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03.05
세계: 뉴52 이후
본명: 하이메 레예스(Jaime Reyes)
직업: 모험가, 학생
소속: 없음,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출신지: 텍사스 엘 파소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Blue Beetle Vol 9 #1 (November, 2011)

초능력
없음

무기/장비
인공지능 스캐럽(Scarab, 스캐럽은 숙주와 기간에 따라 수많은 능력들을 나타낸다):
블루비틀 아머 생성 및 다양한 공격 모드로 변신(에너지 흡수 및 발사, 칼날 및 집게, 방패, 발톱, 날개 등)
하이메가 의식을 잃었거나 다쳤을 경우, 스캐럽이 아머를 통제한다.
하이메의 정신과 연결되어 대화를 한다.
비행, 치유능력, 시스템 추적, 보이는 것을 분석, 네트워크 연결, 힘, 내구력, 통역
어떠한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능력(생리기능 자체를 조절)
블루비틀 Blue Beetle (파란 딱정벌레)
 
하이메는 엘 파소에 사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다. 하이메와 파코는 브렌다의 15살 생일파티에 가기 위해서 몰래 차를 몰고 빠져나가다가, 수퍼악당들의 결투현장에 휘말렸다. 그들은 배낭에 담긴 스캐럽(Scarab)이라는 유물을 놓고 싸우는 중이었다.
배낭이 하이메의 옆으로 떨어지자, 하이메는 파코의 곁에서 악당들을 떼어놓기 위해 배낭을 메고 골목으로 도망쳤다. 스캐럽은 배낭을 통해 하이메의 등에 달라붙었고, 그를 블루비틀로 변신시켰다.

카지-다(Khaji-Da)라고 하는 스캐럽은 생명체 숙주의 도움을 받고자 외계 종족 리치(Reach)에 의해 고치 상태로 지구에 오게 되었다.
그러나 그린랜턴의 공격으로 손상된 탓에 숙주인 하이메를 완전히는 통제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었다.
리치는 파괴된 줄 알았던 카지-다가 몇 년 후에 작동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조사를 위해 루-크리자(Lu-Kreeza)와 카지-카이(Khaji-Kai)를 지구로 파견했다.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포비아, 워프, 플라스머스)과 라 다마(La Dama)의 부하들(브루틀, 롬페 후에수스, 코요테)로부터 도망친 블루비틀은 파코를 데리고 브렌다의 파티에 날아왔으나, 카지-다가 라 다마의 신발에 쿠키를 던지는 바람에 아무런 해명을 못하고 도망쳤다.

집으로 돌아온 하이메는 스캐럽을 숨겼다.
하이메의 어머니는 아침에 아들의 척추에 결합된 스캐럽 자국을 발견하고, 학교에서 불량학생들에게 강제로 타투를 당한 것으로 생각했다.
학교에서 불량학생들이 하이메를 괴롭히기 시작하자 카지-다는 그들을 죽이려 들었다.

브라더후드가 파코를 좇고 있음을 들은 하이메는 파코를 찾다가 실버백(Silverback) 등과 싸우고, 브라더후드 멤버들에게 버림받은 실버백을 물리쳤다. 파코는 임무를 완수한 블루비틀이 아머를 벗을 때 하이메의 얼굴을 봐버렸고, 그로 인해 하이메가 파코의 심장을 찌르게 만들었다.
하이메는 친구를 살리기 위해서 카지-다의 말을 무시하고 트랜스바이오틱 안티트라우마 유니트(T.A.U.)를 파코에게 착용시켰다.
구급대가 도착했을 때 그는 현장을 떠나 실버백을 버려진 건물로 끌고 가서 던져버리고, 하이메로서 병원을 찾아갔다.
브렌다와 이모 라 다마는 이야기를 하자며 하이메를 집으로 데려갔다. 라 다마는 스캐럽을 빼앗기 위해 하이메를 가두었으나 하이메는 탈출할 수 있었고, 그 직후 집 전체가 사라져버렸다.

집에 돌아온 그는 T.A.U.로 인해 블러드 비틀(Blood Beetle)로 변한 파코와 마주쳤다. 블러드 비틀은 '결함 있는'카지-다를 자신이 대체하려 했다.
하이메와 카지-다는 파코를 포기하도록 T.A.U.를 설득할 수 있었으나, 하이메를 요구하며 브렌다의 생명을 위협했다.
 
가족과 친구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하이메는 동부로 떠나 뉴욕 시에 정착했다.
카지-다에 의해 적을 감지한 그는 보석도둑 쇼트 타이머(Short-Timer)와 싸움을 벌였고, 자신이 머물던 청소년 보호시설에서 쇼트 타이머의 수트를 만든 스톱워치(Stopwatch)와 싸웠다.
블루비틀이 리치가 보낸 침략자라고 생각한 그린랜턴(카일 레이너), 레드랜턴(블리즈), 오렌지 랜턴(글로물루스)와 충돌했으나, 결국 함께 이들을 사냥하려는 외계인을 물리쳤다.

그린랜턴이 하이메를 돕기 위해 정보를 알아보려 다시 우주로 간 사이, 먹을 것을 찾기 위해 쓰레기통을 뒤지던 하이메는 외계인 사냥꾼을 잡아간 DEO를 찾아가 도움을 받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DEO는 블루비틀을 제압하여 구속했다.
국장인 미스터 본즈는 블루비틀을 심문하다가 결국 고용하려 했지만, 그를 믿을 수 없게 된 블루비틀은 탈출했다.

블루비틀을 리치의 일원으로 여긴 부스터 골드(Booster Gold)와 싸움을 벌였지만, 하이메는 브루클린에 살고 있는 할머니 덕분에 구조되었다.
그런데 카지-다가 작전을 수행하고 있지 않음을 감지한 T.A.U.에 의해 다시 한 번 블러드 비틀이 찾아와 전투가 벌어졌다. 블루비틀은 파코의 상태를 고치기 위해서 자신의 심장 조직을 희생하고, 파코로부터 T.A.U.를 추출해냈다. 파코와 브렌다는 할머니의 집에 함께 모여서 하이메의 정체를 알게 되었다.

부스터 골드는 블루비틀과 올림피안(Olympian)을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에 초대했고, 블루비틀은 이 팀이 정규 저스티스 리그인 줄 오해했다. 하이메는 스캐럽에 대해서 사이보그의 도움을 받고 싶어했다.
브라더 아이(Brother Eye)는 오막(OMAC)을 조종하여 리그를 공격했고, 블루비틀을 리치월드로 텔레포트시켜 버렸다.

리치는 하이메를 붙잡아 톨레런스 행성의 헌팅 게임 프로그램에 넘겨버렸다.
블루비틀은 사냥감인 제다이아 콜(Jediah Caul)을 사냥하도록 강요되었다.
우주 토끼인 캡틴 케이럿(Catain K'Rot)의 공격으로 인해 하이메는 의식을 잃고 쓰러졌고, 스캐럽이 블루비틀을 조종했다. 블루비틀은 캡틴 케이럿과 피그 아이언(Pig-Iron)을 쫓아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가 제다이아 콜을 목격했다. 스캐럽은 하이메가 다시 정신을 차릴 때까지 콜을 쫓아갔다.
고층 건물의 옥상에 숨어 있던 하이메는 또 다른 사냥감인 뉴 갓의 로나(Lonar)와 만났다. 로나의 배신으로 하이메는 붙잡혔지만, 헌팅 프로그램이 방송종료하면서 지구로 돌려보내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