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3.06
닥터 페이트IV Doctor Fate IV (운명 박사4) 사망
본명: 헥터 샌더스 홀 Hector Sanders Hall
다른 이름: 실버 스캐럽 Silver Scarab, 샌드맨III Sandman III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인피니티 Inc.,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가족: 카터(Hawkman, 아버지), 시에라(Hawkwoman, 어머니, 사망), 리타 트레버(Fury II, 아내, 사망), 대니얼(Dream II, 아들, 켄드라 손더스(Hawkgirl II, 사촌)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All-Star Squadron #25 (September 1983)  

초능력
닥터 페이트IV로서,
마법능력
비행
내구력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
물체를 생성
한 물질을 다른 종류의 물질로 변형

샌드맨III로서,
비행
다른 이의 꿈을 볼 수 있고 매일 한 시간씩 현실에 자신을 나타낼 수 있음
"꿈의 물결 Dream Stream"을 통해 한 시간동안 현실의 어떤 곳이라도 즉시 이동

무기/장비
나부 Nabu의 헬멧
아누비스 Anubis의 부적
실버 스캐럽으로서, 비행을 가능하게 하고 광선 블라스트를 발사하는 N번째 금속의 복장을 착용

 
헥터 홀은 호크맨 Hawkman과 호크걸 Hawkgirl의 아들이다.
카터 홀과 시에라 샌더스 홀은 고대 이집트 파라오와 그의 아내의 환생이다.
그들은 라이벌인 하트-세트 Hath-Set에게 살해당하고 저주받았다.
하트세트의 저주는 그들의 아이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카이로 근처의 유적지에서 헥터가 태어났을 때, 영혼이 없는 상태였다.
헥터의 육체는 하트세트의 네 번째 복수의 요원인 실버 스캐럽 Silver Scarab을 위한 것이었다.

헥터의 부모가 페이데라 Feithera를 방문하기를 계속하여 대자인 노다 캔트렐과 시간을 보내는 것에 헥터는 화를 냈다.
두 아이들이 놀이친구가 되긴 했지만, 헥터는 부모의 날개와 관심을 얻은 노다에게 한을 키웠다.
어린 헥터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다른 아이들과 때때로 놀기도 했다.
아톰 Atom의 대자인 알 로트슈타인, 퓨리 Fury의 아이인 리타 트레버, 아워맨의 아들인 릭 타일러 등이었다.
모임을 가졌던 아이들은 제트기를 몰고 나가서 백악관에 추락시킬 뻔 했다.
그들의 부모가 사건을 수습했다.

헥터는 실버 스캐럽 Silver Scarab이 되었지만, 부모에게 무시당했다.
대학생이 된 헥터는 부모에게서 얻은 N번째 금속에 약간의 개선을 추가하여 복장을 만들었다.
헥터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 다니면서 어린 시절 친구인 리타 트레버를 만났다.
둘은 곧 사랑에 빠졌다.
리타는 어머니의 뒤를 이어 두 번째 퓨리가 되었고, 헥터는 실버 스캐럽의 비밀을 그녀에게 밝혔다.
둘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멤버가 되기로 결심하고, 노쓰윈드 Northwind가 된 노다 캔트렐과 알 로트슈타인을 초대했다.
여기에, 오리지널 그린랜턴의 아이들인 제니 헤이든과 토드 라이스가 합류했다.
이때 스타-스팽글드 키드 Star-Spangled Kid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떠나기로 결심하고, 6명의 젊은이들에 자신과 파워걸, 브레인웨이브 주니어 Brainwave Jr를 더하여 인피니티 Inc. Infinity, Inc.를 결성했다.
팀은 그들의 정체를 공개적으로 폭로했고, 헥터는 리타와의 약혼을 발표했다.
네 번째 요원이 헥터의 안에 들어있기 때문에 그의 행복은 짧았다.
실버 스캐럽은 하트세트의 곁에서 인피니티 Inc.와 싸웠다.
히어로들은 헥터의 생명을 대가로 이겼다.

