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6.04.20
디텍티브 침프 Detective Chimp (침팬지 탐정)
세계: 뉴 어스 (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보보 T. 침팬지(Bobo T. Chimpanzee)
직업:
사립탐정
소속:
섀도우팩트, 증폭화 동물국, (과거에 침팬지 수사대)
출신지: 아프리카
: 검정
모발: 흑발
첫등장:
Adventures of Rex the Wonder Dog #4 (July-August 1952)

초능력

불로불사, 인간의 98%보다 높은 지능, 모든 동물과 인간의 언어를 구사한다.
능력

운동선수보다 뛰어난 운동신경, 탐정술, 오컬트 지식.
무기/장비
돋보기
한계
알콜 중독
 
보보는 프레드 쏘프라는 사람에 의해 1953년에 적도 아프리카에서 붙잡혔다.
그는 서커스 공연을 위한 침팬지 탐정으로서, 몇 가지 추리문제에 답을 할 수 있게 훈련받았다. 보보는 자신을 돌봐주며, 정글에서보다 훨씬 단순하고 편한 삶을 제공해준 프레드에게 강한 유대감을 느꼈다. 그러나 프레드가 살해되어 지역 보안관을 도와 진범을 잡은 후에 보안관의 ‘도우미 마스코트’로 활동했다.
그는 말할 수는 없었지만 매우 지적이어서 인간을 이해할 수 있었고, 또 인간이 그를 이해하게 만들었다. 플로리다를 여행하던 중에 유명한 모험견인 렉스 더 원더독(Rex the Wonder Dog)이 보보를 젊음의 샘(Fountain of Youth)으로 데려갔다. 그곳에서 보보는 모든 생명체의 언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다. 또한 영원한 젊음도 얻었다.

얼마 후, 보보는 증폭화 동물국(Bureau of Amplified Animals)에 고용되어 고도의 탐정술과 전략전술을 보여주었다.
보보는 침팬지탐정소를 열고 혼자서 일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그의 참신함 덕분에 꽤 잘됐다. 랠프 디브니(슈퍼히어로 일롱게이티드 맨)를 비롯한 탐정들의 모임인 크로아톤즈(Croatoans)를 구성해서 오랫동안 협력하기도 했다.
그러나 시민권 없는 원숭이로서는 사법적으로 자립할 수가 없었다. 그는 급여를 받을 수 없었고, 대중들에게 잊혀지기 시작했을 때에 알콜 중독이 되었다. 심지어 담배까지 피웠다.

신의 분노를 상징하는 스펙터(Spectre)가 악마 이클립소(Eclipso)의 영향을 받아 미쳤을 때, 모든 마법을 없애고 700명의 마법사들을 죽였다. 여느 때처럼 마법능력자들이 이용하는 오블리비언 바(Oblivion Bar)에서 술을 마시고 있던 보보는 스펙터와 싸우기 위한 이들의 그룹인 섀도우팩트(Shadowpact)에 강제로 합류했다.
그는 진짜 마법능력이 없긴 하지만, 뛰어난 탐정기술을 보여주었다. 또한 천재 전술가로서, 이클립소와 스펙터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블랙 앨리스(Black Alice)와 나이트셰이드(Nightshade)의 능력을 사용하기 위한 몇몇 계획을 세웠다.
고담 시 상공에서 영원의 바위(Rock of Eternity)가 폭발했을 때, 남아있는 악마의 흔적들을 치우는 것을 도왔다. 렉스 더 원더독이 일곱 가지 대죄 중에 나태를 상징하는 슬로스(Sloth)에게 빙의되면서, 그에게 붙잡히기도 했다.

영원의 바위가 재형성되면서 고담의 모든 마법영향이 사라질 때, 죽어가던 마법 히어로 닥터 페이트(Doctor Fate)는 보보에게 페이트의 헬멧(Helmet of Fate)을 주었다. 그러나 헬멧을 써본 보보는 자신에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헬멧이 스스로 새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캡틴 마블(Captain Marvel)에게 멀리 던져버리라고 시켰다.

수수께끼의 남자인 팬텀 스트레인저(Phantom Stranger)는 섀도우팩트에게 마법 방어막에 둘러싸여 있는 와이오밍 주의 리버락(Riverrock) 마을로 가도록 부탁했다. 그들은 마을에서 펜타클(Pentacle)이란 빌런 팀을 만났다.
보보는 펜타클의 소년 살인마인 키드 칸이블(Kid Karnevil)에게 붙잡혔지만, 탈출하여 동료들을 구해주었다. 양 팀 간에 마법전투가 벌어진 결과로, 보보와 마을주민들은 방어막을 깨기 위해 일 년 동안 생명을 바쳐야했다.

나중에, 그는 메트로폴리스 시에서 명예롭게 죽은 이의 동상들 중에 섀도우팩트와 자신의 동상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페이트의 헬멧이 지구에 돌아오면서 보보를 맞히고 쓰러뜨렸다. 잠시 헬멧을 쓴 보보는 고담시경을 도와 빌런 트릭스터(Trickster)를 제압할 수 있었다. 그러나 헬멧의 유혹을 견뎌낸 보보는 헬멧을 다시 떠나보냈다.
보보는 섀도우팩트의 일원으로 함께 여러 모험을 계속 했다.
 
디텍티브 침프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