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1.07
캐롤 페리스 Carol Ferris
본명: 캐롤 페리스 Carol Ferris
다른 이름: 스타 사파이어 Star Sapphire, 프레데이터 Predator
직업: 모험가, 항공사 소유주, 자마론의 여왕
소속: 스타 사파이어 군단, (과거에 익스트림 저스티스)
첫등장: (캐롤 페리스로서 Showcase #22 (Sep-Oct 1959);
(스타 사파이어로서) Green Lantern v2 #16 (Oct 1962)

초능력
파워링으로 인해,
비행
블라스트 발사
견인 빔
내구력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 및 장비들을 보라색 에너지의 모양으로 생성

무기/장비
사랑의 감정으로 인해 강화되는 보라색 파워링

 

페리스 항공의 부사장인 캐롤 페리스는 항공우주계의 거물인 칼 페리스의 외동딸로, 테스트 파일럿인 할 조던에게 끌리고 있었다.
캐롤은 8살에 아버지의 친구의 아들인 할을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이때 칼이 정비해준 할의 아버지가 탄 비행기가 사막에 추락하고 말았다.
죄책감에 시달리던 칼은 병이 들고, 캐롤이 파일럿이 되지 못하도록 회사를 맡겨버렸다.
아버지로부터 회사를 물려받은 캐롤은 사람들에겐 아버지가 은퇴했다고만 말했다.
칼을 증오하던 할은 칼의 사정을 알고 슬퍼했다.

자마론 Zamaron 행성들은 캐롤이 자신들의 소원해진 친구들인 가디언스 오브 디 유니버스의 하수인인 그린랜턴과 사귀고 있음을 알자, 스타 사파이어로 만들고서 그린랜턴을 물리치도록 시켰다.
여러 해 동안, 스타 사파이어와 그린랜턴은 싸워왔고, 매번 할이 캐롤을 이겨서 보통사람으로 되돌려놓았다.

캐롤이 사악한 스타 사파이어의 인격을 치료했을 때, 제 3의 인격인 남성 "프레데이터 Predator"가 나타났다.
할과의 사랑이 끝났던 캐롤은 자신이 원하는 남자의 요소 - 남성성, 힘, 배려심 등을 프레데이터로서 표현했다.
캐롤의 몸에서 물리적으로 분리된 프레데이터는 이클립소 Eclipso, 데몰리션 팀 Demolition Team, 제이슨 블록 등으로부터 페리스 항공을 보호했다.
그는 또한 석유회사를 차려서 캐롤이 페리스 항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했다.
프레데이터는 자신의 일부임을 모르는 캐롤에게 구애를 하기 시작했고 할과 그녀의 사랑을 차지하기 위해 싸웠다.
프레데이터를 물리친 할은 캐롤과 프레데이터가 스타 사파이어로 합체하는 것을 목격했다.

완전히 사악해진 캐롤은 자마론을 점령했지만, 무한 지구의 크라이시스 Crisis of Infinite Earths로 인해 자마론들은 여왕을 버리고 행성을 다른 차원으로 옮겼다.
분노한 캐롤은 그린랜턴 군단에게 복수를 맹세하고, 몇 차례의 싸움 끝에 카트마 투이를 죽였다.
카트마의 남편인 존 스튜어트는 캐롤을 죽이려 했지만, 할이 필사적으로 저지했다.
나중에 프레데이터는 말터스 행성에서 온 기생생물로 캐롤에게 붙어서 그녀를 타락시킨 것으로 설정이 바뀌었다.
그린랜턴 군단은 캐롤을 분리시키는데 성공했고, 캐롤은 그동안 죽은 줄 알았던 어머니는 사실 아버지에 의해 정신병원에 갇혀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할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어머니와 함께 있기를 선택했다.

