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6.08.04
다크사이드 Darkseid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육사스(Uxas)
다른 이름: 다크 갓(Dark God)
직업: 아포콜립스의 지배자
소속: 다크사이드의 엘리트
출신지: 아포콜립스(Apokolips) 행성
가족: 오라이언(아들), 칼리백(아들), 데스스폰(아들), 그레일(딸), 스캇 프리(Mister Miracle, 양아들), 이자야(
Highfather, 동생)
: 빨강 모발: 없음(원래 갈색)
첫등장: Justice League Vol 2 #3 (January, 2012)

초능력

오메가 이펙트(Omega Effect): 눈 또는 손에서 발사하는 에너지 빔으로 대부분의 생명체를 변화시키거나 지워버릴 수 있으며, 부활시킬 수도 있다. 오메가 이펙트는 목표를 쫓아가며 휘어지기도 하고 다른 물체를 통과하기도 한다.
시공간을 텔레포트하는데 쓰이기도 한다.
오메가 빔(Omega Beam): 결코 빗나가지 않는 초강력, 초스피드의 빔. 아포콜립스로부터 힘을 공급받아 보충할 수 있다.
힘, 체력, 내구력, 스피드, 반사신경, 민첩성, 충격파, 불사.
능력

리더십.
무기/장비
머더 박스(Mother Box), 붐 튜브(Boom-Tube).
 
또 다른 우주에서, 불멸의 존재들인 올드 갓(Old God)들은 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간들의 기도에 의존해야 했다. 그럼에도 그들은 아무런 걱정을 하지 않았다. 육사스는 올드 갓들의 정신 속에 거짓말과 부패를 집어넣기 시작해, 그들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도록 만들었다. 올드 갓들이 죽어 가면 육사스는 그들의 힘을 훔치기 시작했다.
육사스의 아버지인 유가 칸(Yuga Khan)은 올드 갓들을 능욕한 육사스와 이자야(Izaya) 형제를 공격하여 쓰러뜨렸다. 유가 칸은 육사스가 죽인 올드 갓들을 부활시키기 위해 반생명(Anti-Life)을 사용했지만, 육사스에게 살해되었다.
올드 갓들의 힘을 흡수한 육사스는 뉴 갓인 다크사이드가 되었다. 이자야 역시 올드 갓들의 힘을 받아 둘이 힘을 합쳐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다크사이드는 경멸을 느끼고 자신과 이자야만을 남겨둔 채 자신들의 세계를 파괴해버렸다.
영겁이 지나면서, 다크사이드는 아포콜립스(Apokolips)의 지옥구덩이를 만들어 유일한 지배자가 되었다. 이자야는 하이파더(Highfather)가 되어 뉴 제너시스인들을 거느리고 다크사이드에게 맞서고 있었다.
다크사이드는 블랙 레이서(Black Racer)의 형체를 한 죽음을 붙잡아 자신의 무기로 만들었다. 그러나 감각이 있는 숙주에게 깃들지 않는 한 명령을 내릴 수는 없었다.
그는 많은 아들들을 낳았고, 그중 아포콜립스의 잔인한 전사가 된 아이와 하이파더의 아들을 두 행성 간에 평화의 상징으로 교환했다. 다크사이드는 평행 우주의 아마존에게 또 다른 아이를 임신시켰는데, 이 아마존은 아이를 다크사이드를 없애는 역할로 키웠다.
어느 날, 장난꾸러기인 카이요(Kaiyo)는 웃음을 위해 다크사이드의 법을 어기고 권위를 무시했다. 카이요는 다크사이드를 피해서 여러 우주들을 쏘다니다가 다크사이드의 라이벌이 될 만한 이들을 발견했다. 질투가 난 다크사이드는 그 행성에 전쟁을 선포하고, 그 행성에서 최종전투에 쓸 네 명의 강력한 여성 퓨리(Fury)들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들 중 하나는 다크사이드의 아이를 임신했다. 군대가 그 행성을 파괴하는 동안, 그는 또 다른 초인들이 존재하는 우주의 지구(프라임 어스)를 발견했다.
이번엔 그가 직접 상대를 하여 초인들을 제압하고 슈퍼맨을 붙잡았다. 그러나 지구의 전사들의 합동공격으로 인해 슈퍼맨이 풀려났다. 그들은 차원이동 장치인 붐 튜브(Boom-Tube)를 이용해 다크사이드를 아포콜립스로 돌려보낼 수 있었다.
패배한 다크사이드는 다른 지구에 대한 전쟁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아포콜립스의 부활을 위한 제물로 지구 2를 노리고 클론을 만들기 시작했다. 다크사이드는 퓨리즈 한 명에게 지구에 대항하는 것에 협력하라고 제의했다.
미스터 미라클을 감금한 뒤에 트래블러(Traveler)가 찾아와 뉴 제너시스와의 거래를 제안했다. 하이파더가 지구를 내어주고 간섭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었다.
월드 아미의 사령관을 없앤 다크사이드는 퓨리즈의 바르다에게 지구를 청소해놓으라고 지시했다. 준비를 완벽히 마치자, 다크사이드는 지구의 대기권에 아포콜립스와 같은 대기를 풀어놓았고 데스스폰(Deathspawn)이 지구의 핵을 감염시켰다. 다크사이드가 전쟁승리를 선언한 뒤에 두 크립톤 인들이 아포콜립스의 법정에 쳐들어와 다크사이드를 대면했다.
그러나 다크사이드는 단독으로 이들을 물리쳤다. 다크사이드는 그린 랜턴마저 물리치고 아포콜립스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수많은 지구인들을 죽였다. 그린 랜턴은 멀티버설 그린(Multiversal Green)의 힘으로 돌아와 다크사이드를 격파하고 생존자들을 구해냈다. 다크사이드는 다시 회복되어 끝내 지구 2를 멸망시킬 수 있었다.
다크사이드는 퓨리즈의 라쉬나(Lashina)와 암살자 칸토(Kanto)를 보내 자신의 딸을 낳은 아마존을 사냥하도록 했다. 왕좌로 돌아온 그의 앞에 미스터 미라클이 나타나 도전해왔다가, 결국 붐 튜브를 이용해 지구로 도망쳤다.
안티 모니터가 지구에 도착하자, 다크사이드는 군대에게 전쟁을 명령했다. 아마존이 낳은 딸 그레일(Grail)의 부름을 받은 다크사이드는 안티 모니터(Anti-Monitor)를 상대하기 위해 지구로 내려왔다. 그는 전세가 불리해지자 살아있는 죽음인 블랙 레이서를 소환했고, 안티 모니터는 플래시와 블랙 레이서를 융합시켜 자신의 무기로 만들어버렸다. 반생명 방정식(Anti-Life Equation)으로 인해 다크사이드는 목숨을 잃었다.
그 직후, 지구 3에서 온 슈퍼우먼과 알렉산더 루터 사이의 아이가 태어나고 그레일은 아기를 빼앗아 아포콜립스의 신이 된 렉스 루터로부터 반생명 방정식뿐 아니라 오메가 이펙트(Omega Effect)마저 흡수시켰다. 스티브 트레버가 일시적으로 새로운 다크사이드가 되었다가, 반생명 방정식이 떨어져 나오자 아기를 다크사이드로 변형시켰다. 자기 어머니를 죽인 그레일은 아기를 키우기 위해 데려갔다.
 
다크사이드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