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9.26
블루비틀II Blue Beetle II (푸른 딱정벌레2) 사망
본명: 시어도어 "테드" 코드 Theodore "Ted" Kord
직업: 모험가, 사업가
소속: 없음, (과거에 L.A.W.,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익스트림 저스티스, 수퍼버디즈, 버즈 오브 프레이)
첫등장:
Captain Atom #83 (November 1966)

초능력
없음

능력
전투기술
과학지식

무기/장비
발광탄 BB총
수륙양용 비행기 버그 Bug 등의 여러 장비

한계
심장병
 
테드 코드는 두 번째 블루비틀이다.
첫 번째 블루비틀은 이집트 파라오의 무덤에서 발견한 신비한 갑충석으로부터 능력을 받은 댄 개럿이었다.
개럿은 어린 테드 코드가 돕는 동안에 세계정복을 노리는 테드의 사악한 삼촌 저비스를 막기 위해 신비의 파고 Pago섬에서 숨졌다.
그가 죽기 바로 전에, 개럿은 테드에게 범죄와 싸우는 블루비틀의 전통을 계속할 것을 약속받았다.
불행하게도 개럿과 신비한 갑충석은 파고섬에서의 마지막 전투 중에 수 톤의 돌 밑에 매장되었다.

테드는 대학에 다니면서 아버지의 회사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첫 보안시스템의 개발과 새로이 편성된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에서의 활동으로 전자공학분야에 그의 명성이 알려졌다.
테드는 개럿에게 한 말을 지키기 위하여 기술적인 교육에 집중했다.
갑충석의 도움 없이, 블루비틀로서 테드는 자신의 기지와 재간에 의지했다.
그는 "BB총"과 "버그 Bug"라는 비행 장치를 포함한 무기들을 고안했다.
몇 번의 범죄와의 전투에 성공한 후에 테드는 잠시 느슨해져 일시적으로 사업에 흥미를 느끼고 힘썼다.
아버지가 아내의 죽음으로 인해 비탄에 잠기자, 테드가 대신 회사를 운영하였다.
코드 산업은 매우 성공하여 스타 S.T.A.R. 연구소의 라이벌이 되었다.
테드는 이 성공에 싫증을 느끼고 은퇴를 선택했다.

다시 블루비틀로 활동하며 그는 오버드로우 Overthrow, 캐러팩스 Carapax 등의 적들과 마주했다.
다크사이드가 지구를 강탈하려는 계획에서, 테드는 히어로들과 함께 새 저스티스 리그를 결성하기로 결의했다.
그는 결국 갑충석을 되찾기 위해 파고섬으로 돌아갔고, 갑충석의 내면에 들어있던 사악한 에일리언이 지키고 있던 개럿을 발견했다.
에일리언은 개럿을 미치게 해서 테드와 싸우게 만들었다.
결국, 개럿은 에일리언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갑충석은 산산 조각났다.
개럿은 무리를 해서 죽었다.

얼마 후에 캐러팩스는 코드 산업의 법인 본부를 파괴했고, 테드의 아버지는 회사를 다시 맡으면서 테드를 내보냈다.
테드는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뉴욕지부에 거주했다.
테드와 저스티스 리그 동료인 부스터 골드 Booster Gold는 재정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블루 앤 더 골드 Blue and the Gold라는 벤쳐회사를 결성했다.
리그가 쿠이 쿠이 쿠이 Kooey Kooey Kooey의 인공 섬을 얻었을 때, 테드와 부스터 골드는 클럽 JLI라는 거대한 리조트를 건설했다.
하지만 섬을 새 장소로 이동하기로 결정되었을 때 클럽 JLI는 파괴되었다.

테드는 둠즈데이와의 전투에서 심한 부상을 입고 혼수상태에 빠졌다.
그는 가이 가드너의 사악한 클론과의 전투 중에 회복되어 부스터 골드의 생명을 구했다.
아이스 Ice가 죽은 후, 테드는 그녀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 토크쇼에 출연했다.
이것은 그와 팀 사이에 이미 벌어진 간격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는 팀의 분파였던 캡틴 아톰 Captain Atom의 익스트림 저스티스 Extreme Justice에 가입했다.
그는 리그가 해산되었을 때 은퇴하여 일반인 신분으로 돌아갔다.
파산과 굴욕에 대한 곤란한 사생활이 노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테드는 부스터 골드를 도와 블루 앤드 골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인내했다.
아마도 이 벤쳐의 성공을 통해 아버지의 회사를 다시 통제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 오라클 Oracle과의 친분으로 인해 그는 다시 블루비틀로 활동했다.
둘은 로맨스의 가능성 아래 온라인으로 만났지만, 곧 친구임을 깨달았다.
그는 블루비틀로서 자신의 능력에 대해 매우 불안하게 되었고, 심각한 심장병에 걸린 것으로 진단되었다.
이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의 오리지널 저스티스 리그 동지들을 수퍼버디즈 Superbuddies로 재결합시키려는 맥스웰 로드의 제안을 마지못해 받아들였다.
그의 팀메이트들은 그의 새로 발견된 심각한 면이나 건강상태를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걸렸다.
테드는 개의치 않고 자신의 상태를 위해 안전한 수준의 활동을 유지했다.

오라클과 신중하게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히어로들이나 많은 이들은 여전히 그를 멍청이처럼 여기고 있었다.
회사 및 자산이 공격을 받았을 때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
그가 파괴공작자를 밝혀내는 것을 도와달라고 모두를 불렀을 때, 몇몇만이 심각하게 받아들였다.
당연히도, 가장 친한 친구인 부스터 골드는 그의 곁에 있었다.
테드는 항상 25세기에서 온 부스터 골드가 21세기에 일어나는 사건들을 많이 알고 있을 것이라고 의심했다.
부스터 골드가 테드의 집을 파괴한 폭발에 당했을 때 이것은 강화되었다.
그리고 병원에서, 부스터 골드는 그 사건을 추적하려는 테드를 막으려고 애썼다.

테드는 스위스 알프스에 숨은 카오스를 성공적으로 추적했다.
그는 체크메이트 Checkmate 경비들을 제압했으며, 그 조직이 모든 초인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갖고 있음을 발견했다.
맥스웰 로드는 테드와 맞서서 초인들에 의해 야기된 위협을 면하게 하려 한다고 설명하고, 함께 할 기회를 제안했다.
테드는 이를 거절했고 즉시 맥스웰 로드가 발사한 총에 머리를 맞고 사망했다.
 
비고
테드 코드는 찰튼 Charlton 코믹스에서 첫 선을 보였다.
DC로 흡수된 후에는 테드가 은퇴 전에 한동안 블루비틀로서 활동했다고 계속 주장한다.
그의 DC에서의 데뷔는 짧은 은퇴 후에 일어났다.
그러므로 찰튼과 DC 사이에는 테드가 블루비틀로서 활동하다가 은퇴하기까지의 과정이 공백으로 남아있다.
최근 밝혀진 것은 나부 Nabu(닥터 페이트 Dr. Fate)가 고대 이집트에서 그 갑충석을 창조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