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5.16
세계: 프라임 어스(뉴52 이후)
본명: 도나 트로이(Donna Troy)
다른 이름: 원더걸(Wonder Girl)
직업: 모험가
소속: 타이탄스, 아마존, (과거에 틴 타이탄스)
출신지: 패러다이스(Paradise) 섬의 테미스키라(Themyscira)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Wonder Woman Vol 4 #37 (February, 2015)

초능력
강한 힘, 내구력, 체력, 민첩성, 치유능력
능력
맨손 전투

무기/장비
검, 방패
날개달린 말 디스코디아
도나 트로이 Donna Troy
 
아마존 종족의 데리노에(Derinoe)는 약간의 마법지식으로 히폴리타의 찰흙과 한 여인의 피를 혼합해서 에 도나 트로이를 탄생시켰다.
여왕이 되기 전의 히폴리타와 연인이었던 데리노에는 히폴리타가 제우스 신과의 사이에서 원더우먼인 다이애나를 낳았음을 알게 된 후에, 이 일을 실행했다. 그것은 남자와 여자의 결합으로 만들어지지 않은 새로운 지도자를 원한 열망에서였고, 원더우먼인 다이애나를 대신해 아마존의 왕위를 차지하기 위한 목적에서였다.

도나는 5년 동안 섬을 떠나 최초의 틴 타이탄스에 합류했다.
틴 타이탄스에는 로빈, 스피디, 키드 플래시, 나크, 헤럴드, 호크, 도브, 아쿠아래드, 오멘이 있었고, 도나는 원더걸이란 이름을 사용했다. 이들과 싸우던 미스터 트위스터(Mister Twister)는 전원의 기억을 지워버렸으나, 오멘은 나중에 기억을 되찾기 시작했다.

히폴리타가 서거하자, 데리노에는 다이애나가 원더우먼 활동으로 인해 자주 자리를 비워서 진정으로 지도자가 필요할 때엔 곁에 없었다는 점을 상기시키며, 그를 대신할 ‘새로운 여왕’으로서 도나를 소개했다. 이에 분개한 다이애나는 도나에게 결투를 신청했다. 그러나 둘이 칼싸움을 막 시작했을 때 데리노에가 결투를 가로막으며, 도나를 앞세운 것은 다이애나를 불러오기 위한 구실이었다면서 이틀을 줄 테니 여왕의 자격이 있음을 증명해보라고 했다.

그러나 다이애나가 저스티스 리그를 돕기 위해 남자들의 세계로 다시 떠나자, 도나는 그 사이에 다이애나가 ‘형제’라고 부르던 아마존의 남자형제들을 청소해버리길 기회라고 여겼다. 그녀는 아마존들을 이끌고 습격하여 거의 대부분을 죽였다.
돌아온 다이애나는 이 사실을 알고 도나와 싸움을 벌였다. 다이애나는 도나에게 아마존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주려고 했다. 싸우는 도중에 다이애나가 도나의 팔을 잘라버렸다. 도나의 팔은 다시 자라났고, 다이애나를 매섭게 몰아 붙였다.
마지막 수단으로 진실의 올가미를 사용하자, 도나는 마녀가 증오와 절망의 감정을 구체적으로 형상화하여 만들어진 존재임이 알려졌다. 올가미 덕분에 도나는 진정한 아마존으로 변했다. 도나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바깥 세계로 모험을 떠났다.

기억을 되찾은 오멘이 과거의 틴 타이탄스 멤버들을 다시 모아 타이탄스(Titans)를 결성했다. 이들이 왜 아무도 그 당시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지 조사하는 동안, 움직이는 힘의 세계인 스피드 포스(Speed Force)에 갇혀 있던 월리 웨스트(키드 플래시)가 돌아왔다. 틴 타이탄스의 존재가 잊혀진 배후에는 미래에서 온 마법사 아브라 카다브라(Abra kadabra)가 있었다.

다크사이드(Darkseid)가 죽은 후에 도나의 역사는 약간 변경되었다.
 
타이탄스와 그들의 멘토인 저스티스 리그가 악당 키(Key)의 벙커에 갇혔을 때, 다이애나는 도나가 자신을 없애기 위해 찰흙으로 만들어진 존재라고 밝혔다. 그러나 아마존들은 도나에게 평범한 어린 시절을 누리도록 해주고 싶어서, 일곱 살에 다이애나에게 발견되어 아마존 사이에서 자란 인간 고아였다는 거짓 기억을 심어주었던 것이다. 그리고 도나에게 히어로가 될 기회를 주려 했다고 밝혔다. 도나는 자신의 정체를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