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22
세계: 뉴 어쓰(뉴52 이전)
본명: 도나 힝클리 스테이시 트로이(Donna Hinckley Stacey Troy)
다른 이름: 원더걸(Wonder Girl), 트로이아(Troia), 다크스타(Darkstar), 원더우먼(Wonder Woman), 달의 여신(Goddess of the Moon), 도나 프린스(Donna Prince)
직업: 모험가, (과거에 우주의 수호자, 사진작가)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과거에 타이탄스 오브 미쓰, 틴 타이탄스, 뉴 틴 타이탄스, 다크스타즈, 타이탄스, 뉴 타이탄스, 챌런저스 프롬 비욘드 , 블랙 랜턴 군단, 화이트 랜턴 군단)
출신지: 테미스키라(Themyscira) 섬
가족: 다이애나(Wonder Woman, “언니”), 히폴리타(Wonder Woman, 양어머니)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원더걸로서) Brave And The Bold #60 (June-July, 1965);
(트로이아로서) New Titans #55 (June, 1989);
(다크스타로서) Darkstars #24 (September, 1994)

초능력
힘, 비행, 스피드, 에너지 조종
(과거에) 원더우먼과의 텔레파시, 광양자 조종, 기억 투사, 추위조종, 암흑조종
능력
전투기술, 전술분석, 촬영기술

무기/장비
설득의 올가미, 아마존 갑옷, 아마존의 무기들
(과거에) 유니버스 오브(Universe Orb): 우주의 모든 역사가 담긴 구슬.
도나 트로이 Donna Troy
 
도나는 원래 아마존의 마법사 마갈라가 테미스키라의 어린 공주인 다이애나를 위해 놀이친구용으로 만든 클론이었다. 그런데, 다크 엔젤(Dark Angel)이 도나를 납치했다. 다크 엔젤은 도나를 영원히 다른 삶을 살도록 저주했다.
그녀의 생명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어 세계의 기억에서 지워졌다. 심지어 도나조차 자신의 전생을 기억 못했다. 그리고 미혼모 도로시 힝클리의 아이로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도나는 이후 스테이시 가문에 입양되었으나, 양아버지가 사고로 죽은 후에 양어머니는 파양을 해야만 했다.

그녀는 아기를 파는 암시장에 갇혀서 키워지다가, 살고 있는 건물에 불이 나는 일이 발생했다. 그리스 신들의 후예인 타이탄스 오브 미쓰(Titans of Myth)의 여신 레아(Rhea)가 도나를 구출했다. 도나는 트로이라는 성을 받고, 다른 12명의 고아들과 함께 수년간 뉴 크로너스(New Chronus)에서 살면서, 언젠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한 초능력을 부여받고 전사로서 훈련받으며 예술과 과학을 교육받았다.

13세가 된 아이들은 평범한 존재로 살기 위해 그들 각각의 세계에 돌려보냈다. 아이들은 겸손을 배우고, 기억의 타이탄(Titan of Memory)인 므네모시네에 의해 거짓 기억들을 주입받았다.
그런데, 이 정신조절은 스파르타(Sparta)라는 아이에겐 잘 먹히지 않았다. 뉴 크로너스에서의 시간을 기억한 그녀는 결국 미쳐버렸다. 스파르타는 고향별 신리아나크(Synriannaq)를 정복하고 다른 타이탄 아이들을 쫓아서 없애버렸다. 지구의 도나, 카라칸(Karakkan)의 아틴스(Athyns), 오지론(Ozyron)의 크샨티(Xanthi) 셋만이 남았다.

달의 타이탄(Titan of the Moon)인 포에베(Phoebe)는 도나를 지구에 있는 스파르타의 요원들로부터 구해냈다. 그런데, 스파르타가 다른 아이의 능력을 손에 얻으면서, 타이탄스 오브 미쓰는 모두 급격히 나이 들고 약해졌다. 결국 포에베마저 죽었다.
몇 번 스파르타와 충돌한 끝에, 크샨티는 아틴스의 생명을 구하고 죽었으며 도나와 아틴스는 능력을 되찾을 수 있었다. 스파르타는 마음 없는 텅 빈 껍데기 같은 상태가 되었다. 아틴스는 스파르타를 되돌릴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갖고 오지론으로 돌아갔다.

도나는 원더걸(Wonder Girl)이라는 이름으로 청소년 히어로 팀인 틴 타이탄스(Teen Titans)의 창단멤버가 되었다. 원더걸이라는 이름은 그녀의 남아있는 기억에서 떠올린 것이었다.
뉴 크로너스로 돌아간 도나는 복구된 타이탄스 오브 미쓰에게서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 새로운 코스튬을 입은 그녀는 트로이아(Troia)라는 새 이름을 사용했다.

