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9.12
블랙 라이트닝 Black Lightning (검은 번개)
본명: 제퍼슨 마이클 "제프" 피어스 Jefferson Michael "Jeff" Pierce
직업: 모험가, (과거에 영어교사, 교육부장관)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아웃사이더즈)
출신지: 메트로폴리스시
가족
: 애니사(Thunder III, 딸), 제니퍼(Lightning II, 딸)
첫등장: Black Lightning I #1(April, 1977)

초능력
전기파를 흡수, 발사
전자기장 형성


능력
뛰어난 운동신경
전투기술

무기/장비
전자기장을 형성하고, 전기파를 발사하며 힘을 증가시키는 파워벨트
 
제퍼슨은 메트로폴리스의 수어사이드 슬럼에서 자라며, 가족들이 고생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아버지가 집중포화를 맞고 사망했을 때, 제퍼슨과 어머니는 피터 갬비라는 사람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제퍼슨은 빈민가를 벗어나기 위해, 스스로 쉼없는 훈련을 하여 몬트리올 올림픽에서 10종경기부문 금메달을 수상했다.
그는 한 고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게 되었다.
어머니의 장례식을 위해 수어사이드 슬럼에 돌아온 그는 그곳의 어린아이들을 가르치기로 결심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마약을 파는 100이라는 갱단과 충돌하게 되었다.
갬비는 제퍼슨을 위해, 코스튬과 파워벨트를 만들어 주었고, 그렇게 제퍼슨은 범죄와 싸우는 블랙 라이트닝이 되었다.
그러나 100에 의해 갬비가 죽게 되고, 분노한 제퍼슨은 벨트 없이 전기파를 발사했다.
갬비의 죽음은 그에 대한 놀라운 비밀을 가르쳐주었다.
제퍼슨의 아버지를 죽인 사람이 바로 갬비였던 것이다.
그러나 제퍼슨은 자신과 그의 어머니를 진심으로 사랑했던 갬비를 용서했다.

마침내, 블랙 라이트닝은 마침내 100을 몰락시켰고, 보스인 토바이어스 웨일을 교도소에 보냈다.
제퍼슨은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가 되기를 권유받았으나, 이를 거절했다.
그는 이후로도 수퍼히어로의 활동을 유지했으나, 사고로 한 소녀가 죽게 되면서 그것을 그만두었다.
제퍼슨은 은둔하였다.
몇 년 후, 배트맨의 요구에 의해 아웃사이더즈에 합류하기 위해 그는 다시 코스튬을 착용했다.
아웃사이더즈의 멤버로 활동하며, 고담시에서 교사생활을 했다.

제퍼슨은 일시적으로 블랙 라이트닝을 은퇴하고 대통령 렉스 루쏘의 정부에서 교육부장관을 맡았다.
실제로, 그는 이 직책을 루터를 감시하는 기회로 여겼다.
딸 애니사의 대학졸업날 밤에, 제퍼슨은 그녀가 방에서 수퍼히어로 복장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오래 전에 대학졸업까지 자신의 행동을 따르지 말기로 애니사와 약속했었다.
제퍼슨은 그녀가 위험한 생활 대신에 의사가 되어 사람들을 돕기를 바랬기에 강하게 반대했다.
그는 아웃사이더즈를 돕기 위해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이 전투로 인해, 자신처럼 아웃사이더즈의 멤버가 된 애니사에게 모험을 포기하라고 애원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녀는 오히려 아버지의 영웅적 활동에 의해 고무되었다.

대통령 피트 로스는 수퍼히어로가 근무하는 것에 대한 정치적 연루를 두려워하여 제퍼슨에게 사임을 요구했다.
스타 Star시에 간 제퍼슨은 그린 애로우에게 애니사가 수퍼히로인이 되어 심란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린 애로우에게 조카 조애너를 소개시키고, 엘레배스트 Elevast에 대한 그녀의 소송에서 재정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엘레배스트는 30채의 건물에 있는 거주자를 퇴거시키는 비용으로 스타시 안에 쇼핑센터와 호텔을 짓기로 예정된 기업이었다.
그린 애로우는 이 싸움을 도왔다.

제퍼슨과 카타나는 옛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저녁식사를 하러 나갔고, 수 디브니가 살해된 것을 알고 그녀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배트맨이 브라더 아이 위성을 파괴할 때, 자신을 도울 8명을 골랐는데 제퍼슨도 그 안에 들어있었다.
부스터 골드는 미래의 지식으로 이를 미리 알고, 제퍼슨에게 사전에 접촉했다.
제퍼슨은 부스터 골드를 배트케이브 안으로 데려갔다.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 빌런즈가 결성된 후, 제퍼슨은 그 정보를 얻기 위해 루쏘의 교육부장관으로서의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조애너가 죽은 후 3년이 지나, 그녀의 죽음에 사업가 마틴 소머즈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번개로 그를 상처입히려 했으나, 죽이고 말았다.
제퍼슨은 당국에 자수했다.
그런데, 데쓰스트록이 제퍼슨이 번개를 쏘기 직전에 독이 묻은 송곳을 발사해, 소머즈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소머즈는 땅에 쓰러지기 전에 이미 죽어있었다.
제이슨 토드는 렉스 루쏘(실제로는 변장한 알렉산더 루쏘 주니어)와 데쓰스트록의 대화를 듣고 이 사실을 알게 되어, 나이트윙에게 알려주었다.
수감된 제퍼슨에게 나이트윙과 애니사가 이것을 말했을 때, 그는 믿지 않았다.
애니사는 아버지를 탈옥시키려고까지 했다.
아웃사이더즈의 도움으로, 데쓰스트록의 말을 녹음한 것으로 무죄를 밝혀냈다.

제퍼슨은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에 합류했다.
그는 범죄자들의 세계로부터 정보를 모아서 리그를 돕는다.
많은 수퍼악당들은 여전히 그가 렉스 루쏘에게 협력한다고 믿는다.
그는 아마존들의 공격으로부터, 미국의 대통령을 구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두 번째 코스튬
 
세 번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