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4.29
서-엘 Cir-El 사망
본명: 서-엘 Cir-El
다른 이름: 수퍼걸 Supergirl, 내일의 딸 Daughter of Tomorrow, 미아 Mia
직업: 모험가
소속: 팀 수퍼맨, 수퍼걸스
첫등장:
Superman: The 10-Cent Adventure #1 (March 2003)

초능력

초스피드
초인적인 청각
내구력
장거리 뛰기(비행은 못함)
붉은 태양 에너지인 레드 선버스츠 Red Sunbursts 발사
매우 느린 노화 등

한계
독과 마법에 저항력이 없음
녹색 크립토나이트 Kryptonite 방사능
 
미친 악당 래디온 Radion이 메트로폴리스를 공격했을 때, 어린 소녀가 전투에 뛰어들어서 TV 뉴스 스탭들과 로이스 레인이 보는 앞에서 원자로 안으로 악당을 집어던졌다.
그 소녀는 수퍼맨의 딸인 수퍼걸이라고 자신을 밝혔다.
"수퍼걸"이 그를 닮았기 때문에, 로이스 레인은 수퍼맨의 결백을 믿기를 거부하고 그와 맞섰다.
결국, 로이스는 그 소녀가 수퍼걸로 위장한 악당이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소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로이스를 보고 "엄마"라고 불렀다.
자신의 이름은 서-엘이라고 밝힌 소녀는 수퍼맨과 로이스의 딸이라고 했지만, 수퍼맨은 그녀와 대치했다.

서-엘은 자신이 미래에서 왔으며, 퓨처스미드즈 Futuresmiths에 의해 과거로 보내졌다고 했다.
수퍼맨이 퓨처스미드즈와 마주쳤을 때, 그들은 그에게 로봇 괴물들이 시민들을 공격하는 끔찍한 미래를 보여주었다.
인조 수퍼맨이 시민들을 공격하는 것도 보았다.
그들은 서-엘의 죽음이 이 미래를 방지한다고 말하고, 그녀를 공격했다.
수퍼맨은 서-엘을 안전하게 데려갔다.

스타 S.T.A.R. 연구소는 그녀가 그의 딸이긴 하지만, 로이스는 어머니가 아니라고 했다.
하지만, 수퍼맨은 서-엘을 가족으로 인정했다.
서-엘은 병든 비자로 Bizarro와 싸우는 수퍼맨을 돕고, 나타샤 아이언스와 걸13 Girl 13의 도움으로 수퍼맨을 죽이려는 초인 닌자와의 싸움도 함께 했다.
그리고 수퍼맨과 배트맨이 렉스 루쏘에게 붙잡혔을 때, 서-엘은 수퍼보이, 크립토, 나타샤 아이언스, 배트맨 패밀리와 함께 그들을 구조했다.
그러나 서-엘이 서-엘 인격을 미워하는 화난 어린 여자 미아로 변했을때, 수퍼맨은 충격을 받았다.

서-엘과 수퍼보이는 루쏘의 함정에 빠졌을 때 로이스가 죽은 미래의 수퍼맨을 보았다.
원더우먼과 배트맨은 나노기술 바이러스로 인해 사이보그로 변하고, 서-엘은 거대한 브레이니악 Brainiac 로봇 안에 갇혔다.
브레이니악은 서-엘이 자신의 "트로이의 목마"라고 밝히고, 수퍼맨은 결코 자신의 아이를 해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이용했다고 했다.
서-엘은 브레이니악이 수퍼맨의 DNA를 미아의 육체에 접합하여 탄생시킨 존재였다.
그는 서-엘에게 조작된 기억을 주입하고 자신의 부하들인 퓨처스미드즈가 과거로 그녀를 보냈던 것이다.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주입하여 미래를 바꾸려는 의도에서였다.
그리고 미래에 감염된 로이스를 구하기 위해 합성 신체를 창조하도록 수퍼맨을 이끌었다.
서-엘은 시간의 문으로 자신을 내던져 자신의 탄생을 예방하고, 이 결과로 그 미래는 결코 일어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