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03
키르케 Circe
본명: 카산드라 콜키스 Cassandra Colchis
다른 이름: 다나 밀튼 Donna Milton
직업: 마법사
소속: 다크 사이드
출신지
: 콜키스 Colchis 왕국
가족
: 아레스(남편)
: 보라 모발: 보라
첫등장: Wonder Woman Vol. 1 #37 (September-October 1949)

초능력
여러 마법을 구사
 
아주 오래 전, 신들의 시대에 강한 히페리온 Hyperion(헬리오스라고도 알려진)과 대양의 님프인 오케아니데스의 페르시에스 사이에 딸이 있었다.
콜키스 Colchis 왕국의 공주로 자란 키르케의 아름다움은 수많은 구혼자들을 만들었다.
키르케는 한 번 결혼했었지만, 그 기간은 매우 짧았다.
마법을 공부해온 그녀는 창조력과 신이 준 강함을 얻었다.
그녀는 의지가 약한 남편에게 지쳐서 그를 살해했다.
콜키스 국민들은 이 사건에 분노했지만, 신의 아이를 죽일 수는 없어서 멀리 외딴 섬으로 추방시켰다.
그곳에서 마법을 연습한 키르케는 마법으로 지나가는 선원들을 끌어들였다.
그녀는 단순히 오락거리로 선원들을 동물로 변신시킨 후 죽여 버렸다.

화내고 좌절하던 키르케는 암흑의 여신 헤카테에게 기도했다.
헤카테는 마법의 여신이었으며, 아르테미스 , 데메테르와 함께 달의 3인조 중 세 번째였다.
다른 신들과는 달리, 그녀는 올림푸스의 신이 아니라, 더욱 강력한 타이탄 신족이었다.
헤카테는 타이탄족을 배반하고 제우스를 도와 타이탄을 물리쳤지만, 헤라는 그녀의 능력을 질투했다.
헤라와의 불화로 인해, 지구로 돌아온 헤카테는 사람들에게 보복하려는 키르케의 탄원에 답하였다.

이때, 키르케는 안티오페가 이끄는 아마존들과 처음으로 충돌했다.
남자들의 땅을 학대하는 것에 화가 난 아마존들은 키르케를 없앨 방법을 찾았다.
전투는 맹렬했지만, 결국 키르케는 안티오페를 죽이고 남은 바나-미그달 Bana-Mighdall 아마존들은 이집트로 건너가 수천 년을 정착하였다.
키르케는 수천 년을 인간들로부터 사라져 지낼 장소를 찾았다.
위대한 그리스와 로마의 문명에 대한 고대지식들은 사라지거나 신흥종교의 요원들에 의해 파괴되었다.
키르케는 옛 학자, 철학자, 신비주의자들의 지혜가 포함된 원본들을 모으며 시간을 보냈다.
힘을 가진 인공물을 차지하기 위해서 지구 곳곳을 사냥하며 몇 년을 보냈다.
키르케가 헤카테의 능력을 얻기 전에, 그녀의 영혼은 고대 타이탄과 융합되었다.
신들은 복수를 이루기 위해 숙주가 필요했던 헤카테를 죽였다.
헤카테가 두 번째 마녀가 나타나면 조심하라는 경고와 함께 자신의 능력을 키르케에게 주자, 그녀의 영혼은 해방되었다.
이 예언은 키르케가 자신을 지키기 위해 힘에 미친 마녀로 만들었다.

원더우먼이 등장했을 때, 키르케는 예언의 두 번째 마녀의 등장으로 납득했다.
느리지만 확실하게, 그녀는 남자의 세계에서 아마존 공주와 계속해서 충돌했다.
마침내, 그녀는 원더우먼과 신들의 파멸을 위한 계획을 꾀했다.
세계 곳곳에서, 고대의 신들은 서로 싸우기 시작했다.
로마의 신들은 그리스 신들한테 올림푸스를 요구했고, 천국과 지구에서 전쟁을 일으켰다.
노르웨이, 아프리카, 이집트, 바빌론, 사나가 Thanagar의 신들은 자신들의 지위를 다시 얻기 위해서 전쟁을 벌였다.
키르케는 여신 가이아를 없애고 그녀의 능력을 빼앗았다.
원더우먼이 계획을 방해했음을 깨달은 키르케는 그녀를 납치해서 뉴 올림푸스 New Olympus로 이동했다.
로마신들의 전사인 캡틴 마블에 대항한 그리스의 후원자들은 그녀를 지켜주었다.

