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11.15
데바스테이터 Devastator (완전한 파괴자)
세계: 다크 멀티버스
본명
:
브루스 웨인(Bruce Wayne)
다른 이름: 배트맨(Batman), 디스트로이어(Destroyer)
직업: 정복자, (과거에 사업가, 자경단원)
소속: 다크 나이츠,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출신지: 지구 -1
: 빨강 (데바스테이터)/파랑 (브루스 웨인) 모발: 없음 (데바스테이터)/검정 (브루스 웨인) 피부: 회색 (데바스테이터)
첫등장: Dark Days: The Casting #1 (September, 2017)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인 지능, 백병전
무기/장비
둠스데이 바이러스(Doomsday Virus): 둠스데이 형태로 변신 가능, 재생능력, 크립토나이트 방사선을 내뿜는 등 자신에게 유리하게 신체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독성 포자, 감염전파, 땅에서 가시 형태를 소환, 강화된 힘과 내구력, 스피드, 비행.
크립토나이트 창.
한계
둠스데이 바이러스에 오랜 기간 감염된 탓에 생각 없이 파괴만 하는 경향이 강하다.
 
다크 멀티버스에 있는 지구 -1의 브루스 웨인은 부모를 잃고 자경단원 배트맨이 되었다. 슈퍼맨과 저스티스 리그와 함께 싸운 그는 슈퍼맨의 희망적인 이상을 믿었지만, 어떤 이유로든 그에게 맞서게 될 경우를 대비해 둠스데이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슈퍼맨에게 절대로 사용할 필요가 없기를 바랐다. 슈퍼맨이 살인 행각을 벌였을 때, 저스티스 리그는 그를 막으려 했다. 몇 주 동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리그는 실패했고, 슈퍼맨은 자신의 아내마저 죽였다. 그러자, 배트맨은 슈퍼맨을 제정신으로 되돌리려는 시도를 하지 않기로 했다.

그는 크립토나이트 창을 들고 슈퍼맨을 상대하다가 오른팔을 잃었다. 슈퍼맨은 어떻게 리그가 배트맨이 자신을 이길 것이라고 주장했는지에 대해 길게 비아냥댔고, 모든 사람들이 자신보다 약하다고 기뻐했다. 슈퍼맨이 배트맨에게서 창을 날려버리자, 배트맨은 변형된 버전의 둠스데이 바이러스를 섭취했다. 바이러스는 그의 팔을 재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가장 친한 친구를 죽일 수 있는 힘과 반사회적인 인격 장애를 주었다. 돌연변이화된 그는 크립토나이트 숨결로 슈퍼맨을 약화시키고, 바이러스로 인해 만들어진 날카로운 가시로 찔러 죽였다.

그는 승리했지만 둠스데이 바이러스는 빠르게 확산되어 주변의 모든 것을 감염시키기 시작했고, 세상을 구하기엔 너무 늦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데바스테이터로 이름을 바꾼 브루스는 그저 모든 것이 무력하게 서서히 퇴화되어 죽어가는 것들을 지켜볼 뿐이었다. 지구가 파괴되기 몇 분 전에, 그는 웃는 배트맨(The Batman Who Laughs)의 방문을 받았다. 웃는 배트맨은 그에게 다른 세계가 많이 있음을, 슈퍼맨이 아직 죽지 않은 세계, 그리고 친구들을 아직 구할 수 있는 세계에 대해 말해주고 슈퍼맨이 얼마나 사악한지 알려주며 영입했다.

프라임 어스에 도착한 후, 데바스테이터는 머더 머신을 도와 사이보그를 제압하고 저스티스 리그 워치타워를 점령했다. 웃는 배트맨이 검은 금속 카드를 사용하여 포털을 열고 그린 애로우, 데미안 웨인, 나이트윙, 미스터 테리픽을 쓰러뜨리는 것을 도우려 했지만, 닥터 페이트가 히어로들의 탈출을 도왔다.

