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07.09
돈스타 Dawnstar
본명: 돈스타 Dawnstar
다른 이름: 바운티 Bounty
직업: 모험가, (과거에 길잡이)
소속: 리전 오브 수퍼-히어로즈
출신지: 스타헤이븐 Starhaven 행성
첫등장: Superboy and the Legion of Super-Heroes #226 (April 1977)

초능력
광년을 넘어 우주 속에서 생명체나 사물을 추적
장시간 우주에서 생존
깊은 우주에서는 빛보다 빠른 스피드로 비행


무기/장비
리전의 비행반지
리전의 비행벨트

한계
지구의 대기권 내 또는 큰 중력 내에서는 스피드가 감소된다.
 
돈스타는 본명으로 리전의 코드명이 없으며, 13세기에 정체불명의 에일리언들이 지구에서 납치한 인디언들이 세운 스타헤이븐 행성에서 왔다.
그녀의 이름인 돈스타는 지구에서 금성을 부르는 이름이다.
돈스타와 그녀의 일족은 아나사지 인디언의 후손이다.
스타헤이븐의 사람들은 등에 커다란 흰 깃털달린 날개들을 달고 있는데, 이것은 에일리언들이 유전자 공학으로 개량한 결과물이다.
그녀의 부모는 미스트라이더 Mistrider와 문워커 Moonwalker이고, 남동생은 그레이버드 Greybird와 그레이트파이어 Greatfire이다.

십대 초반, 돈스타의 부모는 우주의 위험지역을 지나치는 우주선들의 가이드로 딸을 활용했다.
그녀는 또한 사냥꾼을 위한 가이드로도 일했다.
리전의 후원자인 R.J. 브란드는 돈스타를 리전 아카데미로 초대했다.
꺼림칙하게 합류한 그녀는 16살에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리전에 합류했다.
첫 임무에서 그녀의 추적기술과 길잡이 재능이 발휘되고, 바로 정식멤버가 되었다.
그녀의 급료는 스타헤이븐의 방위비로 사용되었다.

돈스타는 팀메이트인 와일드파이어 Wildfire와 오래 사귀었다.
둘은 각자의 도전적이고 거리낌 없이 말하는 개성을 존중했다.
와일드파이어는 억제복을 입은 반에너지 존재였기 때문에 물리적인 신체가 없다.
그가 잠시 이것을 반전시킬 수 있었을 때, 둘은 육체적 관계를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리전과 모르드루 간의 전투 후에 리전의 시대가 재설정된 이후, 돈스타는 사악한 존재인 바운티 Bounty에게 소유당해 날개를 절단하고 암살자로 활동하게 되었다.
나중에 해방된 그녀는 영적으로 치유되었지만, 제로아워 Zero Hour 사건으로 인해 돈스타의 존재는 지워졌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이후, 멀티버스가 재창조되면서 오리지널 리전 멤버들의 존재는 다시 유지되었다.
하지만, 최초의 리전과 완전히 똑같지는 않은 새로운 리전으로, 지구-0의 리전으로 남게 되었다.
다른 버전의 리전들은 지구-247과 지구-프라임 세계의 리전들이 되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저스티스 리그의 몇몇 멤버들은 돈스타의 비행반지를 추적하여 사나가 Thanagar로 향했다.
그러나 사실 그녀는 연인에게 한 여자로서 돌아가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그것을 남겨두었었다.
21세기에 돈스타와 몇몇 리전 멤버들은 누군가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모였다가, 다시 31세기로 돌아갔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