부모가 전에 그랬던 것처럼, 헥터의 죽음도 사실이 아니었다.
그의 의식은 꿈의 세계로 흘러들어가서 샌드맨의 하인이었던 브루트 Brute와 글랍 Glob에게 발견되었다.
20세기 초에 모피어스 Morpheus가 감금됨에 따라, 브루트와 글랍은 "꿈의 왕들"의 대리인으로서 헥터를 받아들였다.
그들은 꿈의 세계 전체의 통제권을 장악하기를 원했다.
헥터는 하나의 앞잡이로서, 새로운 샌드맨이 되었다.
헥터는 하루에 한 시간만 "꿈의 차원"을 떠날 수 있었다.
그는 자주 리타의 꿈을 방문했고, 그녀가 자신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알 로트스타인은 마침내 헥터를 붙잡았다.
헥터는 자신의 새로운 역할을 리타에게 말하고 청혼을 했다.
리타와 헥터는 함께 꿈의 차원으로 떠났는데, 모피어스가 탈출하여 꿈의 세계로 돌아왔다.
결국 브루트와 글랍의 계획을 저지한 모피어스는 헥터를 저승으로 돌려보냈다.
그리고 아직 태어나지 않은 헥터의 아들은 다음 꿈의 지배자가 되리고 정해졌다.

부모처럼, 헥터도 부활했다.
몇 년 후에 그는 다시 돌아왔는데, 닥터 페이트의 복장을 선택했다.
이미 그가 닥터 페이트의 복장을 채택하자마자, 그는 모르드루와 싸워야했다.
아내 인자 Inza와 함께 부적 안에 머무르고 있는 켄트 넬슨의 조언 덕택에 부적 안에 모르드루를 잡아놓을 수 있었다.
헥터의 부모의 현재 육체는 호크와 도브로 알려진 행크 홀과 돈 그레인저의 것이었다.
그들이 로드 오브 카오스 Lord of Chaos들과 로드 오브 오더 Lord of Order들의 각각의 능력을 받은 이후로, 새로운 닥터 페이트는 균형의 요원이 되었다.

닥터 페이트로 활동하면서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들어갔는데, 헥터 홀의 인생에서 잃어버린 조각인 돈 그레인저는 여전히 실종상태였다.
그녀를 찾기 위해서, 그와 팀은 아누비스의 부적 안쪽으로 여행을 했다.
그곳에서 모르드루가 돈 그레인저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려주었고, 그는 다시 태어난 곳으로 되돌아갔다.
거기서 그는 혼수상태에 놓인 두 번째 어머니를 발견했지만, 모르두르가 속임의 주문을 건 것이었고 이 여인은 사실 리타였다.
헥터는 혼수상태에 놓인 아내를 깨우기 위한 도움을 찾기 위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떠나 사나가 Thanagar로 갔다.
그는 호크걸을 구출하고 또한 아버지의 부활을 목격했다.
부자는 재결합하고, 한편으로는 행복해보였지만 그들의 감정은 악화되었다.

