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26
둠즈데이 Doomsday (최후의 심판일)
본명: 둠즈데이 Doomsday
직업: 파괴자
소속: 소사이어티, (과거에 수어사이드 스쿼드)
출신지: 크립톤 Krypton 행성
: 레드 모발: 백발
첫등장: Superman: The Man of Steel #17 (November 1992)

초능력

스피드
내구력
체력
반사신경
육체의 재생, 부활
한번 부활할때마다, 마지막으로 죽었던 요인에 대한 저항력이 생성

 
둠즈데이는 크립톤 행성을 인간종족이 행성을 지배하기 전인 먼과거에 인공적으로 만들어졌다.
이 시점에, 크립톤은 강한 생명체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폭력적이고 지옥 같은 세계였다.
둠즈데이의 창조자는 버트론 Bertron이라는 에일리언이었다.
최강의 생명체를 만들려던 버트론과 그의 팀은 행성의 지면으로 아기를 보냈는데, 가혹한 환경이나 야만적인 생물에 의해 즉시 죽었다.
그들은 그때마다 생명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반복하여 아기들을 내보냈다.
이 미친 과학자는 자신이 창조한 존재의 진화를 가속시키기 위해 복제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십여 년 간의 이 과정을 통해, 이 존재는 수천 번의 죽음의 고통을 견디어내는 둠즈데이가 되었다.
이 무수한 죽음의 기억은 그의 유전자에 기록되고 모든 생명을 증오하게 만들었다.
결국, 둠즈데이는 버트론의 기술이 필요 없이, 이전에 자신을 죽게 한 방법에 대항하는 진화력을 얻었다.
그는 크립톤에 거주하는 치명적인 생명체들을 모두 사냥하여 죽이고 다녔다.
버트론은 자신이 만든 생명체의 손에 죽임을 당했다.

둠즈데이는 크립톤을 탈출하여 몇몇 행성들에서 학살을 벌이다가, 캘러톤 Calaton에서 에너지 존재 레이디언트 Radiant에게 패배했다.
일반적인 캘러톤의 매장절차에 따라, 둠즈데이의 육체는 꽁꽁 묶이고 덮어진 채로 우주로 발사되었다.
결국, 그는 지구에 착륙했다.
둠즈데이는 죽지 않았고, 언제라도 죽일 수가 있었다.
저스티스 리그와의 첫 전투에서, 둠즈데이는 몇 분 안에 주변지역을 황폐화시키고 팀 전원을 물리쳤다.
그리고 마침내 수퍼맨의 주목을 끌었다.
둠즈데이는 발음기관이 발달하지 않아 자신을 둠즈데이라고 부른 적이 없었고, 부스터 골드가 그에게 둠즈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난동을 부리던 둠즈데이는 과격한 레슬링 광고를 하는 텔레비전과 광고판에 관심을 갖고 메트로폴리스로 향했다.
그가 메트로폴리스에 입성하면, 도시를 파괴하고 수백만 명의 무고한 시민들을 죽일 수 있었다.
둠즈데이는 특히 수퍼맨에게서 크립톤인임을 느끼고 그를 죽이고 싶은 강렬한 욕망이 생겼다.
둠즈데이와의 대전투에서, 수퍼맨은 둠즈데이가 끝없이 자신을 공격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둘은 동시에 치명타를 날렸고, 데일리 플래닛 빌딩 앞에서 함께 생명을 잃었다.
수퍼맨의 죽음에 뒤이어, 네 명의 초인들이 나타났고, 그들 중 둘은 자신이 진짜 수퍼맨이라고 주장했다.
이중 하나는 사이보그 수퍼맨으로, 둠즈데이의 시신을 가져갔고, 어떤 행성에도 도착하지 않도록 소행성에 매달아 깊은 우주로 던졌다.
깨어난 둠즈데이는 여전히 묶인 채 웃으며 우주로 향했다.

결국, 웜홀을 통과한 다음에 둠즈데이의 육체는 아포콜립스 Apokolips로 가던 청소 우주선에게 발견되었다.
둠즈데이는 완전히 부활했고, 우주선의 승무원들을 죽인 뒤에 아포콜립스로 향했다.
둠즈데이의 부활 가능성에 대해 불안해했던 수퍼맨과의 마지막 대결로 이끌었다.
다크사이드의 부하 디사드 Desaad가 아포콜립스의 문제로 인해 지구에 접촉한 후, JLA의 도움으로 수퍼맨은 생각하는 컴퓨터 머더박스 Mother Box를 획득했다.
수퍼맨은 몰랐지만, 둠즈데이는 다크사이드와 일대일 대결을 벌여 그를 때려눕혔다.

