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11.11
크러쉬 Crush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시오마라 로하스(Xiomara Rojas)
직업: 모험가
소속: 틴 타이탄스, 저스티스 리그 퀴어
가족: 로보(아버지)
: 빨강 모발: 검정
첫등장: Teen Titans Special #1 (August, 2018)

초능력

힘, 체력, 내구력, 강화된 감각, 초강력 뛰어넘기, 치유능력
능력

협박기술
무기/장비
오벨루스(Obelus): 지각이 있고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사슬
 
은하계 현상금사냥꾼 로보(Lobo)와 지구인 여성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기 시오마라는 버닝맨 축제가 벌어지는 동안 신비한 사슬 오벨루스(Obelus)에 둘러싸인 채 블랙록 사막에 불시착했다. 약물을 복용하던 집시인 데이비드와 리사 로하스 부부가 시오마라를 발견했다. 시오마라를 둘러싼 사슬은 지각이 있어서 외부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었지만, 로하스 부부만은 아기를 만질 수 있었다. 리사는 이것을 사슬이 아기의 친부모가 나타날 때까지 자신들이 대신 돌봐주길 원한다는 표시로 보고 키우기로 했다.
오벨루스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시오마라를 보호하는 것이 의무였기 때문에, 시오마라나 로하스 부부와는 떨어지지 않았다. 로하스 부부는 시오마라가 편견에 시달리지 않도록 홈스쿨링을 하고 항상 같이 놀았다. 그래서 시오마라는 사회생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리고 로하스 부부는 시오마라의 부모님이 우주를 보호하러 떠난 슈퍼히어로라고 말해두었다.

로하스 가족은 부채와 법적 문제 때문에 끊임없이 이사했다. 어느 날 동네를 거닐던 시오마라는 로보와 슈퍼맨이 싸우는 것을 목격하고, 로보가 자신의 친아버지임을 깨달았다. 진짜 아버지에 대해 양부모와 대립한 시오마라는 화가 나서 오벨루스마저 두고 떠났다. 주유소에서 몇몇 인종주의자들로부터 공격을 받은 시오마라는 집으로 돌아왔다가 집인 트레일러가 불타버렸고, 양부모가 사망했으며 오벨루스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시오마라는 양부모의 죽음에 대해 의심받을 것을 알고 도망쳤다.

크러쉬라는 이름으로 불법격투대회에서 생계를 꾸리게 된 시오마라에게 로빈이 접근해왔다. 로빈은 크러쉬가 새로운 틴 타이탄스 팀에 합류하기를 원했다. 크러쉬는 로빈이 양부모의 살인범을 찾는 것을 도울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제안을 받아들였다.
틴 타이탄스는 빌런 브라더 블러드가 거행하는 의식을 방해하려고 끼어들었다. 그들은 브라더 블러드의 은신처로 난입하여 방어망을 뚫기 시작했다. 공격이 진행되는 동안 크러쉬는 동료인 라운드하우스를 볼링공처럼 던져서 적의 요원 몇 명을 제압했다. 크러쉬와 진(Djinn)은 블러드를 따라 터널로 들어갔고, 그곳에서 틴 타이탄스는 그를 궁지에 몰아넣어 물리쳤다. 히어로들은 브라더 블러드와 그의 무리들을 데리고 먼저 떠난 뒤에 은신처를 폭파했다.

틴 타이탄스는 나중에 범죄자들에게 불법 무기를 팔기 위해 장난감 가게를 이용하던 빌런 기즈모의 창고를 급습했다.
이들은 기즈모는 쉽게 처리했지만, 곧 기즈모가 핵 장치를 부착하고 있다는 것과 누군가 그것을 제거하거나 비활성화하려고 하면 폭탄이 폭발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재빨리 행동한 크러쉬, 진, 라운드하우스는 장난감 가게에서 아이들을 대피시켰다. 결국, 진이 기즈모에게서 폭탄을 제거할 수 있었지만, 이것은 키드 플래시조차도 그것을 많은 인파 속에서 운반하기엔 시간이 너무 모자랐다. 마지막 수단으로, 라운드하우스는 크러쉬에게 자신과 폭탄을 함께 대기권 상층부로 던지라고 지시했다. 폭탄은 시민들을 피해 공중에서 폭발했다.

레이디 빅을 추적하던 틴 타이탄스는 살아돌아온 라운드하우스와 재회했다. 그러나 흥분한 라운드하우스 때문에 레이디 빅에게 들켜버리자, 도망치는 레이디 빅을 쫓아 근처 건물로 따라 들어갔다. 곧 건물 전체가 폭발했고, 틴 타이탄스는 건물 잔해에 깔려버리고 말았다. 크러쉬가 잔해를 떠받들고 있는 동안, 로빈과 라운드하우스가 폭탄을 터뜨려 지하 하수구로 피할 수 있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