헥터는 리타를 깨우기 위해 자신의 모든 마법을 사용해보았지만, 실패하고 그의 탑으로 돌아왔다.
그는 나부 Nabu가 있다고 믿은 젬월드 Gemworld로 여행했고, 그곳에서 모르드루의 주문에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었다.
부적은 젬월드에서 만들어졌고, 나부는 실리아 Cilia라는 세계에서 온 것이었다.
그는 모르드루가 사실은 육체적인 존재가 아니라, 육체들을 건너다니는 에너지임을 알게 되었다.
젬월드를 떠난 헥터는 모르드루에 의해 소멸된 로드 린 Lord Wrynn의 두개골을 가져갔다.
나부가 사라지긴 했지만, 헥터는 두개골과 관련된 의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인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의 대결에서, 나이든 히어로들이 멀리 텔레포트되어 사라졌다.
스펙터는 오랜 감정의 상처를 치유한 뒤, 그들에게 레거시 Legacy라는 악마와 싸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헥터가 나부를 만났을 때, 그는 그의 운명에 대결했다.
그는 숙명적으로 호크걸을 죽여야 했고, 이후에는 아버지에게 죽을 운명이었다.
헥터는 이 운명을 받아들이는 대신, 자신의 길과 운명을 스스로 형성하겠다고 맹세했다.
헥터와 나머지 JSA는 악당 위저드 Wizard로 밝혀진 레거시와 대결하여 때려주었다.
리타를 깨우기 위해 돌아온 헥터는 모르드루의 주문을 원상태로 되돌렸을 때, 그 여인이 돈 그레인저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헥터는 리타를 발견 못했다는 사실에 슬퍼서 정신착란이 오게 되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재결합한 그는 더 호전적이 되었다.
호크맨은 그의 헬멧을 벗기라고 요청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고, 모르드루는 페이트의 영역 아래로 헥터를 데려갔다.
헥터는 부적 안의 모르드루를 위한 감옥에 갇혔다.
오더의 요원들이 그를 돕기 전에, 모르드루는 나부의 변장임이 밝혀지고, 로드 오브 오더인 아리온 Arion의 몸속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는 넬슨 부부의 집으로 데려와졌고, 아직도 아내가 죽었음을 받아들이길 거부했다.

헥터는 그의 힘을 모아 모르드루와 맞서기 위해 현실로 돌아왔다.
계속되는 전투에서, 헥터는 자신의 모든 마법을 이용했다.
굴욕의 미래를 모르드루가 본 후, 헥터는 영원의 바위 Rock of Eternity 안에 모르드루르를 가두는데 실패했다.
헥터는 그때 이후로 나부와 함께 세일럼으로부터 닥터 페이트로서 움직였지만, 나부는 더 이상 페이트를 통제할 수가 없었다.
넬슨 부부의 영혼은 아직 부적 안에 남아있어서, 그들은 임시로 외부세계에 접촉할 수 있었다.
헥터 홀의 정체는 영리한 일부만이 파악하고 있었으며, 헥터는 세일럼의 거주민들 일부와 사귀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의 모험에서, 헥터는 아버지를 따라 눈이 먼 상태였고, 나부는 닥터 페이트의 통제력을 장악했다.
나부는 마법으로 페이더리아인들을 새로 변화시키고, 블랙애덤 편으로 돌아선 것처럼 보였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무슨 일이 일어난 거냐고 물었지만, 호크맨은 아들이 스스로 돌볼 수 있다고 미소를 지으며 가버렸다.

나중에, 헥터는 넬슨 부부의 도움으로 나부의 함정에서 빠져나와 통제권을 되찾았다.
그때, 리타는 나부에 의해 갇혀있음이 드러났다.
둘은 결국 재결합하고 블랙애덤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게 격퇴 당했다.
리타와 헥터는 탑에 돌아가 행복하게 지냈다.
그런데, 모든 마법을 없애려는 스펙터가 그들을 지옥의 구역에 가두어버렸다.
둘은 얼음산 꼭대기에 떨어졌고, 헥터는 여러 악마들로부터 자신과 리타를 지켜야했다.
그 사이에 리타는 의식을 잃고, 꿈의 지배자인 아들 대니얼과 대화를 나누었다.
대니얼은 그들에게 꿈의 세계로 오라고 제의하고, 리타가 깨어났을 때에 헥터는 죽어가고 있었다.
그녀는 아들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하고, 다시는 현실로 돌아올 수 없음에도, 헥터와 함께 꿈의 세계의 입구로 들어갔다.
그들의 육체가 산꼭대기에서 얼어 죽음에 따라, 그들의 정신은 아들과 만났다.
 
코스튬 갤러리
 
실버 스캐럽  샌드맨III