디사드는 캘러톤으로 가는 붐튜브 boom tube를 열어주기로 둠즈데이와 거래를 했다.
그는 레이디언트에게 둠즈데이가 다시 패배할 것이라고 믿고 그를 보냈다.
그런데, 둠즈데이는 한번 졌던 방법에 대해서 극복하는 진화능력을 가졌으므로, 레이디언트는 다시 그를 이기지 못했다.
마찬가지로, 수퍼맨은 전에 한번 둠즈데이를 죽였으므로, 그는 다시 그럴수가 없었다.
수퍼맨은 이것을 알고, 캘러톤으로 가서 둠즈데이를 멈추게 하는데 집착했다.
머더박스의 도움을 받아 다시 둠즈데이와 싸운 그는 초음파총과 에너지검 등의 무기들을 제공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패배했다.
그는 웨이브라이더 Waverider의 시간여행장치를 사용해서 둠즈데이를 아무도 살수 없는 장소인 시간의 끝으로 데려갔다.
프로그래머의 아들에 기반을 둔 인공지능이 둠즈데이의 불안정한 복제를 만들어냈다.
그는 실제로 괴물을 만들어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단지 컴퓨터 게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둠즈데이의 미숙한 힘을 소유한 복제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원더걸, 헤라클레스 Hercules의 도움으로,
원더우먼은 둠즈데이를 박살낼 수 있었다.

브레이니악 Brainiac은 자신의 지능과 짐승의 강한 힘을 결합시키기 위해서, 시간의 끝으로 가서 둠즈데이를 데려왔다.
둠즈데이의 의지는 정신적으로 복종시키지 못할 정도로 너무 강했다.
그의 단순한 마음을 제거하기 위해 화학적 과정을 시도했으나, 그는 상당히 빠르게 반응했다.
브레이니악은 둠즈데이의 머리 안에 잠시 들어가 있는 동안에 마음 없는 둠즈데이의 육체를 설계하기 위해 인간숙주를 이용하려고 했다.
그는 피트 로스와 라나 랭 사이에서 미숙아로 태어나,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한 아기를 선택했다.
브레이니악은 수퍼맨에게 상처를 주기 위해 아기를 훔쳤다.
수퍼맨은 텔레파시 장벽을 사용하여 둠즈데이의 몸 밖으로 브레이니악을 내쫒았다.
그는 둠즈데이의 정신을 4부분으로 나누어 달로 텔레포트 시켰다.
둠즈데이는 25% 이상 통합되지 못했으므로, 결코 탈출하려는 생각을 할 수 없었다.

둠즈데이는 임페리엑스 Imperiex와 싸우기 위해서 렉스 루쏘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에게 풀려났다.
풀려난 둠즈데이는 스쿼드를 학살하고, 임페리엑스와 대결했다.
임페리엑스는 둠즈데이를 해골로 만들어버렸다.
다크사이드의 도움을 받은 렉스 루쏘에 의해 둠즈데이는 회복되었다.
이때, 둠즈데이는 지능과 감각이 진화했다.
렉스와 조커는 둠즈데이의 컨디션을 시험해보기 위해 워싱턴 D.C.에 그를 풀어놓았다.
그것은 둠즈데이와의 대결에서 수퍼맨이 죽었던 기념일에 일어났다.
수퍼맨은 둠즈데이의 지능과 감각을 도리어 이용하여 물리칠 수 있었다.
수퍼맨은 그를 포획하고, 차근차근 설명하여 납득시켰다.

다크사이드는 둠즈데이를 복제하여 군대를 만들려고 했다.
하지만, 둠즈데이의 복잡한 DNA는 완전히 복제할 수 없었고, 불완전한 복제군대는 배트맨에 의해 격파되었다.
스틸 Steel 존 헨리 아이언스를 데려오기 위해 수퍼맨이 아포콜립스에 갔을 때, 다크사이드의 아내 모탈라 Mortalla는 둠즈데이를 풀어놓으라고 명령했다.
둠즈데이는 엔트로피 이지스 Entropy Aegis 갑옷을 입은 스틸에 의해 쉽게 저지당했고, 아포콜립스의 황량한 땅을 방황하고 다녔다.

둠즈데이는 아포콜립스를 탈출하여 지구로 돌아왔다.
그는 전에는 느껴보지 못한 감정들인 사랑, 연민, 친절을 만났다.
이 새로운 감정들의 능력을 충분히 연구한 그는 난동을 부리지 않고 다시 메트로폴리스로 갔다.
메트로폴리스에서, 그는 적의 손에 죽어가던 수퍼맨을 발견했다.
둠즈데이는 수퍼맨을 도와 고그 Gog의 군대와 싸워, 수퍼맨과 고그 모두에게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그는 고그의 손에 죽어가는 수퍼맨을 구하기에 충분치 못했다.
고그에 의해 미래가 바뀌면서, 새로운 미래에서 둠즈데이는 수퍼맨의 뒤를 이어 고그의 군대에 대항한 지구의 위대한 히어로 중 하나로 기억되어졌다.
늙고 싫증이 난 고그는 둠즈데이에게 과거로 돌아가 수퍼맨을 구할 기회를 주었다.
대신에, 둠즈데이는 다시 괴물이 되어야 했다.
현재로 돌아왔지만, 의식이 없는 둠즈데이는 젊은 고그에 의해 어딘가로 멀리 보내졌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 Crisis 동안에, 닥터 사이코 Doctor Psycho와 워프 Warp는 지구의 중심 근처에 있는 동굴 안에서 둠즈데이를 풀어주었다.
닥터 사이코에게 마인드컨트롤당한 그는 슈퍼악당들의 메트로폴리스 공격의 선봉이 되었다.
그는 수퍼맨과 수퍼맨: 지구-2의 합동공격으로 인해 쓰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