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3.01.31
디페이서 Defacer (파손하는 사람)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션 창(Shawn Tsang)
다른 이름: 수전(Susan)
직업:
아트 테러리스트(과거에
소속: 런-옵스, (과거에 피전의 사이드킥, 수어사이드 스쿼드)
: 갈색 모발: 청록색(염색)
첫등장: Nightwing Vol 4 #10 (February, 2017)

초능력

없음
능력

예술적 기교, 항공기 조종술.
무기/장비
로켓부츠, 스프레이 래커
 
션 창과 그의 멘토인 피전은 동상과 상징물들을 훔치고 파괴하는 시위를 벌이는 아트 테러리스트였다. 두 사람은 배트맨과 로빈에게 붙잡혀 체포되었다. 형기를 마친 션은 블러드헤이븐 시로 이주하여 빌런 출신들을 지원하는 그룹인 런-옵스(Run-Offs)에 합류했다. 모든 슈퍼히어로들에 대한 불신을 품게 되었지만, 더 이상 테러리스트 디페이서가 아닌 션 창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기 시작했다.

로빈이 나이트윙이 되어 블러드헤이브에 왔을 때, 션은 살인 혐의로 체포되었고 마지못해 나이트윙에게 자신의 누명을 벗겨달라고 요청했다. 나이트윙은 션과 런-옵스의 누명을 벗겨준 후, 살인용의자였던 이유로 헤이븐 커뮤니티에서 해고된 션의 자리를 넘겨받았다. 두 사람은 또한 사귀기 시작했다.

그러나 션은 데스윙에 의해 납치되어 잠시 프로페서 피그에게 붙잡혀있게 되었고, 이 모든 것은 닥터 허트의 명령에 따라 이루어졌다. 나이트윙과 로빈이 제때에 도착하여 돌로트론으로 개조될 뻔한 션을 구했다. 션은 피그와의 싸움에 기여했고, 로빈이 허트에게 납치된 후 그를 구출하기 위해 나이트윙과 함께 했다.
하지만 자신의 범죄 경력과 나이트윙의 자경단원 생활 방식에 대한 의견 차이로 인해 결국 둘은 결별했다. 그럼에도 둘은 여전히 서로를 사랑한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션은 그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이끌어냈기 때문에 함께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나이트윙이 뇌를 다쳐 기억을 잃은 후, 션은 그와의 모든 연락이 끊겼다. 그가 자신을 투명인간 취급한다고 믿은 션은 그의 동상을 파괴하고 체포되어 벨 리브 교도소로 보내졌다. 그곳에서 아만다 월러는 션에게 태스크포스 X에 합류해 킹 샤크를 감시하라고 강요했다.
 
디페이서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