티가 이들을 저지했다.
블루 랜턴인 세인트 워커가 나타나 카일의 탈출을 도운 후 블리즈는 반지를 회수할 수 있었다. 블리즈와 다른 랜턴들은 카일과 워커를 따라 그린 랜턴 군단의 본거지인 오아 행성으로 갔다.

오아 우주에 들어서자 워커는 랜턴들에게 카일이 가디언즈 오브 더 유니버스(Guardians of the Universe)와 함께 어떻게 된 일인지 밝혀내려 한다고 말해주었고, 이를 들은 블리즈와 다른 랜턴들은 가디언즈의 방으로 달려갔다.
알고 보니 가디언즈가 카일이 모든 반지를 끼게 하기 위해 벌인 일이었다. 그러나 모든 반지의 힘은 그에게 너무 과했고 그린 파워 링과 오렌지 파워 링을 제외한 다른 반지들은 부서지고 말았다. 오렌지 링은 자신이 감정이 있는 오렌지 구조물인 글로물루스(Glomulus)라고 정체를 드러냈다.
그 후, 모인 랜턴들은 카일이 가디언즈와 싸우는 것을 도왔지만 힘에서 밀렸다. 하지만 에이전트 오렌지인 라플리즈가 그의 애완 가디언인 사이드를 데리고 나타났다. 이들은 뉴 가디언즈(New Guardians)라는 이름으로 라플리즈가 가디언즈와 싸우는 것을 도왔고, 멍크는 전원을 오카라로 텔레포트시켰다. 세인트 워커는 블리즈를 치료하려고 했지만 블리즈는 다시 이스몰트로 도망쳤다.

그러나 아트로시터스는 블리즈의 행동에 불만을 품고 블러드 오션(Blood Ocean) 안으로 던져버렸다. 물에 빠진 블리즈의 정신 속 신경세포들은 지성과 기억을 되돌려주었다. 얼마 후 회복된 정신으로 바다에서 나타난 블리즈는 자신이 당했던 일과 랜턴이 자신에게 한 일들로 인해 큰 충격을 받았다. 이 상태의 블리즈는 거의 쓸모가 없음을 깨달은 아트로시터스는 블리즈를 고향인 하바니아로 데려왔다. 그리고 옐로우 랜턴에게 당한 일이 소수의 부자들에 의한 음모였다고 말해주었다.
어머니의 묘지에서 그간 구혼자들을 보내왔던 행위를 비웃은 블리즈는 아트로시터스와 함께 리브 백작과 가즈 남작을 찾아갔다. 블리즈는 리브의 머리를 베어버렸고 아트로시터스는 가즈를 찔러 죽였다. 복수를 다했다고 느낀 블리즈와 아트로시터스는 이스몰트로 돌아왔고, 아스트로시터스의 전쟁을 돕기 시작했다.

아스트로시터스는 자신의 복수에 더 지적인 랜턴이 필요하다고 여기고, 질리우스 족스, 스칼록스, 랫쳇을 블러드 오션으로 던져 넣었다. 그리고 나서 미친 가디언인 크로나(Krona)의 묘지를 찾아갔다가 시신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자신의 가장 큰 적들의 시신이 없어진 것에 격분한 이 이상한 사건들에 대해 블리즈를 탓했다. 하지만 블리즈는 크로나가 죽었다고 속인 것일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아트로시터스는 블러드 오션에 집어넣은 세 랜턴들을 데리고 크로나 사냥을 선언했다. 이에 반발한 블리즈는 아스트로시터스에게 반격했다. 이 교전이 있은 후, 블리즈는 반역을 계획하고, 뜻을 같이 하는 몇몇 랜턴들을 모은 후에 아스트로시터스의 충성파 안에 스파이를 심었다.