캐롤은 저스티스 리그의 분파인 익스트림 저스티스 Extreme Justice의 기지의 관리자가 되었고, 임신했음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프레데이터가 첫 스타 사파이어를 강간하여 생겨난 아이의 생명이 이제야 잉태된 것이라고 추측했다.
게다가 그 스타 사파이어는 캐롤이 아니라, 캐롤의 몸 안에 거주한 에너지 존재였음이 밝혀졌다.
아이가 태어난 직후, 네론 Neron이 나타나서 캐롤에게서 프레데이터와 스타 사파이어를 제거해주겠다고 제안했다.
캐롤이 동의하자, 네론은 두 존재를 살해하고 아기를 데리고 떠났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 사건은 임신과 출산의 사실을 지워버렸다.
카트마 투이를 죽이기 전에 캐롤은 스타 사파이어와 분리되었고, 새로운 숙주를 찾은 스타 사파이어가 카트마를 죽인 것임이 밝혀졌다.
프레데이터에 대한 설정도 상당부분 바뀌어, 살아있는 사랑의 화신으로 다시 정정되었다.
스펙터 Spectre가 된 할은 캐롤을 방문하여, 아직 남아있던 스타 사파이어의 부분을 완전히 제거해주었다.
캐롤은 항공사를 계속 운영하면서 결혼했다.

부활한 할이 동료 파일럿인 질리언 "카우걸" 펄만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가지자, 스타 사파이어 보석은 카우걸을 소유했다.
캐롤과 할은 함께 카우걸을 보석으로부터 풀어주고, 여전히 할을 사랑한다는 것을 안 캐롤은 남편에게 미안한 감정으로 이혼을 신청했다.
자신의 고용인과는 사귀지 않는다는 규칙 때문에 할은 페리스 항공을 그만두었고, 캐롤은 마음 아파했다.

스타 사파이어들은 그녀에게 보라색 파워링을 보내어 자신들의 일원으로 변형시켰다.
자신의 오리지널 스타 사파이어 코스튬을 입은 캐롤은 스타 사파이어 군단원이 되었다.
파워링은 캐롤의 마음에 구멍이 있지만 캐롤은 그것을 계속 부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남들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행복은 제쳐두고 있다고도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캐롤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스타 사파이어가 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스타 사파이어 군단을 이끌고 그린랜턴 군단과 싸워야한다며 말했지만, 캐롤은 아직 파워링을 완전히 받아들이길 거부했다.
파워링은 할 조던은 이번에 벌어질 전쟁에서 살아남지 못할 것이며, 그를 살리고 싶으면 파워링을 받아들이라고 설득했다.
그를 위해 받아들인 캐롤은 자마론의 여왕 아가포 Aga'po의 부름을 받고 시네스트로 군단으로부터 행성을 지키기 위해 대기했다.

시네스트로는 그녀에게 진심으로 마음을 주지 않은 남자를 위해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는지 물었고, 시네스트로는 자신의 연인이었던 아린 수르의 영상을 보고는 격분했다.
캐롤이 시네스트로와 옐로우 랜턴들에게 제압당하고 있을 때, 아몬 수르가 이끄는 블랙랜턴 군단이 쳐들어왔다.
할과 인디고 종족이 죽음의 순간에 그들을 구해주었다.
블랙랜턴 군단은 스타 사파이어의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공격하였으나, 캐롤의 능력엔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알고 보니, 여왕이 배터리 대신으로 파워링에게 힘을 보내고 있었고, 이로 인해 그녀는 늙어가고 있었다.

다른 군단의 리더들과 함께 각각의 파워링을 이용해 여섯 개의 빛을 결합시키려는 시도가 좌절된 후, 간데트 Ganthet는 캐롤의 파워링에 있는 비밀 기능을 발휘시켜, 대리를 찾도록 했다.
결국, 사랑을 느끼는 커다란 능력을 가진 원더우먼이 임시 스타 사파이어로 선택되었다.
블랙랜턴 스펙터를 막기 위해서 할은 패럴랙스와 다시 결합했다.
이것을 막으려던 캐롤은 결국 할이 패럴랙스의 소유를 허락하기 전에 사랑한다며 키스했다.

블래키스트 나이트가 끝나고, 캐롤은 할에게 둘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했지만, 시네스트로가 나타나 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하질 못했다.
라스 베거스에서 캐롤은 프레데이터에게 소유당한 남자에게 키스를 함으로 인해 프레데이터에서 풀려나게 해주었다.
자마론의 여왕은 자신의 생명을 센트럴 파워 배터리에게 주고, 캐롤에게 여왕의 자리를 물려주었다.
나중에, 퀸 케아 Queen Khea는 호크월드에서 자마론으로 향하는 입구를 열었다.
그녀가 맨호크 Manhawk들을 이끌고 자마론을 침공하기 시작하자, 캐롤과 프레데이터가 나섰다.

 
코스튬 갤러리
   
평범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