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7.25
세계: 뉴 어쓰(뉴52 이전)
본명: 캐런 비처 던컨(Karen Beecher Duncan)
직업: 모험가, (과거에 과학자, 도서관 사서, 소설가)
소속: 둠패트롤, (과거에 틴 타이탄스, 타이탄스 웨스트, 타이탄스 L.A.)
가족: 말콤(Vox, 남편)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캐런으로서) Teen Titans #45 (1976);
(범블비로서) Teen Titans#48 (1977)

초능력
없음
능력
과학지식

무기/장비
전투복: 힘을 강화, 비행, 음파 발사
헬멧: 정신과 척추에 연결되는 헬멧은 태양열을 흡수해 전기로 바꾼다. 특수고글 장착.
한계
심장약을 먹지 않으면 살 수 없다.
범블비 Bumblebee (땅벌)
 
도서관 사서였던 캐런은 최초의 틴 타이탄스의 멤버가 된 말콤 던컨을 만났다. 그녀는 말이 이 젊은 수퍼히어로들 사이에서 자신을 무가치하게 여기는 것을 알고 그를 도와주기로 했다. 둘은 함께 새 무기인 가브리엘 나팔(Gabriel Horn)을 개발하고, 서로 좋아하게 되었다. 틴 타이탄스가 해체되었다가 다시 결성되었을 때, 말콤은 헤럴드(Herald)로서 합류했다.

캐런은 타이탄스가 아직 말콤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느끼고, 비밀리에 개발해두었던 범블비의 복장과 장비로 나타났다. 그녀는 타이탄스의 기지에 침입하여 헤럴드를 공격하는 척했다. 그녀의 계획은 말콤이 자신의 능력을 보일 기회를 주어, 멤버들 앞에서 가치를 드높일 수 있게 하려는 것이었다. 그러나 타이탄스 멤버들은 말콤을 내버려두지 않고 싸움에 뛰어들었다. 캐런은 정체를 밝히지 않은 채 탈출했으나, 말콤의 친구들이 얼마나 그를 존중해주고 좋아해주는지 눈으로 볼 수 있었다.
나중에 캐런은 자신의 정체를 그들에게 밝히고,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 결국, 범블비는 틴 타이탄스에 합류했고, 해산될 때까지 함께 했다.

한동안, 캐런은 뉴욕의 사서로 일하면서 밤에 물리학, 컴퓨터 기술, 정치과학을 공부했다.
타이탄스가 다시 해산되었을 때, 캐런은 수퍼히어로를 은퇴하고 말콤과 결혼했다. 그녀는 연구원으로서 제안을 받아, 스타 연구소(S.T.A.R. Labs)의 샌프란시스코 지부에서 근무하며 치명적이지 않은 무기들을 개발했다. 말콤은 카페를 경영하고, 캐런은 과학과 판타지를 위주로 한 소설을 썼다. 때때로 말콤과 함께 타이탄스의 몇몇 사건들을 돕고, 타이탄스 웨스트에 잠시 합류하기도 했었다.

캐런과 말은 틴 타이탄스 멤버였던 도나 트로이(Donna Troy)의 부름을 받아, 우주의 존재를 위협한 균열을 막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우주에서의 전투 후, 히어로인 애덤 스트레인지(Adam Strange)가 히어로들을 텔레포트시키려고 제타빔(Zeta Beam) 광선을 사용했는데, 그들 대부분이 광선 안에 갇혀버렸다.
제타빔은 캐런의 생리학을 변화시켜, 그녀의 신체질량을 호크걸에게로 옮겨버렸다. 캐런은 약 15cm의 키가 되고, 호크걸은 8m 정도가 되었다.

캐런은 말콤, 비스트 보이(Beast Boy)와 함께 둠 패트롤(Doom Patrol)이라는 팀에 합류했다. 그녀는 작은 크기로 인해 심장이 정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둠 패트롤의 리더인 나일즈 콜더 박사가 개발한 약을 꾸준히 복용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