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5.02.03
블루버드 Bluebird (파랑새)
본명: 하퍼 로우 Harper Row
직업: 전기기술자, 범죄투사
소속: 배트맨 패밀리
첫등장: Batman #7 (March, 2012)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전기공학 기술
잠복기술

무기/장비
전기충격기, 갈고리총 등 각종 장비

 
하퍼의 아버지는 물건을 부수는 습관이 있었고 때때로 집을 나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기도 했다.
하퍼는 이럴 때마다 아버지가 부순 것들을 고치면서 재능을 개발했다.
그녀는 학대하기까지 하는 아버지를 피해 남동생 컬렌을 데리고 이사하여 아버지와의 연락을 끊었다.
그리고 하퍼는 도시의 전력망을 유지보수하는 일을 얻었지만, 컬렌은 성적인 성향 때문에 지역의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했다.

브루스 웨인이 회생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웨인갈라의 티켓을 얻은 하퍼는 처음엔 자신이 갈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해 주저하고 있었지만, 누나가 팀 드레이크와 연애하길 바란 컬렌이 하퍼를 설득했다.
컬렌이 누나의 머리와 화장을 도와주는 동안, 하퍼는 동생이 손목에 붕대를 감고 있는 것을 보았다.
하퍼의 거주 지역 철거에 대한 브루스 웨인의 발표가 끝난 뒤, 하퍼는 가방에 디저트를 가득 담기 시작했다.
이를 목격한 웨인 가문의 집사 알프레드는 브라우니를 함께 챙겨가지 않는 것은 심각한 오류라고 알려주었다.
알프레드는 출구까지 에스코트해주면서 어떻게 비싼 티켓을 구했는지 물었고, 하퍼는 집주인으로부터 전선교체비 3백 달러 대신 받았음을 고백했다.
하퍼는 또한 부자가 와본 적도 없을 빈민지역을 어떻게 변화시키려 하는 것이냐면서, 브루스 웨인은 자신들이 매일 살고 있는 고담을 모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파트로 돌아온 하퍼는 누군가 침입한 것을 발견했다.
컬렌은 불량배들로부터 습격을 받고 머리가 엉망으로 잘린 채 뒷머리에는 '심부름꾼'이라고 면도되어 있었다.
컬렌은 누나가 나서봤자 소용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하퍼는 어울리는 머리모양을 생각하고 있었다며 안심시켜 주었다.
며칠 후, 집으로 돌아가는 남매를 문제의 불량배들이 공격했다.
하퍼는 전기충격기로 방어하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수가 많아 역부족이었다.
다행히도 때마침 배트맨이 나타나 둘을 구해주었다.

감명 받은 남매는 배트맨을 향해 존경하는 표현을 하거나 보답해줄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컬렌은 단순히 박쥐문신을 계획했지만, 하퍼는 온라인의 배트맨 영상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가 명확한 영상이 남겨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도시의 감시카메라들을 부수고 다니고 있음을 발견했다.
하퍼는 배트맨이 원격으로 카메라들을 조작할 수 없음에도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해졌다.
그녀는 곧 고담의 전력망을 조사하여 배트맨의 개인 장치들이 설치되어있음을 발견하고 그것을 추적했다.
또한 배트맨에게 보답하려는 마음에서 그것들을 개선시키는 작업을 시작했다.
나중에 그녀는 이 중 일부가 오프라인 상태임을 발견, 무언가 잘못 되었음을 알고 직접 현장을 조사하다가, 배트맨이 타이거 샤크 Tiger Shark를 붙잡는 것을 돕게 되었다.
배트맨은 이후 하퍼를 찾아와 다시는 자신의 활동에 관여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러나 배트맨이 떠난 후에 하퍼는 그만두지 않을 것이라고 혼잣말을 했다.

배트맨이 올빼미 법정에게 패하여 고담 강을 통해 탈출했을 때, 하퍼는 얼음 구멍 근처에서 그를 발견하여 건져냈다.
배트맨은 심박이 정지했으나, 하퍼가 임시변통으로 만든 제세동기를 사용해 그를 살릴 수 있었다.
로빈이 죽은 후에 하퍼는 배트맨을 며칠 간 스토킹했고, 그가 약해지고 느려졌음을 느꼈다.
배트맨은 개에게 베놈 약물(베인이 주입하는 약물)을 주입한 투견꾼과 싸우다가 생명이 위험해졌다.
이를 지켜보던 하퍼는 고주파 장치를 통해 개들을 멀리 떨어지게 만들어 배트맨을 구했다.
배트맨은 투견꾼을 쓰러뜨리는 하퍼를 도운 후에 다시는 앞에 나타나지 말라고 했지만, 그런 그에게 하퍼는 자신이 훈련을 하고 있으며 배트맨 팀의 일원이 되고 싶다고 확실히 밝혔다.
배트맨은 하퍼와 논쟁을 벌이다가 자리를 떴다.
다음 날, 하퍼는 브루스 웨인을 찾아가 배트맨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날 밤, 웨인 타워가 보이는 건물의 옥상에서 배트맨을 만난 하퍼는 짧은 토론 후에 웨인 타워의 조명으로 만든 ‘해결’이란 글자를 보여주고 떠났다.

하퍼는 고담의 내로우스 지역에 사는 어린이들이 나노봇 전염병에 감염된 것을 조사하는 레드로빈을 스토킹했다.
그리고 레드로빈의 전용기를 해킹하여 몰래 숨어들어 그의 인정을 받았다.
레드로빈은 하퍼의 안전을 걱정하여 말리려고 했지만, 강한 의지를 알고 개인적으로 훈련을 시키며 함께 조사에 나섰다.
나노봇을 퍼뜨린 매드해터의 본거지를 알게 된 레드로빈은 레드후드와 배트걸을 데리고 침투했지만 오히려 감염이 되어 조종을 받게 되었고, 남아서 대기하던 하퍼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현장에 뛰어들었다.
교묘한 화술로 매드해터의 주의력을 흩뜨려 그의 모자를 빼앗는데 성공한 그녀는 아이들의 무리에서 실종된 컬렌을 발견할 수 있었고, 뒤늦게 현장에 도착한 배트맨도 어느 정도는 마지못해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하퍼는 블루버드라는 이름으로 배트맨과 함께 캣우먼에게 잡혀 있는 스테파니 브라운을 찾는 임무를 수행했다.
 
코스튬 갤러리
 
프로토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