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1.01
캡틴 부머랭 Captain Boomerang
본명: 조지 "디거" 하크니스 George "Digger" Harkness
다른 이름: 미러 마스터 Mirror Master
직업: 과학자, 시간여행가
소속: 로그스, (과거에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 인저스티스 갱, 블랙랜턴 군단)
가족: 오웬 머서(Captain Boomerang II, 아들, 사망)
출신지: 오스트레일리아
첫등장: Flash #117 (December 1960)

초능력
없음
한때, 에너지 부머랭을 만들어내는 능력

능력
부머랭의 명수
몸을 구부렸다 펴면서 높이 뛸 수 있다.

무기/장비
면도날 부머랭, 폭탄 부머랭, 전기 부머랭 등의 다양한 부머랭들.

 

미국 군인과 오스트레일리아 여성 사이의 사생아인 하크니스는 가난하게 자랐다.
오스트레일리아에 대한 깊은 애국심을 갖고 있는 그는 부머랭을 만드는 뛰어난 재주를 익혀 그것들을 무기로서 사용했다.
청년이 된 그는 장난감 회사에 고용되어 캡틴 부머랭이라는 마스코트로서 부머랭 퍼포먼스를 선보였는데, 사실 회사의 주인은 그의 친아버지였다.
그러나 관중들이 부머랭 시범을 비웃자, 하크니스는 분개하여 범죄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다른 사람이 자신을 흉내 내는 척하면서 캡틴 부머랭의 이름을 사용했다.
부머랭으로 플래시를 쓰러뜨린 뒤에 거대한 부머랭에 묶어서 우주로 날려 보냈으나, 바다로 떨어지게 되었다.
플래시는 초고속으로 진동을 일으켜 부머랭의 속도를 증가시킨 뒤 탈출할 수 있었다.
부머랭은 플래시에게 붙잡혔다.
그는 플래시를 반대하는 악당들인 로그스 Rogues의 주요멤버가 되었다.

나중에, 부머랭은 범죄의 사면을 대가로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멤버가 되었다.
그러나 그의 비뚤어진 성격과 인종차별 성향은 팀메이트들과 마찰을 일으켰다.
스쿼드의 지휘관인 아맨다 월러는 그를 '일을 망치는 얼간이'라고 평가했다.
마인드보글러 Mindboggler가 뒤에서 총을 맞았을 때에도 부머랭은 구해줄 수 있었지만 지켜보기만 했다.
전에 부머랭이 다른 멤버에게 모욕을 주었을 때 마인드보글러가 정신능력으로 그의 입을 다물게 했었기 때문이었다.
스쿼드 멤버들이 탈출하면 폭발하도록 만들어진 팔찌가 진짜로 작동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슬립낫 Slipknot에게 작전 현장에서 도망치도록 부추기기도 했다.
슬립낫의 팔찌는 진짜로 폭발했다.
마인드보글러의 생각패턴을 기초로 만들어진 인공지능 이프리트 Ifrit가 라이벌 팀인 지하드 Jihad에 의해 사용되자, 부머랭은 겁에 질렸다.
이프리트로 인해서 그와 그녀의 죽음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밝혀졌다.

스쿼드에서 활동하는 도중에, 그는 강도를 저지르기 위해서 미러 마스터 Mirror Master로 위장했다.
그러나 금세 붙잡혀 월러에게로 보내졌다.
그녀는 뉴 올리언즈에 마련해준 아파트와 자원멤버로서의 자격을 모두 없앴다.
그는 스쿼드에서 위장임무를 자주 맡아 다른 범죄자들을 속였다.
한동안 그는 기분전환을 위해 몰래 팀메이트들에게 파이를 명중시켰는데, 멤버들은 역시나 그를 의심했다.
스쿼드 멤버들은 물론 월러마저 이에 대해 따지자, 이미 감옥에 있고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있는 자신에게 뭘 어떻게 할 것이냐고 소리쳤다.
그는 월러에게도 뚱녀라고 소리쳤다.
월러는 그를 헬리콥터에 태워서 사막화된 섬에 떨어뜨렸다.

