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09.02
사이보그 Cyborg
본명: 빅터 "빅" 스톤 Victor "Vic" Stone
다른 이름: 사이보그 2.0 Cyborg 2.0
직업: 수퍼히어로, (과거에 아마추어 풋볼 선수)
소속: 저스티스 리그
가족
: 사일러스(아버지)
첫등장: Justice League #1 (November, 2011)


초능력
신체의 대부분이 기계로 대체되어 힘, 내구력, 반사신경, 레이더 센스, 강화된 감각, 비행능력, 진동파 등을 소유.
에너지 블라스트, 손가락 레이저, 망원경, 음파교란기, 전기충격기, 갈고리, 윈치 등을 내장하고 있으며,
컴퓨터를 연결하여 데이터 조회나 시스템 해킹을 할 수 있다.
붐튜브를 열어서 자신 또는 다른 이를 이동시킬 수 있다.

 
빅터 스톤은 고등학교 풋볼 팀의 스타 선수였다.
그는 초인들의 활동에 관심이 있었지만 풋볼 장학생으로 대학에 가는 것에 더 중점을 두고 있었다.
그리고 과학자인 아버지가 자신의 경기를 관람해주길 원했지만, 바쁜 아버지가 경기를 보지 못하는 날이 계속 되어 거리가 멀어져 있었다.
빅터는 아버지를 만나러 스타 연구소 S.T.A.R Labs를 찾아갔고, 아버지 사일러스 스톤 박사는 지구 전역에서 등장하고 있는 초인들 때문에 바쁜 것이라고 설명해주었다.
낙심한 빅터가 떠나려고 할 때, 연구 중이던 머더박스 Mother Box가 갑자기 활성화되더니 붐튜브 Boom Tube가 열렸다.
그 에너지로 인해 몇몇 과학자들은 죽거나 중상을 입었고, 빅터 역시 치명상을 입게 되었다.
아내처럼 아들마저 잃고 싶지 않았던 사일러스는 세계 곳곳에서 발견된 외계의 기술로 설계한 생체공학 실험을 감행했다.

T.O. 모로우 박사와 새라 찰스 박사의 도움으로 빅터의 생명을 구했고, 머더박스에서 나온 에너지들이 그의 새로운 신체에 합체했다.
이렇게 사이보그가 된 빅터는 방대한 뉴 가즈 New Gods의 데이터 저장소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다크사이드 Darkseid의 진정한 침공계획을 발견해낼 수 있었다.
다크사이드를 돌려보내기 위해 나타난 여러 히어로들을 도운 그는 그들과 함께 저스티스 리그를 창단했다.
사이보그는 자신의 인간성보다는 메카닉을 더 걱정하는 아버지와 화해를 하지 않았다.

악당 데이빗 그레이브스가 저스티스 리그에 공격을 시작한 후, 저스티스 리그는 영혼의 계곡으로 가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영혼의 일부가 육신을 떠난 것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인간 부분이 빅터 스톤은 죽었고 사이보그는 그냥 모조품이라고 설득하려 했지만, 빅터는 이것이 가짜라는 것을 알고 저스티스 리그와 함께 그레이브스를 물리쳤다.
이 사건으로 진정한 영웅이 되는 법을 배운 그는 자신을 살리고 싶었던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고 용서하기 시작했다.

아틀란티스가 공격을 해왔을 때, 사이보그는 수중활동을 위한 갑옷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전세계를 상대로 리그 멤버들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트리니티 워 Trinity War의 끝에, 사이보그의 인공신체가 뜯겨져 나가기 시작하여 숨어있던 소프트웨어 바이러스인 그리드 Grid로서 존재하게 되었다.
바이러스는 지구3에서 온 크라임 신디케이트 오브 어메리카를 돕는 아토미카 Atomica가 심어둔 것이었다.
아토미카는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의 멤버로 저스티스 리그에 위장 침투한 것이었으며, 수퍼맨의 신경계에 크립토나이트를 심어둔 것도 자신이라고 밝혔다.
사실 그녀는 먼저 이 세계로 와 있던 크라임 신디케이트의 멤버였다.

사이보그는 배트맨과 그린랜턴 사이먼 바즈 덕분에 생명을 유지할 수 있었다.
배트맨과 캣우먼은 크라임 신디케이트로부터 탈출하여 스타 연구소로 사이보그를 데려갔다.
사일러스 박사는 아들을 다시 사이보그로 만드는 것에 마음 아파했지만, 사이보그가 이번은 자신의 선택이라며 세상을 위해서 해줄 것을 종용했다.
사이보그는 더욱 슬림한 갑옷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윌 매그너스 박사를 찾아간 사이보그는 매그너스의 실패작인 안드로이드 팀인 메탈멘 Metal Men을 데리고 크라임 신디케이트와 맞서 싸웠다.
메탈멘이 시크릿 소사이어티 멤버들과 싸우는 동안, 사이보그는 그리드와 대결했다.
사이보그와 그리드는 디지털 세계로 들어가서 싸웠다.
그리드는 사이보그의 인간 측면을 악용하며 우세를 나타냈으나, 사이보그는 자신이 인간과 기술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한다면서 자신의 기술 측면을 포용했다.
그는 그리드를 종료시키고 배트맨을 도와서 파이어스톰 Firestorm의 매트릭스 안에 갇혀 있던 저스티스 리그 팀들을 풀어주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수트 수중용 수트  
사이보그 (뉴 52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