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03.27
세계: 뉴52 이전
본명: 데미언 웨인(Damian Wayne)
다른 이름: 데미언 알 굴(Damian al Ghul), 보이원더(Boy Wonder)
직업: 범죄투사
소속: 배트맨 패밀리, 배트맨 회사, (과거에 리그 오브 어새신즈, 틴 타이탄스)
가족: 브루스(Batman, 아버지), 탈리아(어머니), 라스 알 굴(할아버지), 딕 그레이슨(Nightwing, 형), 제이슨 토드(Red Hood, 형), 팀 드레이크(Red Robin, 형)
첫등장: (데미언 웨인으로서) Batman #655 (Sep 2006);
(로빈으로서) Batman and Robin #1 (June 2009)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무술실력
뛰어난 암살실력
무기/장비
유틸리티 벨트: 갈고리총, 배터랭 등 포함
로빈 Robin (울새)
 
데미언의 존재는 배트맨도 몰랐다. 탈리아와 리그 오브 어새신즈에게 키워진 그는 십대가 되기 전, 이미 그는 재능있는 무술가가 되었다.
탈리아는 그에게 아버지의 존재에 대해 알려주고, 배트맨을 방해하기 위해 데미언을 보냈다. 조숙하고 버릇없이 자란 데미언은 아버지의 옆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치사한 수법으로 로빈(팀 드레이크)을 쓰러뜨렸다.
데미언은 제이슨 토드의 로빈 코스튬을 개량하여 입고, 악당 스푸크(Spook)의 목을 베었다.

마침내, 배트맨은 탈리아와 만나지만, 탈리아와 데미언은 폭발에 휘말렸다.
그들은 살아남았지만, 데미언은 중상을 입고 장기를 이식받았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오지로 데미언을 데려간 탈리아는 할아버지인 라스 알 굴의 비밀스런 역사를 가르쳤다.
라스의 하인이었던 화이트 고스트(White Ghost)는 라스의 영혼을 데미언의 몸에 데려오려고 계획하고 있었다. 이 과정은 당연히 데미언을 죽이는 것이므로, 탈리아는 간신히 데미언을 구할 수 있었다.
데미언은 배트맨과 탈리아 사이에서 잉태된 것이 아니라, 시험관 안에서 성장했음이 밝혀졌다.

라스는 썩어문드러진 시체상태로 부활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그의 형태를 위해서 데미언이 필요했다.
데미언은 달아나 배트맨에게 경고하려 했지만, 배트맨은 라스를 추적 중이었다. 그는 로빈에게 라스의 부활을 알렸지만, 로빈은 이야기를 믿지 않고 주먹질을 시작했다.
알프레드의 중재에도 둘은 싸움을 벌이고, 리그 오브 어새신즈가 데미언을 데려오고 저택 안의 인원을 몰살시키기 위해 공격해왔다. 데미언과 로빈은 함께 그들에 맞섰다. 데미언은 자신의 안전을 위해 로빈을 배반했다.

둘 다 잡혀가고, 라스는 둘 중의 하나를 이용하여 완전한 부활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배트맨은 자신의 몸을 사용할 것을 라스에게 제안했다.
하지만, 라스는 더 젊은 육체를 원한다며 거절했다.
배트맨은 라자러스의 구덩이를 능가하는 본질의 샘(Fountain of Essence)을 제안했다. 배트맨과 라스는 샘을 찾으러 떠나고, 로빈, 데미언, 나이트윙, 알프레드, 탈리아는 남아서 센세이(Sensei)와 싸웠다.
데미언은 어머니와 로빈을 죽도록 내버려두고 아버지 곁에 있기 위해 가버렸다. 불행하게도 라스에게 잡힌 데미언은 목숨을 잃기 직전에, 배트맨과 다른 이들에 의해 구조된다. 탈리아는 데미언을 데리고 탈출했다.

데미언과 알프레드는 블랙 글러브(Black Glove)에 맞선 배트맨을 돕기 위해서 배트모빌을 타고 달렸다. 운전하던 데미언이 앰뷸런스를 다리 아래로 떨어뜨렸을 때, 알프레드가 그의 무신경함을 지적하자 데미언은 화를 냈다.
다행히도, 앰뷸런스의 유일한 탑승자는 조커였다.
 
아버지를 잃은 상실감에 더욱 어린이 같은 모습을 보이는 데미언은 고담에 머무르며 딕 그레이슨의 보호를 받고 있다.
자신보다도 나이가 많은 소녀를 태우고 배트모빌을 몰고 나간 그는 킬러크록과 포이즌 아이비의 공격으로 죽을 뻔 했으나, 딕이 구해주었다.
블랙 마스크(Black Mask)의 부하들에게 쫓기던 이들은 스스로 배트맨이라고 주장하는 제이슨 토드 덕에 살았으나, 제이슨은 데미언을 총으로 쐈다. 로빈이 제이슨을 쫓아 제이슨의 배트케이브까지 따라갔지만 오히려 위기의 순간에 데미언에게 구조되었다.
딕이 브루스의 뒤를 잇기로 결심하고 배트맨이 되자, 데미언은 그의 곁에서 새로운 로빈이 되었다.

그러나 데미언은 딕에 대한 존경심이 거의 없었고, 나중에 자신이 배트맨이 되겠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그렇게 단독으로 닥터 포스포러스(Dr. Phosphorus)에게 맞섰지만 비참하게 실패하고 딕에게 구조되고 말았다. 딕은 로빈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도록 데미언을 훈련시켰고, 시간이 지날수록 둘만의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갔다.
데미언은 로빈으로서의 지위를 빼앗긴 팀 드레이크를 조롱했다가 실컷 얻어맞기도 했다. 화가 난 팀 드레이크가 떠난 후, 데미언은 딕의 명령을 어기고 몰래 허쉬(Hush)를 찾아가 체스를 뒀다.

