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10.23
도브II Dove II (비둘기2)
본명: 돈 그레인저 Dawn Granger
직업: 질서의 화신
소속: 호크II의 파트너, (과거에 호크의 파트너, 틴 타이탄스)
가족: 홀리(Hawk II, 여동생), 헥터(Dr.Fate IV, 아들)
첫등장: Hawk and Dove Vol. 2 #1 (October 1988)

초능력


민첩성
스피드
비행
치유능력
정신능력

한계
부상을 입거나 다른 어떤 조건으로 인해 돈에게 치명적인 상태가 되면 돈으로 복귀할 수 없음
 

 
돈 그레인저는 국무성에서 일하는 어머니 덕에 어린 나이에 지구를 여행했다.
그리고 많은 언어를 간단하게 배우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돈이 주로 코네티컷에 사는 동안, 반항적인 여동생 홀리는 런던에서 살 것을 택했다.
고등학생이던 시절, 돈의 가족은 워싱턴D.C.에 정착했다.
뛰어난 물리기술자인 아버지는 알링턴의 스타 S.T.A.R. 연구소에서 취직제의를 받았다.
외교술에 둘러싸인 돈은 이유의 힘을 믿었다.
모든 수수께끼엔 답이 있고, 모든 문제에는 해결책이 있으며, 모든 충돌은 재분해가 가능했다.
그녀는 리더십 능력과 질서와 조직력의 선천적 재능을 보여주는 본보기적인 학생이었다.
또한 교활하고 은밀한 장난꾸러기이며, 조용한 "책벌레"에게서 연상할 수 없는 여러 곡예를 부리는 학생이기도 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돈은 옥스포드 대학에 가기 위해 유럽으로 돌아갔다.
크라이시스 Crisis가 일어난 때, 돈의 어머니는 런던에서 외교통신 문서를 전달하고 있었다.
대사관을 폭파하려는 테러리스트들에게 어머니와 미국대사관 직원들은 인질이 되었다.
절망한 돈의 도움요청에 혼돈의 지배자와 질서의 지배자에게 속한 신비한 목소리들이 응답했다.
그 목소리는 돈에게 단 한마디 단어만 말한다면, 이 혼란을 정리할 수 있는 힘을 주겠다고 돈에게 약속했다.
그 단어는 "도브"였고, 돈은 동의했다.
위험이 생길 때마다 돈은 "도브"라는 말을 함으로써 변신한다.
이 코스튬은 지구의 낮은 마법수준으로는 제거되지 않으며, 도브는 진짜 인간이 아니라는 사실을 숨겼다.
질서의 지배자의 신비한 에너지의 살아있는 정수이다.
위험이 사라졌을 때, 도브는 돈으로 돌아온다.

돈은 호크와 도브에 대해서 알고 있지만, 많은 그린랜턴들이 있는 것처럼 자신은 "다른" 도브라고 여겼다.
그래서 크라이시스 때 사람들을 구하는 동안에 첫 번째 도브가 죽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충격을 받았다.
호크의 파괴적이고 혼란스런 행동이 뉴스에서 보도되면서, 그녀는 호크의 이런 변화에 주의하고 있었다.
호크의 새로운 파트너가 되기 위해 예정되었고, 호크가 도브의 존재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를 필요로 한다는 것에 점점 납득하게 되었다.
돈은 미국으로 돌아와, 호크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그의 등장을 도표로 만들었다.
그녀는 호크가 행크 홀 Hank Hall이라고 추측하고, 그와 같은 학교로 옮겨 부모도 기뻐하게 되었다.
새로운 도브와 처음 만났을 때 호크는 매우 화를 내고 주체할 수 없었지만, 새 파트너를 받아들이고 평가하게 되었다.

이 첫 번째 모험에서, 도브는 호크와 도브가 혼돈과 질서에게 연결되어 있으며, 자신이 첫 번째 도브의 능력을 받아들임으로 인해 그의 죽음에 부분적인 책임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죄책감과 호기심은 결국 도브를 질서의 지배자인 테라타야 Terataya와 혼돈의 지배자인 차르 T'Charr와 만나도록 이끌었다.
이 두 지배자는 사랑에 빠지고, 호크와 도브가 실험적인 존재였다고 밝혔다.
그들은 호크와 도브가 영원하도록 자신들의 남아있는 본질을 주었다.
이 합체는 호크와 도브의 능력을 강화시켰으나, 어느 한쪽이 죽게 되면 다른 한쪽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했다.
그들의 창조자가 그랬듯이 호크와 도브도 사랑에 빠진다는 것을 의미하면서 도브는 방황하며 떠났다.

50년 후의 미래, 삶은 악몽이었다.
모나크 Monarch는 모두를 지배하고 그의 변덕에 모두가 순종했다.
모나크는 자신이 '창조'된 순간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 과거로 여행했다.
지구의 히어로들과 모나크의 전투에서, 모나크는 탈출하다가 돈을 데려갔다.
몇 시간 동안, 모나크는 한 장치를 훔치기 위해 텔레포트 능력을 사용했다.
모나크는 험한 협곡 꼭대기에 서서 '현재'의 지구를 정복할 강력한 장치를 건설하고 있었다.
이 시간까지 호크는 그들을 추적하고, 도브는 모나크를 저지하려고 하다가 살해되었다.
호크와 도브는 항상 동일한 힘이 양쪽으로 정해져있었고,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서로를 필요로 했다.
도브가 죽음으로 인해, 호크의 마음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이는 없었고, 혼돈 속으로 미끄러져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이도 없었다.
그리고 분노한 호크는 미래의 자신이라고 알게 된 모나크를 죽였다.

도브가 죽은 것은 사악한 마법사 모르드루의 거대한 계획의 일부였다.
모르드루는 죽음으로부터 돈을 구했고 그녀가 죽도록 나타난 은폐된 주문을 창조했다.
그는 호크와 도브가 질서와 혼돈 사이에 완벽한 균형의 존재를 만든 결과였다는 것을 알았다.
모르드루는 자신의 사악한 결말을 위해 그 그릇을 사용하기 위한 계획이었다.
돈은 사악한 모나크가 되었던 행크 홀의 아이를 임신하고, 나중에 닥터 페이트가 되는 헥터 홀을 낳았다.
닥터 페이트가 젬월드 Gemworld에서의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그는 마침내 자신을 낳아준 여인의 정체를 알게 되었다.
그가 그 여인이 리타 홀이라고 믿었었지만, 사실 돈 그레인저였다.
곧 후, 모르드루는 그의 계획에 따라 닥터 페이트의 신체를 소유했다.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도움으로 물리쳤다.
모험 후, 도브는 새로운 호크를 찾아 떠났다.

돈은 생각지도 못했던 친근한 장소에서 새로운 호크를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여동생이었다.
혼돈과 질서는 홀리 그레인저에게 그 능력을 수여했다.
이 새로운 호크와 도브는 그들의 모험을 시작하면서 타이탄스를 돕기도 했다.
돈은 동생의 불같은 성질을 길들이는 새로운 도전을 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