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15
세계: 뉴 어스 (뉴52 이전)
본명: 보스턴 브랜드(Boston Brand)
직업: 모험가, 곡예사
소속: 없음, (과거에 세븐 솔저스 오브 빅토리,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파슬스, 센티넬스 오브 매직, 화이트 랜턴 군단)
: 파랑 모발: 없음
첫등장: Strange Adventures I #205 (October, 1967)

초능력
다른 생명체의 몸을 임시로 소유하여 조종한다. 이때, 소유된 생명체의 의식은 데드맨의 존재를 모른 채 잠든 상태가 된다.
투명하고 무형의 형상이지만 의지력으로 보이거나 만져지게 할 수 있다.
능력
곡예술, 맨손 전투, 오컬트 지식
무기/장비
(과거에) 화이트 랜턴 파워링
데드맨 Deadman (죽은 남자) 사망
 
보스턴 브랜드는 서커스 곡예사로 예명은 데드맨이었다.
어느 날 밤, 고난도의 기술을 선보이던 그는 훅(Hook)이라는 수수께끼의 암살자에게 급습을 당하고 말았다. 데드맨의 육체는 죽었지만, 그의 정신은 동방의 신 라마 쿠슈나(Rama Kushna)의 간섭 덕분에 살았다.
라마 쿠슈나는 데드맨이 생전에 보였던 친절함에 대한 보상이라고 말해주었다. 그리고 살인자를 찾아 정의의 심판을 내릴 때까지 유령으로서 이 세계에 존재할 것이라고 했다. 데드맨은 자신의 살인자를 찾아 전 세계를 여행했다.
그는 훅이 리그 오브 어새신즈(League of Assassins) 암살단의 멤버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훅이 리더인 센세이(Sensei)에게 살해당했을 때 복수를 포기했다.

데드맨은 그때 라마 쿠슈나와 새로운 거래를 했다. 선과 악 사이의 균형을 달성할 때까지 지구에 남기로 한 것이다.
데드맨은 스웜프 씽(Swamp Thing), 스펙터(Spectre) 등과 함께 지옥에서 악마와 싸우기도 했고, 다른 서커스 곡예사인 앤 콜비의 영혼을 만나기로 했다. 라마 쿠슈나와의 접촉이 끊기면서 데드맨은 서서히 미쳐갔고, 임무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었다.
버몬트의 섀턱 교회에 거주하기로 정한 그는, 자신의 쌍둥이인 클리브랜드와 관련된 어린 시절의 기억이 떠오르면서 정신분열 증상을 보였다.
그는 무고한 사람들을 소유하고 조종했다. 인류에 대한 증오심까지 나타나서 교회에 거주하는 복수에 불타는 영혼들에게 힘을 주었다. 에이모스 섀턱 목사, 네바가몬 추장, 루시안 캠포너스 등이 그들이었다.

심령술사 마담 왁서해치는 데드맨의 이상한 행동을 조사하다가, 복수에 불타는 영혼들의 공격을 받았다. 이 영혼들은 지옥을 소환하려고 했고, 초자연 존재인 팬텀 스트레인저조차도 이것을 막을 수 없었다. 비난을 받은 데드맨은 잘못된 것을 깨닫고, 그 영혼들을 멈추기 위해 자신을 파멸시켰다.
라마 쿠슈나는 자신의 부재를 사과했다. 그녀는 정신분열증을 치유하기 위해 인간계에서 도움을 받으라고 요구했다.

혼수상태에 있던 리저렉션 맨(Resurrection Man)의 육체와 정신은 꿈의 세계에 있었고, 따라서 자신의 부활능력을 사용할 수가 없었다. 데드맨과 팬텀 스트레인저는 리저렉션 맨을 도왔다. 그리고 데드맨은 지구로 와서 리저렉션 맨의 담당의사의 육체를 소유하여, 생명유지장치의 플러그를 뽑아서 다시 부활할 수 있도록 했다.

데드맨은 제자들에게 마약을 팔던 드코드 교수를 파멸시키기 위해 대학생을 소유했다. 그린 랜턴(가이 가드너)은 드코드가 은사였기 때문에 경찰에 넘기려는 데드맨을 방해했다. 데드맨은 상황을 설명하고, 둘이 함께 공급자인 찰리 블루를 급습했다. 그들이 싸우는 도중에 드코드는 총격으로 치명상을 입었다. 데드맨은 찰리 블루의 육체를 소유하고 경찰을 불러서 자백했다.
 
저스티스 리그는 마게돈(Mageddon)이 일으킨 세계적인 전쟁을 진압하기 위하여 데드맨을 비롯한 여러 히어로들을 소환했다. 어드밴스 맨(Advance Man)은 저스티스 리그가 이제까지 존재했다는 것을 세계가 잊도록 만들었다. 각 멤버들은 여전히 팀의 기억을 흐릿하게 가진 채로, 자신들만의 리그를 결성했다.
데드맨은 자우리엘의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파슬스(Justice League of Apostles)에 합류했다. 어파슬스는 아쿠아맨의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틀란티스(Justice League of Atlantis)가 어드밴스 맨의 기계생명체 섬을 공격하는 것을 돕겠다고 제의했지만, 아쿠아맨은 자존심 때문에 그것을 거부했다. 저스티스 리그가 재결성됨에 따라 이 모든 리그들은 해산되었다.

데드맨과 여러 마법 히어로들과 함께 얼어붙은 지옥으로 내려갔다.
악마의 불을 재점화하여 지구에 와있는 악마들을 불러들이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들은 얼어붙은 스틱스 강 아래에 갇히고 말았다. 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데드맨은 총알의 고통에 온정신을 집중했다. 이 생존전략은 그에게 직관적인 통찰력을 주었다.

데드맨의 시신은 블랙 랜턴(Black Lantern)의 파워링에 의해 되살아났다.
블랙 랜턴 군단의 일원이 된 시신은 영혼과는 별개의 존재였다. 그는 시신을 소유하고 통제해보려 했지만, 할 수가 없었다.
모든 랜턴들이 모여서 죽음의 화신 네크론(Nekron)을 물리쳤을 때, 데드맨을 포함한 12명이 화이트 랜턴 링에 의해 부활했다.
화이트 랜턴의 아바타인 화이트 엔터티(White Entity)는 데드맨에게 자신은 죽어가므로, 대신 이 존재를 차지할 선택받은 자를 찾아오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는 호크(행크 홀)와 도브(돈 그레인저)의 도움을 받아 선택받은 자를 찾아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다 도브와 사랑에 빠졌다.

충전이 완료된 링은 그를 화이트 랜턴으로 함께 부활했던 호크맨과 호크걸에게 데려다주었다. 화이트 엔터티는 생명을 넘어선 사랑을 하는 두 사람은 서로 떨어져 살 필요가 있다면서 목숨을 다시 거두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커플이 거부하자, 데드맨의 눈앞에서 먼지로 만들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