대학교수 테리 롱과 결혼한 도나는 타이탄스 오브 미쓰를 만난 다음에야 자신이 임신한 것을 알았다. 팀 타이탄스(Team Titans)라는 팀이 미래에서 나타나 그녀를 죽이려했다. 팀 타이탄스는 도나의 아들이 신의 능력을 가진 존재이며, 이로 인해 미쳐버린 뒤 스스로 나이를 먹어서 어머니 도나를 죽이고 로드 카오스(Lord Chaos)라는 독재자가 되었다고 했다. 도나는 아들 로버트를 낳고, 이 미래를 방지하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을 희생하고 보통 인간이 되었다.

나중에, 도나는 다시 능력을 돌려달라고 타이탄스 오브 미쓰에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 그녀는 컨트롤러즈(Controllers)라는 종족이 만든 그린 랜턴 군단 비슷한 우주의 수호자들인 다크스타즈(Darkstars)에 합류했다.
패럴랙스(Parallax)가 모든 차원을 파괴하고 우주를 새롭게 재구성하려고 했을 때, 뉴 저지에 있는 그녀의 농장은 파괴되었고 함께 살고 있던 팀 타이탄스 멤버들은 테라(Terra)와 미라지(Mirage)를 제외하고는 모두 존재가 지워졌다.
 
다나는 테리와 이혼하고 테리는 아들의 양육권을 가져갔다. 타이탄스에 재합류한 그녀는 한동안 그린 랜턴인 카일 레이너와 데이트했지만, 교통사고로 아들과 테리가 죽었을 때 카일과의 연애도 끝이 났다. 카일과 헤어지기 전에 다크스타즈에서 은퇴한 그녀는 다시 초능력을 잃었다.

원더우먼, 히폴리타와 원더걸과 트로이아 시절의 도나를 기억하는 유일한 사람인 플래시(월리 웨스트)의 도움으로 도나의 능력은 돌아왔다. 히폴리타는 도나를 양녀로 삼았다. 처음에 그녀는 자신이 동일한 도나가 아니라고 걱정했지만, 플래시의 기억에 기초를 둔 형상을 추구했다. 그녀는 결국 자신을 받아들였다.
곧, 타이탄스는 사이보그(Cyborg)를 구하기 위해 함께 모였다. 그들은 저스티스 리그와 충돌하면서까지 친구를 구했고, 타이탄스의 오리지널 다섯 멤버들은 팀을 재결합하기로 했다. 그러나 도나는 오멘(Omen)과 함께 수퍼맨 로봇에게 죽임을 당했다.

레아에 의해 도나는 멀티버스의 모든 차원의 도나를 합체해놓은 인물임이 밝혀졌다.
그녀는 자신의 모든 평행차원의 지식의 보고이며 오리지널 멀티버스를 기억하는 존재였다. 도나는 지구2의 자신이 소방관에 의해 구출되어 고아원에서 자랐음을 알았고, 지구S의 자신은 그때 화재로 죽었다는 것도 알았다. 그녀는 또한 과거의 적인 다크 엔젤에게 맹세했었음을 발견했다. 다크 엔젤은 사실 안티 모니터(Anti-Monitor)에 의해 죽음의 위기에서 구조된 지구7의 도나 트로이였다. 또 다른 자신은 모니터 종족이 구한 하빈저(Harbinger)였다.
멀티버스가 하나의 우주로 단일화될 때, 다크 엔젤은 새로운 지구에서 모든 도나 트로이가 하나로 압축되는 현상을 피할 수 있었다. 다나가 경험한 각각의 삶은 실제로는 평행차원의 도나들의 삶이었다. 그녀가 다크 엔젤을 물리쳤을 때, 도나는 모든 지구에 존재했던 도나 트로이의 진정한 합체가 되었다.

도나는 수퍼맨 로봇의 손에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다. 타이탄스 오브 미쓰는 도나가 긴박한 위협으로부터 자신들을 구해줄 존재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뉴 크로너스로 도나를 데려와, 원래 달의 여신이며 코에우스(Coeus)의 아내라고 믿게끔 잘못된 기억을 이식했다. 그들은 새로운 노예를 얻기 위해 뉴 크로너스 근처의 다른 세계들 사이에 전쟁을 부추겼다.
그때 그들은 다른 차원으로의 통로를 열기 위해서 그들의 공동의 믿음을 결합한 능력을 사용했다. 타이탄스와 아웃사이더즈(Outsiders)가 도나를 발견해서 기억을 되찾았다.
제정신으로 돌아온 스파르타는 타이탄스 오브 미쓰의 충성스런 군대의 장교가 되었다. 스파르타는 미노시스(Minosyss) 행성을 포위하려고 시도하다가 타이탄스 오브 미쓰에 의해 희생되었다. 그러나 스파르타의 죽음은 도나의 기억을 복구시켰다.