계속되는 역공에서, 키르케는 자신의 섬으로 달아나야했고, 곧이어 테미스키라로 피난을 가야했다.
내부에 있는 헤카테의 정신을 잃지 않은 키르케는 기뻐했다.
히어로들이 신들에게 탄원하여, 회복된 원더우먼은 키르케와의 전투에 투입되었다.
전투에서, 키르케는 죽었고 헤카테의 정신은 그녀를 떠났다.
그녀 자신이 바로 예언의 두 번째 마녀였다.

악마 네론 Neron이 악당들의 의회를 만든 후, 키르케는 변호사 다나 밀튼의 육체를 얻었다.
그녀는 이 기간 동안에 키르케였던 기억을 잊고 완벽하게 다나 밀튼으로 살아갔다.
인류와의 연결을 되찾은 그녀는 타인과의 사랑과 감정들을 다시 배웠다.
후에 다시 키르케로 돌아간 이후에도, 그녀는 이때 알았던 감정들을 유지했다.
히폴리타의 '명예'로 아레스와의 사이의 딸 리타를 세례 받고 다시 사라졌다.

이 시간 동안에, 그녀는 원더우먼의 옛 친구인 바네사를 실버스완 Silver Swan으로 변화시키고, 힘에 굶주린 새로운 치타 Cheetah와도 손을 잡았다.
누구라도 자신을 직접적으로 불러들일 수 있는 마법의 직물을 통해서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평범한 가정에 도착한 키르케는 아름답고 미숙한 마법을 사용하는 어린 소녀와 대결하게 되었다.
그녀는 어린 소녀를 도제로 삼아 훈련시켰다.
고대 그리스의 마법사가 수집한 세계 곳곳의 고대의 학술서적을 우연히 접한 키르케는 진정한 여신에 도달하는 방법을 익혔다.
그것은 동방에서 온 생명의 녹색불꽃 Green Flame of Life(오리지널 그린랜턴의 에너지)을 필요로 했고, 그녀 자신의 마법과 결합했다.

히어로들을 흐트러뜨리기 위해서, 그녀는 원더걸II와 이너시아 Inertia라는 스피드스터를 히어로들에게 대적하도록 타락시켰다.
이에 더하여, 악의의 행동으로 원더우먼의 머리색을 금발로 바꾸어 안티오페의 이미지로 만들어, 어머니와 불화를 일으키게 만들었다.
또한, 다나 트로이에게 주문을 걸어 돌로 만들었다.
따라서 원더우먼은 혼자서 방법을 찾았다.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여, 키르케는 시간의 직물을 찢고 그린랜턴의 파워링을 회수했다.
이것을 사용한 그녀는 그에게서 생명의 녹색불꽃을 흡수하여, 그를 원래의 상태로 되돌려 거의 죽일 뻔 했다.
자신의 섬으로 돌아간 키르케는 자신의 어린 도제와 함께 동료들을 모았다.
그녀의 계획은 10월 31일에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었다.
그런데 히어로들이 반격에 나섰다.
녹색불꽃을 잃은 그녀는 자신의 섬마저 지키지 못했다.

여전히 키르케는 신의 반열에 오르려는 목표를 진행하고 있다.
할로윈 데이, 뉴욕시에서 키르케는 생과 사의 경계를 찢었다.
4차원의 어두운 정신들에게 거리를 방황하는 순진한 사람들을 소유하도록 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꼭대기에서 벌어진 전투 중에, 원더우먼은 키르케를 물리치고 꼭대기를 파괴시켜버렸다.
앨런 스콧은 다시 한 번 그린랜턴이 되고, 다나 트로이와 원더걸II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키르케는 다시 다나 밀튼이 되었다.
그녀의 도제는 키르케의 능력과 그녀의 진정한 영혼의 피난처가 되었다.
그 동안에 자신이 혼수상태였다고 납득한 다나 밀튼은 친구 다이애나(원더우먼)와 함께 딸 리타를 키우며 보냈다.
그녀는 진짜 자신이 십대소녀의 몸 안에 갇혀 있음을 알지 못했다.
그때, 고릴라 그로드가 그녀의 딸을 공격하여 감각을 되찾도록 했다.
다시 한 번 자신을 해방시킨 키르케는 사라졌다.
그녀는 자신의 모든 능력을 되찾기 위하여 필라델피아에 나타났다.
도제를 발견한 키르케는 자신의 영혼을 분리시키고, 소녀에게서 떠났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