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10.30
크림슨 어벤저III Crimson Avenger III (진홍색 복수자3)
본명: 질 칼라일 Jill Carlyle
직업: 복수자
소속: 없음
첫등장: Stars and S.T.R.I.P.E. #9 (April, 2000)

초능력
텔레포트
사물을 통과할 수 있다.

무기/장비
오리지널 크림슨 어벤저가 사용했던 저주받은 한 쌍의 콜트 권총.
이 총들은 스스로 마음을 갖고 있으며, 절대로 빗나가는 일이 없고 총알이 떨어지는 일도 없다.
총알은 어떤 물질이라도 관통할 수 있다.

 
질 칼라일은 새로운 크림슨 어벤저로 나타났다.
법학을 공부했던 그녀는 피고가 유죄를 받아 사건에 패소했다는 정도의 과거만 알려져 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그녀는 엘 디아블로 El Diablo처럼 작은 복수의 영혼 Spirit of Vengeance를 위해 활동한다.
오리지널 크림슨 어벤저가 사용했던 콜트 권총 한 쌍을 범인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이용한다.

이 총들은 소유자에게 복수를 하는데 사용하도록 저주받았고, 소유자는 무고한 생명을 죽인 이들을 추적하여 죽이도록 저주받게 된다.
총알은 어떤 물질이든지 관통이 가능하며, 수퍼맨이나 파워걸 같은 무적의 이들에게도 상처를 입힐 수 있으며, 캡틴 아톰의 몸에도 균열을 일으킬 수 있다.
총들은 자신들의 마음을 갖고 있어서 크림슨 어벤저와 대화가 가능하다.
그녀는 이 총들로 자살을 하려고도 해봤지만, 현재의 육체만이 죽고 다른 희생자의 육체로 옮겨지고 말았다.
저주의 한 부분으로, 그녀의 가슴에 피가 계속 흐르는 총알구멍이 생겼다.
새로운 "임무"가 생기면, 그녀는 희생자의 죽음을 정신적으로 체험하고 묻힌 장소로 텔레포트한다.

얼트라-휴머나이트가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썬더볼트 Thunderbolt를 이용한 후, 히어로들이 잠시 뭉쳤다.
오리지널 크림슨 어벤저의 죽음이 얼트라-휴머나이트가 일으킨 폭발 때문이란 것이 밝혀지면서, 그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위해 새로운 크림슨 어벤저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함께 했었다.

그녀는 나중에 와일드캣이 찰스 더햄이라는 남자에게 누명을 씌우자 그 복수를 위해 다시 나타났다.
찰스의 형이 찰스의 약혼녀를 죽인 후, 찰스는 형과 형수, 조카를 죽였지만, 지방검사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 그는 풀려났다.
이것을 안 와일드캣은 증거조작으로 그에게 다른 범죄의 누명을 씌운 것이었다.

자신의 저주받은 임무를 하는 동안, 오리지널 크림슨 어벤저가 어떻게 총의 저주로부터 벗어났는지 알아내려고 했다.
그리고 그녀가 항상 무고한 영혼하고만 접촉되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소사이어티 Society가 전 세계적인 탈옥을 꾸몄을 때, 크림슨 어벤저는 블랙게이트 교소도에서 탈옥수들과 싸웠다.
그녀는 메트로폴리스의 한 옥상에서, 와일드독 Wild Dog, 비질란테IV Vigilante IV와 함께 트리거 트윈스 Trigger Twins, 매드멘 Madmen, 스펠바인더II Spellbinder II를 총으로 쏴 쓰러뜨렸다.
에일리언들이 히어로들과 악당들을 납치했을 때 그녀도 포함되어 있었다.
프로메테우스 Prometheus가 세계의 히어로들을 공격하기 위해 수퍼악당들을 무작위로 보냈을 때, 크림슨 어벤저는 캐털리스트 Catalyst를 쓰러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