월러가 범죄를 박멸하기 위해 많은 규칙을 위반한 것 때문에 스쿼드는 일 년 동안 해산되었다.
그러나 결국 그녀의 필요성이 인정되어졌고, 새로 스쿼드를 결성하면서 월러는 부머랭을 멤버로 선택했다.
데드샷 Deadshot이 자주 그를 죽이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도덕관념이 없고 욕심이 많은 그는 애덤 크레이(아톰III)를 5십만 달러를 받고 팔아넘겼다.
스쿼드가 해산될 때까지 부머랭은 팀에 남아있었다.
나중에 다른 스쿼드의 멤버로서 등장한 그는 바다 밑의 범죄 은신처를 파괴하는 임무를 맡았다.
그는 데드샷의 총에 손을 맞고 떨어져 죽은 것으로 보였다.

인공 손을 달고 다시 나타난 그는 캡틴 콜드, 미러 마스터, 웨더 위저드, 히트 웨이브와 함께 아브라 카다브라 Abra Kadabra의 계략에 이용되었다.
아브라 카다브라는 이들을 속여 죽인 뒤에 악마 네론 Neron을 풀어주는 대신에 초능력을 부여받기로 계약했다.
네론은 이들을 부활시켜서 초능력을 주고 플래시의 도시를 파괴하여 천여 명을 죽이도록 했다.
플래시와 린다 박은 로그스를 해방시킬 수 있었고, 죽은 이들은 모두 되살아났다.
부활한 로그스와 트릭스터 Trickster는 만일 네론이 자신들을 다시 찾으면 그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물건을 찾아다녔다.
트릭스터는 옛 여자친구의 납치된 아들을 찾는데 로그스를 데려갔다.
트릭스터는 아이를 찾았는데, 소년은 신의 예언자가 되었다.
또한 트릭스터의 아들이기도 했다.
소년은 네론에게 로그스를 놔두라고 설득했다.

폭탄 부머랭의 사고로 앰뷸런스에 실려 키스톤 시를 향해 이송되던 부머랭은 조커화된 데드샷의 공격을 받았다.
조커 혈청을 구하는 것을 도운 부머랭은 혈청 덕분에 자신의 전신화상마저 완치되었다.
플래시를 공격하려던 부머랭은 조커화된 파이드 파이퍼 Pied Piper의 공격을 받고 쓰러졌다.

킬러는 부머랭에게 팀 드레이크(로빈III)의 아버지인 잭 드레이크를 공격하도록 지시했다.
킬러는 잭 드레이크에게 권총을 주고 경고를 해둔 상태였다.
둘은 서로를 공격하고 함께 죽었다.
트릭스터는 로그스의 현재 은신처를 알아내기 위해서, 특별한 기술을 사용해 일시적으로 부머랭을 부활시켰다.
그러나 트릭스터는 부머랭이 부활하기 전에 로그스의 공격으로 떠났고, 되살아난 부머랭은 애슐리 졸로몬을 만났다.
그녀는 헌터 졸로몬(리버스-플래시III)의 소원해진 아내였다.
부머랭은 애슐리에게 아들을 사랑했다고 말하며, 절대로 아들에게 엄마의 정체(아들 오웬은 바트 앨런의 이복형제이다)를 밝히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로그스가 이 사실을 알면 아들을 죽일 것이라고 경고하고 다시 죽었다.

블래키스트 나이트 동안, 부머랭은 블랙랜턴 군단의 멤버로 부활했다.
그는 잭 드레이크와 재닛 드레이크 부부, 존 그레이슨과 메리 그레이슨 부부, 토니 주코, 배트맨의 죽은 적들과 함께 현재의 배트맨(딕 그레이슨)과 레드로빈(팀 드레이크)의 목숨을 빼앗으려고 나타났다.
악마 에트리간의 육체를 소유한 데드맨 Deadman이 이들을 방해하고, 배트맨과 레드로빈이 자신들을 냉동시켜 아무런 감정도 느끼지 않게 되자, 공격은 실패했다.