아틴스마저 나타나서 히어로들과 함께, 타이탄스 오브 미쓰와 싸우는 미노시스의 저항을 도왔다.
태양의 타이탄(Titan of the Sun)인 하이페리온(Hyperion)은 다나에게 진실한 기원을 밝히고, 멀티버스의 통로를 열도록 명령했다. 타이탄스 오브 미쓰의 진짜 목표는 선 이터(Sun-Eater) 공장의 핵심 안에 들어있는 멀티버스의 입구였다. 도나는 다른 차원으로 가는 통로를 열긴 했지만, 그들 대부분을 명계(Tartarus)로 사라지게 했다.
하이페리온과 아내 티아(Thia)는 마지막 순간에 속임수를 경고했다. 분노한 그들은 도나를 죽이려고 했지만, 코에우스는 도나와 아스널(Arsenal)을 구하기 위해 선 이터를 활성화시켰다. 선 이터가 그들의 막대한 태양 에너지들을 흡수하기 시작함에 따라, 하이페리온과 티아는 탈출을 시도했다. 다른 타이탄스 오브 미쓰들은 영원히 감금되어 출입구를 확실히 감시하도록 맹세했다. 도나는 볼모로 뉴 크로너스에 돌아왔고, 거기서 원더우먼과 반갑게 재회했다.

그녀는 하빈저가 수집한 다양한 우주의 연대기인 유니버스 오브(Universe Orb)의 새로운 수호자가 되었다.
그녀는 우주 전체에 닥친 긴박한 운명의 발견을 알렸고, 그 운명은 그녀 홀로 피할 수 없게 했다. 나이트윙을 지구에 두고 온 그녀는 우주의 균열에서부터 닥쳐올 위험을 막기 위해서, 애니멀맨, 사이보그, 파이어스톰, 헤럴드, 범블비, 레드 토네이도, 시프트, 앨런 스콧, 카일 레이너, 킬로웍, 제이드, 스타파이어, 수퍼걸을 데리고 뉴 크로너스로 가기로 결정했다.
도나의 팀은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를 공격하고, 그 틈에 나이트윙과 수퍼보이, 원더걸(캐시 샌즈마크)은 알렉산더 루터의 장치를 파괴하러 갔다. 그리고 지구3의 자신들과 합쳐지려는 두 수퍼맨과 원더우먼을 구했다. 도나는 우주의 모든 역사를 배웠다. 일 년 후에 도나의 팀은 지구로 돌아왔고, 그녀는 새로운 원더우먼이 되었다.

틴 타이탄스의 멤버였던 조커스 더터(Joker's Daughter)가 살해되자, 도나와 제이슨 토드(레드 후드)는 조사를 하다가 멀티버스를 감시하는 종족인 모니터들을 의심했다. 모니터들에게 협력하는 포어러너(Forerunner)의 공격을 받았을 때, 모니터 한 명이 나타나 구해주었다. 편의상 “밥(Bob)”이라고 이름붙인 이 모니터는 아톰(레이 파머)를 찾아 멀티버스로 함께 여행을 떠날 것을 제안했고, 카일 레이너와 새로운 아톰인 라이언 초이까지 합류했다.
챌런저스 프롬 비욘드(Challengers from Beyond)라고 이름붙인 이 팀은 여러 모험 끝에 아톰을 찾아 지구로 데려왔으나, 밥의 목적은 사실 그를 찾아내서 죽이려는 것이었다. 밥을 물리친 이들은 앞으로 모니터들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기로 했다.

블랙 랜턴 군단이 등장하면서 죽은 이들을 좀비와 같은 상태로 부활시켜 군단원으로 만들 때, 도나도 남편 테리와 아들 로버트의 시신이 다시 살아 움직이는 끔찍한 현상을 목격했다. 이때, 로버트에게 어깨를 물리는 바람에 블랙 랜턴의 힘에 감염되어 블랙 랜턴이 되고 말았다. 그러나 생명의 화신인 엔티티(Entity)가 등장하면서 생명의 화이트 랜턴으로 거듭날 수 있었고, 모든 사태가 끝났을 때 정상으로 돌아왔다.
도나는 배트맨이 된 딕 그레이슨과 스타파이어 등과 함께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