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7.25
카멜레온 보이 Chameleon Boy
본명: 립 대글 Reep Daggle
직업: 모험가
소속: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
출신지: 덜라 Durla 행성
가족: 렌(R. J. 브랜드, 아버지, 사망)
첫등장: Action Comics #267 (August 1960)

초능력
변신능력
머리의 안테나는 사물의 정보를 모으고 복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무기/장비
리전의 비행반지
리전의 비행벨트

한계
안테나에 칼라 collar라는 물체를 걸거나, 캔슬레이트 Cancelite라는 화합물을 사용하면 변신능력을 사용할 수 없다.
 

덜라 행성은 핵폐기물 처리지로서, 거주민들은 변신능력을 지닌 타인 공포증을 지닌 경우가 많다.
덜라 인들이 덜라를 떠나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렌 대글과 동료 제이는 아들 립 대글을 낳았다.
제이가 요리지안 Yorrgian 열병으로 사망하자, 렌은 립과 그의 형제를 자신의 고모에게 맡기고, 그녀의 아이들로 키워달라고 했다.
이 발열에 렌도 감염되었지만, 그와 동생 데그는 살아남았다.
둘은 자신들의 변신능력을 잃고 인간 형태에 갇혀 버렸다.
그들은 렌 자끄 (R. J.) 브랜드와 도일 브랜드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산업을 설립했다.

덜라 인들은 동시에 서로를 임신시켜서 쌍둥이의 출생을 유발한다.
쌍둥이 중 하나는 다른 하나를 죽임으로써 자신이 살아남을 가치가 있음을 증명해야만 했다.
립 대글이 동생 릭트를 어쩔 수 없이 죽여야 했을 때, 다시는 그런 야만적 행위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덜라 행성을 떠나 행성연합으로 향했다.
그는 지구에 도착했다.
그는 인간을 비롯한 변신하지 못하는 존재들은 변신존재들을 의심하는 편견이 있음을 발견했다.
이런 편견과 싸우기로 맹세한 립은 좋은 의도로 자신의 변신능력을 활용했고, R.J. 브랜드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브랜드의 조수인 말라 래덤은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의 멤버로 립을 뽑았다.
립은 카멜레온 보이라는 이름으로 콜로슬 보이와 함께 합류했다.
둘은 그때부터 친한 친구가 되었다.

카멜레온 보이는 예리한 정보탐지와 타고난 스파이 실력으로 리전 첩보대를 이끌게 되었다.
카멜레온 보이는 다른 차원의 나디르 Nadir라는 세계의 엘윈다 공주와 사랑에 빠졌으나, 국왕의 반대로 탈출하여 다시는 만나지 못했다.

브랜드가 요리지안 열병에 걸렸을 때, 카멜레온 보이는 자신이 친아들이라서 수혈을 해줄 수 있음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왜 아버지가 자신을 덜라에 버려두고 떠났는지 이해하면서도, 리전 활동을 수년 간 해오는 동안 사실을 숨겨온 것에 화가 났다.
카멜레온 보이는 쿤디아에서의 첩보임무에서 전쟁을 일으킬 뻔 했다.
이 행위로 인해, 그는 타크론-갤토스 Takron-Galtos로 보내져 초능력을 빼앗아가는 변신억제 장치를 착용해야만 했다.
올-비르가 많은 범죄자들을 탈옥시켜 난동을 일으켰을 때, 카멜레온 보이는 진압을 도운 것을 인정받았다.
아버지와 아들은 함께 덜라로 돌아가서 초능력을 되찾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다.
여행은 성공적이었고, 아버지와 아들은 화해했다.

브랜드는 라이벌이자 타임 트래퍼 Time Trapper의 요원이었던 리랜드 매콜리에게 살해되었다.
아버지의 마지막 뜻을 이루기 위해, 카멜레온 보이는 리전 첩보대를 이끌고 21세기로 가서 몬-엘을 그의 운명으로 인도했다.
카멜레온 보이는 메트로폴리스의 사이언스 폴리스의 지휘관인 컨트롤 Control로 신분을 위장했다.
그는 동료 멤버인 퀴슬렛과 센서걸의 위장을 돕고 몬-엘을 고용하는 등 조직을 통솔할 수 있었다.
사이언스 폴리스 본부에 폭탄이 터졌을 때, 그의 위장은 탄로 났다.
그는 가디언 Guardian과 몬-엘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혔지만, 리전과 합류하기 위해 후퇴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