크로나를 사냥하는 동안 블리즈는 베가 천체와 똑같은 인공 천체가 우주에 들어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라플리즈가 카일에게 반지를 보낸 사람이 아마도 이 인공 천체 안에 있었을 것이라고 알려줌으로써 뉴 가디언즈를 보내 조사하게 했다. 블리즈는 이 다른 랜턴 동료들을 돕기로 결심하고 베가 천체 안으로 들어가 행성 하나에 진입했다.
그 행성에서는 뉴 가디언즈가 대천사 인빅터스(Invictus)라는 존재와 싸우고 있었다. 그 팀은 인빅터스와 협상을 시도하고 있었지만, 블리즈가 도착하자 그는 화가 나서 팀을 다시 공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곱 랜턴의 결합도 충분하지 못해서 눈 깜짝할 새에 패배했다. 인빅터스는 라플리즈를 죽이면 놓아주겠다고 동의했다.

인빅터스는 멸종된 고대 신성한 종족 출신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그와 그의 종족은 베가 천체에 평화와 평온을 가져다주었다. 그러나 그들의 영혼을 흡수할 수 없었던 라플리즈가 모든 이들을 말살해버렸다. 인빅터스는 라플리즈를 다른 우주로 던져버림으로써 살아남으려 했지만, 도리어 그 자신이 다른 우주로 던져지는 역효과를 냈다. 그는 다른 우주에서 천사의 부재로 인해 타락하기 전에 베가 천체를 재현하고, 베가 천체를 이것으로 대체하려고 계획했다.

랜턴들은 이 지식과 함께 시네스트로 군단이 최근 몰락했음을 알고, 그들의 파워 배터리들을 회수하기 위해 흩어졌다.
블리즈와 글로물러스는 카일을 지구까지 호위했고 거기서 블루 비틀(하이메 레예스)이 그린 파워 배터리를 살피는 것을 발견했다. 짧은 전투를 벌인 후, 이들은 용병들로부터 공격을 받아 글로물러스가 파괴되었다. 용병을 물리친 후에 블리즈와 카일은 흩어졌고, 블리즈는 크로나를 사냥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스몰트로 돌아갔다.

블리즈는 나중에 카일에게 재합류하여 인빅터스와 싸웠다. 그 후 스타 사파이어 페이탈리티는 블리즈를 스타 사파이어로 변화시키려 했으나 실패했다.
가이 가드너가 아트로시터스에 맞서 레드 랜턴 군단의 내전을 일으키자 블리즈는 가이의 편에 참여했다.

이스몰트는 레드 랜턴의 화신인 부처(Butcher)의 죽음으로 인해 서서히 쇠퇴하고 있었다. 아스트로시터스는 이미 분노로 가득 차 있는 지구를 군단의 새로운 본거지로 개조할 계획을 세웠다.
블리즈는 그의 명령으로 지구인 전체를 분노에 가득 차게 할 드론으로 만들 헬 타워를 자라게 해야 했다. 블리즈는 한 남자를 유인해 타워를 보호하고 자라게 하기 위해 희생하도록 만들었다. 몇 주 후, 타워가 대중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동안 블리즈와 아트로시터스는 군단을 이끌고 지구로 내려왔다.
아트로시터스는 블리즈에게 지구의 그린 랜턴인 사이먼 바즈와 제시카 크루즈를 죽이라는 지시를 내렸다. 두 그린 랜턴들은 블리즈의 상대가 되지 않았지만, 사이먼의 특별한 에메럴드 사이트(Emerald Sight) 능력은 분노에 충격을 줄 수 있었다. 과거의 행위 때문에 자살하려 했던 분노가 사라진 블리즈에게, 사이먼은 삶을 되찾을 수 있으니 그만하라고 말했다. 이에 동의한 블리즈는 아트로시터스의 계획을 말해주었는데, 이때 제시카가 돌아와 공격해왔다. 이것은 다시 블리즈에게 분노를 일으켰다.

홀로 지구를 떠난 블리즈는 자신이 더 이상 랜턴이 될 필요가 없다는 사실에 자신의 미래를 재평가하기 시작했다.
이스몰트로 돌아온 아트로시터스는 덱스타(Dex-Starr)가 지구의 핵에 새로운 분노의 실체를 만들어낼 씨앗을 심었다고 알렸다. 하지만 그린 랜턴들은 헬 타워를 무너뜨려버렸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