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10.10
돌핀 Mera 사망
본명: ?
직업: 모험가
소속: 블랙랜턴 군단, (과거에 포가튼 히어로즈)
가족: 가쓰(Tempest, 남편, 사망), 서디안(아들, 사망)
: 블루 모발: 백금색
첫등장
: Showcase #79 [July 1969]

초능력
물 속에서 호흡
심해의 수압에 견딜 수 있다.
멀리까지 볼 수 있는 시력


능력
뛰어난 수영실력
맨손전투

한계
오랫동안 물 밖에 있을 수 없다.
 

 
두 명의 미 해군 잠수부들은 2명의 미국 해군 잠수부대원인 크리스 랜도와 일등선원 벤 하키는 소련함선의 잔해를 수사하다가, 아무런 장비 없이 물속에서 살아남은 아름다운 젊은 여성을 발견했다.
크리스와 벤에 의해 배로 옮겨진 그 여성은 목에 아가미 같은 것이 달려있고, 손가락과 발가락 사이엔 막이 있었다.
크리스는 이 신비한 여성에게 "돌핀"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며칠이 지나, 돌핀의 폐가 가득 부풀어 오름에 따라, 5,6시간은 물에 들어가야 함이 밝혀졌다.
그렇지 않으면 질식해서 죽게 될 것이었다.
돌핀을 사랑하게 된 크리스는 그녀가 바다로 돌아갈 때 매우 슬퍼했다.

이모탈맨 Immortal Man이 함께 할 그룹의 멤버들을 모으고 있을 때 돌핀은 다시 나타났다.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돌핀은 미국정부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고대 황금 피라밋에서 사고를 당했다.
이 피라밋들은 세계정복을 위한 밴달 새비지의 계획의 일부였음이 밝혀졌다.
돌핀과 이모탈맨, 애니멀맨, 콩고 빌, 릭 플래그, 케이브 카슨 등은 수퍼맨의 도움으로 피라밋들을 파괴하고 새비지의 계획을 저지시켰다.
이모탈맨은 팀 이름을 포가튼 히어로즈 Forgotten Heroes라고 짓고 다함께 활동하자고 제안했고, 돌핀은 이를 받아들였다.
그녀는 팀이 해체될 때까지 남아있었다.

돌핀은 이후 혼자서 모험을 해왔다.
때로는 파로섬에서 온 킬러들을 막기 위해 애니멀맨이나 시 데블 Sea Devil 데인 도랜스와 팀을 이루기도 하고, 마샨 맨헌터가 이끄는 저스티스 리그 태스크 포스와 함께 행동하기도 했다.
그녀는 바다 아래의 힘을 얻으려는 카리브디스 Charybdis에게 아쿠아맨과 함께 붙잡혔다.
아쿠아래드 Aqualad의 도움으로 인해 카리브디스를 물리친 후, 셋은 함께 활동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녀는 더욱 활동적이고 쾌활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쿠아맨의 사악한 조상인 코르닥스 Kordax가 실험실에서 돌핀을 풀어줬던 것으로 밝혀졌다.
돌핀은 아쿠아맨에게 접근하여 그를 죽이도록 정신조종을 받고 있었다.
의지가 강한 돌핀은 코르닥스의 통제를 끊고 아쿠아맨과 사랑을 키워갔다.


이후, 가쓰가 아쿠아래드에서 템페스트로 이름을 바꾸고 마법을 사용한 후에 그와 연인이 되었다.
둘은 아쿠아맨에게 이 로맨스를 비밀로 하다가, 결국엔 허락을 얻어냈다.
공식적으로 결혼을 하게 된 계기는 돌핀의 임신 때문이었다.

돌핀은 아들을 낳고, 아쿠아맨은 아틀란티스가 합병한 지상의 국가 서디아 Cerdia의 이름을 따서 서디안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가쓰가 타이탄스에서 활동하는 것과 가정의 가장으로서의 삶을 동시에 진행함에 따라, 돌핀과 가쓰 사이엔 갈등이 커져갔다.
돌핀이 가정에 충실하도록 요구하자, 가쓰는 타이탄스를 그만두었다.
아쿠아맨이 왕위에서 쫓겨났을 때, 가쓰와 돌핀도 가택연금을 당하기도 했다.

가쓰의 도움으로 아틀란티스의 모든 마법사들이 수중호흡이 불가능해진 메라 Mera를 되돌리기 위한 주문을 외웠을 때, 스펙터 Spectre는 가쓰의 존재를 알아차리고 아틀란티스에 자신의 전력을 쏟아 부었다.
엄청난 파괴력으로 인해 아틀란티스는 완전히 파괴되었다.
가쓰는 몇 달을 돌핀과 서디안을 찾아다녔으나, 잔해에 깔려 죽었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블래키스트 나이트에서, 돌핀과 튤라, 아쿠아맨은 블랙랜턴이 되어 나타났다.
돌핀과 튤라는 자신들을 구하지 못한 가쓰를 조롱하며 죽여서 같은 블랙랜턴으로 만들어버렸다.
돌핀은 타이탄스에게도 나타났지만, 도브II가 내뿜는 흰 빛에 의해 파괴되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블랙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