데바스테이터는 메트로폴리스로 와서 로이스 레인을 둠스데이 바이러스의 보균자로 만들어, 그를 막으러 온 슈퍼맨 패밀리 멤버들을 포함한 도시 전체를 바이러스에 감염시켰다. 그리고 나서 멀티버설 소리굽쇠를 되찾기 위해 머더 머신과 함께 고독의 요새로 갔다. 둘은 그곳에서 플래시와 스틸을 공격했고, 둠스데이 바이러스로 인해 지능이 감소되기 시작한 데바스테이터가 소리굽쇠를 파괴했다. 스틸은 제압되었지만 플래시는 그들이 방금 나온 포털을 통해 탈출했다.
플래시, 사이먼 바즈, 제시카 크루즈, 로보 등이 함께 그를 막으려 했으나 이길 수 없었다. 데바스테이터는 로보를 그의 쇠사슬을 이용해 태양 속으로 던져버렸다. 고독의 요새를 파괴한 후, 그는 소리굽쇠를 들고 고담으로 날아갔다.

프라임 어스의 슈퍼맨은 고담 시에 챌린저스 마운틴이 나타난지 7일 만에 환각에서 깨어났다. 아들 존을 제외한 메트로폴리스 전체가 둠스데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자 박쥐신 바르바토스와 싸우기 위해 그곳으로 돌아갔다. 데바스테이터는 슈퍼맨이 자신을 프라임 어스의 브루스 웨인이라고 믿도록 속였다. 데바스테이터가 슈퍼맨을 계속 구타했지만, 슈퍼맨은 그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못했다. 플래시는 닥터 페이트의 도움으로 슈퍼맨을 구출했다.
나머지 히어로들이 오블리비언 바에 숨어 있다는 것을 발견한 다크 나이트들은 그곳으로 향했지만, 시간을 벌기 위해 남아있던 나이트마스터를 제외하곤 이미 아무도 없었다. 그들은 나이트마스터를 곧장 죽였다.

나중에 그들은 사이보그가 구출한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과 싸웠는데, 사이보그는 체내에 있는 머더 박스에 부분적으로 굴복했으면서도 동료들을 하이퍼타임 영역을 통해 탈출시킬 수 있었다. 할 조던과 미스터 테리픽, 마샨 맨헌터는 사나가 행성으로 향했다. 그곳에 있는 피닉스 캐논은 지구 중심부의 N번째 금속이 다크 멀티버스로 가라앉기 시작할 때를 대비해서 밝아지도록 설계되었다. 그러나 미스터 테리픽은 누군가가 그것의 극성을 뒤집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던브레이커, 머실리스, 데바스테이터가 텔레포트하여 나타나 자신들이 배후에 있음을 밝히고, 히어로들을 고담으로 끌고 갔다.

차원 사이의 공간인 블리드 안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히어로즈로 향하는 사이보그 등이 탄 울티마 툴레를 공격하기 위해, 다크 나이츠가 캐리어를 사용했다. 플래시는 중력 억제기 게이트를 해제해 아기 우주가 캐리어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을 막았다. 그로 인해 팽창이 일어나고 극성을 뒤바꾸어 순수한 양의 에너지에 의해 레드 데스가 타격을 받는 결과가 벌어졌다. 이로 인해 레드 데스에서 브루스 웨인 인격이 사라지고 지구 -52의 배리 앨런의 인격이 육체를 장악하게 되었다.
플래시와 레드 데스는 머실리스를 기절시켰다. 데바스테이터는 그들을 막으려 했지만 레드 데스는 플래시에게 도망치도록 하고 자신은 분해되었다.

고담에 붙잡혀 있는 리그 멤버들은 원더우먼의 여덟 번째 금속으로 만들어진 복종의 팔찌와 카터 홀의 N번째 금속 철퇴가 충돌하는 소리로 인해 깨어났다. 다크 나이츠는 그들을 제압하려 했지만, 프라임 어스의 배트맨이 원소 X로 만든 배터랭을 아쿠아맨과 할 조던에게 던져 새로운 아머를 입혔다. 원소 X 아머를 입은 히어로들은 전세를 역전시켰고, 데바스테이터는 역시 아머를 입은 슈퍼맨에게 패배했다.
 
덧붙임
데바스테이터는 희망을 잃는 것에 대한 배트맨의 두려움, 슈퍼맨과의 우정이 아주 소중하면서도 그를 완전히 믿을 수 없다는 두려움과 후회를 모두 나타낸다.
데바스테이터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