딕과 데미언은 프로페서 피그(Professor Pyg)와 그의 군대 돌로트론스(Dollotrons)를 물리치면서 형제간의 우애를 느꼈다. 데미언은 이때 사샤라는 돌로트론스의 일원을 구하지 못한 죄책감을 느꼈는데, 사실 사샤는 제이슨 토드가 데려가 자신의 로빈으로 삼았다.
파이어플라이가 블랙 마스크II를 죽이려고 할 때, 딕이 그를 막는 동안 블랙 마스크II를 구한 재즈(Zsasz)가 데미언을 제압해버렸다. 이어서 허쉬가 탈출하고 데미언은 범죄에 대한 증오심이 커졌다.
아몬(Amon)은 데미언을 제물로 바치려고 했고, 아즈라엘의 도움을 받은 딕이 구출해주는 일도 있었다.

제이슨이 레드후드로 돌아와 딕을 공격하고, 사샤가 스칼렛이라는 이름으로 데미언을 공격해왔다. 이들의 전투에 플라밍고(Flamingo)가 개입했는데, 그의 공격으로 인해 데미언의 척추가 마비되었다.
탈리아는 아들의 척추를 고쳐주면서, 모든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도록 그의 뇌에 연결된 모니터를 삽입했다. 탈리아는 데쓰스트록에게 딕을 죽이라고 하면서 모니터의 조종을 그에게 넘겼지만, 딕과 데미언은 함께 데쓰스트록을 막을 수 있었다.

웨인 산업의 후계자로 팀 드레이크가 결정되자, 데미언은 이사가 되어 그를 견제했다. 팀 드레이크는 위협이 되는 여러 범죄자들의 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히트리스트라고 명명했는데, 데미언은 그 내용을 해킹했다가 자신을 포함한 배트맨 패밀리와 동료들이 잠재적 위협으로 분류된 것을 보고 분노했다.
잠복임무 동안에 데미언은 팀의 줄을 끊어버려 그를 추락시켰다. 살아남은 팀과 데미언은 격투를 벌이다가, 브루스의 부모가 살해된 극장 앞에서 싸움을 멈췄다. 배트맨(딕)은 둘을 말리면서, 배트맨이 탄생한 극장 앞에서 싸운 것에 대해 둘 다를 비난했다.

브루스의 두개골이 묘지에서 도굴당한 후, 딕과 데미언은 브루스와 그 부모의 뼈들을 모두 꺼내어 웨인타워로 옮겨다 놓았다. 가문의 유골들을 보게 된 데미언은 심하게 흔들렸다.
데드맨이 딕의 몸과 데미언의 몸에 연속적으로 들어가 블랙랜턴들의 공격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향토예비군의 무기고를 습격한 딕과 데미언, 데드맨, 그리고 뒤늦게 합류한 팀은 블랙랜턴들에 맞서서 고든 청장, 오라클, 경찰관들을 지켰다.
그러나 딕의 부모와 팀의 부모가 블랙랜턴이 되어 나타나자, 딕과 팀은 데미언에게 고든 청장을 지키라고 시켰다.
데미언이 미스터 프리즈의 총을 가져와, 히어로들은 스스로 자신들의 체온을 낮춤으로 인해 블랙랜턴들이 감지하지 못하고 철수하도록 만드는데 성공했다. 데드맨이 이 히어로들을 깨워주었다.

탈리아는 아들을 배트맨 패밀리에게 완전히 빼앗겼다는 것을 깨닫고, 데미언의 클론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녀는 데미언을 사랑하면서도 가문의 적으로 대하기로 했다.
배트맨(딕)은 오베론 섹스톤이 조커의 변장임을 밝혀내고, 데미언은 쇠지렛대로 조커를 두들겨 패면서 정보를 얻어내려 했다. 조커는 블랙 글러브(Black Glove)에 대항하기 위해 딕과 데미언을 이용하려 했다.
브루스 웨인이 돌아온 후, 딕과 데미언은 블랙 글러브와 조커를 물리쳤다.

브루스는 데미언에게 앞으로도 딕과 함께 행동하라고 했다.
딕은 원더걸을 설득시켜 데미언이 외부의 다른 히어로들과 우정을 갖도록 그를 틴 타이탄스에 데려갔다.
데미언은 첫 임무부터 과격함을 보였고, 래비저(로즈 윌슨)와 유대감을 느꼈으나, 팀 드레이크가 사건과 관계하여 다시 타이탄스에 합류하게 되었다.
데미언은 타이탄스 멤버들이 자신보다 팀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결국 떠나버렸다. 돌아온 데미언은 딕에게 이미 친구(딕)를 하나 만들었으니 더는 필요 없다고 설명했다.

악당 아키텍트(Architect)를 잡기 위해서 블랙배트(Blackbat)와 파트너가 된 데미언은, 브루스가 그녀를 홍콩으로 보낸 것에 대해 조롱했지만 결국은 블랙배트 덕분에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수퍼보이 프라임이 이끄는 리전 오브 둠이 타이탄스 타워를 공격해왔을 때, 데미언은 다른 전 타이탄스 멤버들과 함께 소집되어 싸웠고, 악한 수퍼보이 도플갱어들 중 하나를 크립토나이트 검으로 베어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