부머랭은 블랙랜턴 로그스 멤버들과 함께 살아있는 로그스 멤버들을 표적으로 삼았다.
부머랭의 아들 오웬 머서는 전투현장에 도착해서 싸우고 있는 부머랭을 끌고 갔다.
그는 아버지를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부머랭은 자신이 살아있기 위해서는 살아있는 사람을 먹어야한다고 아들을 속이고, 오웬은 사람들을 유인하여 부머랭이 기다리고 있는 지하 구덩이로 밀어 넣었다.
오웬을 뒤쫓아 온 로그스는 이것을 알고 경악했다.
캡틴 콜드는 부머랭의 거짓말을 믿은 오웬을 꾸짖었다.
구덩이 근처에서 일가족의 흔적을 발견한 캡틴 콜드는 절대로 여자와 아이는 죽이지 않는다는 규칙을 어긴 죄로, 오웬을 구덩이로 밀어 넣었다.
부머랭은 즉시 아들의 심장을 잡아 뜯었다.
오웬도 블랙랜턴이 되었고, 캡틴 콜드는 부머랭과 오웬을 얼음으로 가두었다.
부머랭은 탈출하여 히어로들과의 최후의 전투에 참가하고, 화이트 랜턴에 의해서 죽기 전의 상태보다 건강한 상태로 부활했다.

아이언 하이츠 교도소에 수감된 부머랭은 팀 드레이크의 방문을 받았다.
팀은 그에게 만일 탈옥한다면 끝까지 추적할 것이라고 말하고 떠났다.
캡틴 콜드는 그에게 다시 로그스의 멤버가 되고 싶다면, 스스로 탈옥해서 그것을 증명하라는 메세지를 보냈다.
간수들에게 얻어맞은 후, 그는 갑자기 폭발 부머랭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나타났다.
이 새로운 능력을 이용해 탈옥한 그는 레니게이즈 Renegades를 공격했다.
레니게이즈는 플래시(배리 앨런)이 자신들의 동료인 미러 모나크 Mirror Monarch를 죽였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는 부상당한 플래시와 대면하게 되었다.

갑자기 화이트 랜턴의 화신인 엔티티 Entity는 부머랭에게 도브II에게 부머랭을 던지라고 지시했다.
이 영상을 본 후로 그의 능력을 통제 할 수 없게 되었고, 그는 로그스를 비롯한 아무에게나 공격을 하기 시작했다.
그는 프로페서 줌이 수감된 아이언 하이츠로 몰래 잠입해 들어갔다.
그는 엔티티의 메시지 영상을 잘 이해하도록 도와줄 것이란 기대를 품고 줌을 탈옥시켰다.
그러나 줌은 대답을 하지 않고 로그스에게 발각되자 혼자 도망쳐버렸다.
캡틴 콜드는 줌을 탈옥시킨 것에 대해 부머랭을 마구 때렸고, 부머랭은 사정을 설명했다.

나중에, 부머랭은 다시 한 번 엔티티로부터 임무를 반드시 완수해야 한다는 연락을 또 받았다.
흰색 방어막에 둘러싸여진 스타 시의 숲으로 떠난 부머랭은 자신만이 유일하게 숲으로 진입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숲속에서 그는 도브II를 발견하고 부머랭을 던졌다.
호크가 부머랭을 잡아채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데드맨이 잡아버렸다.
호크는 부머랭을 때려서 기절시켰다.
엔티티는 부머랭에게 임무를 완수했다고 선언하고 그의 인생을 되돌려주었다.
그 부머랭은 호크를 로드 오브 카오스 Lord of Chaos들로부터 전쟁의 화신으로서의 역할에서 해방시켜주기 위한 계획의 일부분이었다고 밝혔다.
도브II를 구하려 그의 행동은 호크가 자신을 위해 살도록 허용했다.
부머랭은 자신의 초능력을 잃었지만 되찾는 방법을 찾으려 했다.
그는 고담 시에서 그럴듯한 문건을 훔쳐냈지만, 그를 스토킹하던 레드로빈에 의해 실패했다.
싸움이 벌어지고, 레드로빈은 부머랭을 죽이지 않고 경찰이 체포하도록 했다.

 
코스튬 갤러리
살찐 모습 블랙랜턴 화이트 랜턴
     
캡틴 부머랭 (뉴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